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English 단어] 악마의 봉우리 혹은 절세 미녀 ㅡ devil's peak

in #kr-english7 years ago

연필 영어 스팀.jpg

안녕하세요, 글 쓰고 책 읽는 Bree입니다.

"오늘의 English 단어" 시간에는 재미있고 독특한 단어들을 알려드립니다. 영어가 어렵다고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재미있는 단어를 배우면서 영어에 흥미 잃지 마시고 즐겁게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Devil은 ‘악마’라는 뜻이고, peak은 ‘정상, 봉우리’라는 뜻이니, devil’s peak‘악마의 봉우리’가 된다. 드디어 한국에 ‘헬조선’에 걸맞은 이름의 산이 생겼냐고? 아니다. 물론 실제로 devil’s peak이라는 이름을 가진 곳이 있긴 하지만, 헬조선이 아니라 남아프리카 공화국에 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에 있는 devil's peak 전경.
사진 출처: By Warrickball - Own work, CC BY-SA 3.0, Link



여기에서 말하는 devil’s peak은 ‘3자 이마’라는 뜻이다. ‘3자 이마’는 ‘원숭이 이마’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이마의 헤어 라인이 똑바르지 않고 가운데 부분이 살짝 밑으로 내려온 이마를 뜻한다. 한국에서는 이런 3자 이마를 싫어해서 가리고 다니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다. 인터넷을 보다 보면 이마 헤어라인 성형에 관한 글도 종종 눈에 띄었으니까. 하지만 서양에서는 3자 이마라고 해서 특별히 싫어하지 않는다. 미인들 중에서도 3자 이마를 가진 사람들이 꽤 많고. 영화 <쇼생크 탈출>에서 팀 로빈스가 감옥 벽에 걸어 놨던 포스터의 주인공 리타 헤이워스도 3자 이마였다.

deavil's peak을 가진 영화배우, 리타 헤이워스(Rita Hayworth)


배운 단어 써먹기



A: I think you'd look pretty without bangs.
B: Really? Well, I have devil's peak, and I don't like it.

A: 넌 앞머리 없어도 예쁠 거 같은데.
B: 진짜? 난 3자 이마인데, 그게 싫거든.

Sort:  

일자헤어라인이 이쁘다고 생각했는데..
위 사진을 보니devil's peak 3자 이마도 이쁘네요..
덤으로 영어까지 .ㅎㅎㅎㅎㅎ
종종 들려서 영어 공부 하겠습니다.
재미있어요. ㅎㅎㅎ

한국에서는 3자 이마가 인기가 없더라고요. 왜 그럴까요. ^^;;
읽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

저도 그런 의미로 devil’s peak 이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브리님 ^^
하나 잘 배우고갑니다~

멋진 이마를 가지고 계시군요! ^^

몰랐던 의미였습니다. 배우고 갑니다. @bree1042 님 자주 들르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3자이마, 원숭이머리 ,
그런데, 왜 이명칭을 devil's peak 라고 했는지 궁금하지만
제 생각에는 서양의 악마그림들을 보면,
악마들의 얼굴과 두상을 실제로 원숭이 머리형태로 그리는 것들이
많거든요. 아마도 그것을 보고서 명칭을 붙인 것 같아요

저도 유래까지는 잘 몰랐어요. 어쩌면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같이 공감해주시고, 생각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신기한 표현들이 정말 많습니다. 앞으로도 재밌는 표현 많이 소개해주세요!

넵! 물론이지요. ^^

I habe devil's peak, too! 저도 그런데요 ㅎㅎ 그럼 미인이란 소리? ㅋㅋ

그렇죠. ㅎㅎ 그런데 고등학교 때 제 친구는 '원숭이 이마'라면서 늘 앞머리로 가리고 다녔어요. 사춘기 때라 더 그랬는지도 모르겠네요.

bree 덕분에 재밌게 영어 배울 수 있네요.
감사합니다 .^^

블로그 방문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시인이시네요? 마담 F님 블로그도 종종 찾아뵙겠습니다. ^^

아.. 그렇군요.. 재미있는 사실이네요..
저도 괜히 거울한번 더 봤습니다. 저는 devil’s peak 이마가 아니네요 ㅎㅎ
왠지 의문에 1패를 한 기분입니다. I don't have devil's peak~~~
흥미로운 글 감사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일자 헤어라인을 더 좋아해요. 한국형 미남이신가봅니다. ^^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헉 이렇게 좋은 말씀을 다 해주시고.. 감사합니다^^

제 이마가 devil's peak 인지 확인해봤는데 저는 아니네요.. ^^ 덕분에 좋은 단어 알아갑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그러니까 한국식으로 하면
山山 요고군요 ㅎㅎ

넵, 그렇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517.13
ETH 3013.74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