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양갱!

in #kr-food4 years ago

저도 양갱이 한국 전통과자인 줄 알았어요ㅋ 이런 흥미로운 이야기가 숨어 있었네요ㅋ 그리고 beoped님의 말씀처럼 정말 대다수의 외국인은 팥 정말 싫어하는 것 같아요. 저도 궁금해서 주변 외국인에게 "다수의 외국인들은 왜 팥을 안 좋아할까?"고 물어봤더니 우선 한국에서 팥으로 요리하는 방식과 맛이 서양사람들한테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것 같다고 하네요.(다수의 생각이 아닌 지인의 개인의 의견입니다.) 설탕 듬뿍 들어간 팥식품은 건강에 크게 좋을 것 같지도 않고, 맛으로 먹기에도 굳이 다른 단 식품들이 많은데 굳이 익숙하지 않은 단 콩 종류의 식품을 돈주고 선택하진 않을 거라고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저는 양갱이든 팥이 들어간 웬만한 식품들은 다 좋아합니다만ㅋㅋ 뭐 한국인도 팥을 안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으니ㅎㅎ 그리고 양갱같은 경우는 식감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것 같기도 해요ㅋ

Sort:  

ㅎㅎ 팥을 먹으면 저주가 온다 이렇게 생각하는 친구도 있더라구요;; ㅋㅋㅋ 외국인 친구들과 음식에 대해 이야기하면 여러가지 문화를 알 수 있어서 즐겁더라구요~ ㅎㅎ 한번 외국인 친구에게 붕어빵을 선물한 적이 있었는데 ㅋㅋㅋ 잘 못먹더라구요 ㅋㅋㅋ 그래도 붕어빵 아이스크림은 어느정도 맛있어 하던데 그냥 붕어빵은 못먹겠다고;; ㅎㅎㅎ 예전 일화가 생각났네요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6492.65
ETH 3309.61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