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English 단어] 누구나 별장 한 채쯤은 가지고 있잖아요. ㅡ outhouse

in #kr-english7 years ago

연필 영어 스팀.jpg


안녕하세요, 글 쓰고 책 읽는 Bree입니다.

"오늘의 English 단어" 시간에는 재미있고 독특한 단어들을 알려드립니다. 영어가 어렵다고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재미있는 단어를 배우면서 영어에 흥미 잃지 마시고 즐겁게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배울 단어는 outhouse이다. Out은 ‘밖에, 바깥’이라는 뜻이고, house는 ‘집’이라는 뜻인데, 그렇다면 outhouse는 뭘까? 밖에 있는 집? 아하, 별장을 말하는 건가?

하긴, 예전에는 시골 어디를 가더라도 동네 어귀에 ‘별장’ 한 채쯤은 있었다. 희한한 것이 촌으로 들어가면 갈수록, 집이 외지면 외질수록 이런 ‘별장’은 많이 있었고, 집 한 채에 ‘별장’ 한 채가 딸린 곳도 많았다. 정말이냐고?

사실 outhouse는 별장이 아니라 ‘(옥외) 변소, 뒷간’이라는 뜻이다. 사람들이 생활하는 집과는 동떨어져 있는, 수세식 화장실이 아니라 흔히들 ‘푸세식 화장실’이라고 불렀던 변소 말이다. 요즘 세대라면 감이 안 올 수도 있는데, 사진을 보면 대충 짐작이 갈 것이다.


어서와, 이런 화장실은 처음이지?


배운 단어 써먹기

A: By the way, where is the bathroom? I have to go* now.
B: There's none in the house. This was built in old days, remember? Do you see that outhouse over there? You have to go** there.

A: 그건 그렇고, 화장실 어디 있어? 나 지금 급한데.
B: 집 안에는 없어. 이 집 아주 오래 전에 지어진 거라는 거 잊었니? 저기 밖에 변소 보여? 저기로 가야 돼.

(* go: 용변을 보다)
(** go: 가다)


글씨를 써주신 @tata1 님 고맙습니다.

Sort:  

오!
이렇게 영어 배우면 쉬울것같아요~~
많이 올려주세요! ㅎㅎ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재미있는 단어 많이 올리도록 할게요.

아하! 그럼 외부에 있는 모든 화장실은 outhouse로 쓰나요?? ㅇ_ㅇ

요새는 화장실이 모두 한 건물 안에 있으니까요. 주건물과 떨어져서 밖에 따로 있는 화장실을 outhouse라고 해요. 그런 화장실은 옛날식이라 대부분 푸세식이죠.

화장실도 저마다 이름이 달라요. 예를 들어 공사하는 곳에 지어진 임시 화장실은 외부에 따로 있어도 johnny on the spot 이라고 해요. 비행기 내에 있는 화장실은 lavatory라고 하고요. :)

오와우~! 머릿속에 팍팍 들어오는데요?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재미있는 단어들 가지고 올게요. :)

영어 저에게는 큰 벽인데 이렇게 배웠다면 정말 잘할수있었을 것 같아요

아직 늦지 않으셨습니다. ㅎㅎ
조금씩 배우다 보면 어느새 실력이 늘어있을 거에요. :)

우리나라의 '뒷간'과 어원도 비슷한 것 같네요! 잘 보고 갑니다~

그렇죠? 밖에(out) 있는 집(house)이나, 뒤쪽에 있는 공간이나. ㅎㅎ 비슷한 거 같아요.

잘 읽었습니다 각각의 단어 조합으로는 옥외 변소를 떠올릴 수가 없는데 의외네요 ㅎㅎ

그렇죠? 저도 처음 이 단어를 알았을 때 신기했답니다. :)

outhouse 처음 들으면 분명 헷갈렸을텐데 제대로 알고 갑니다 ㅎㅎ 영어 시리즈 앞으로도 기대되는걸요!

고맙습니다. 저도 재미있고 독특한 단어들 많이 소개할게요. :)

  • go: 용변을 보다
    요거를 처음알았네요!!ㅋㅋㅋ
    저 영어 울렁증 장난아닌데 불이님이 재밌고 편안하게 알려주셔서 뭔가 놀면서 공부하는 기분들어요♡
    감사합니다~ ^ ^

저 말 때문에 영화에서도 가끔 말장난이 나와요.
I want to go/ Go where? / I mean I want to go!
나 마려운데. / 어디 가려고? / 그게 아니라 나 급하다고!


재미있게 놀듯이 공부해요, 우리. 그럼 질리지 않고 오래 공부할 수 있어요. :)

뒷간 변소라는말을 대체 할수 있는 단어가 있다는게 신기방기 하네요.
재미있게 읽고 갑니다.^_^

그쵸? 미국이나 한국이나 예전엔 다 푸세식 뒷간을 썼으니까요. ㅎㅎ

넘 잼난 단어네요 ㅎㅎ '누구나 변소 한 채쯤은 가지고 있잖아요'가 진짜 제목이군요 ㅋㅋ
좋은 표현 하나 알고 갑니다. 자주 들러 많이 배우겠습니다 :)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451.56
ETH 3442.58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