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English 단어] 내 얼굴에 삼족오 ㅡ Crow's Feet

in #kr-english7 years ago

연필 영어 스팀.jpg


안녕하세요, 글 쓰고 책 읽는 Bree입니다.

"오늘의 English 단어" 시간에는 재미있고 독특한 단어들을 알려드립니다. 영어가 어렵다고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재미있는 단어를 배우면서 영어에 흥미 잃지 마시고 즐겁게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내 얼굴에 까마귀가 있다고? 얼굴이 호랑이상이나 여우상이라는 말은 들어봤어도 까마귀는 금시초문이다. 가만있어보자. 혹시 까마귀라는 게 삼족오를 말하는 건가?
삼족오. 세발 까마귀. 태양 속에 살고 있다는 신화 속의 새. 그 새가 내 얼굴에 있다고? 아, 내가 그렇게 성스러운 상을 타고난 거였어?

출처: 위키피디아

Crow는 ‘까마귀’이고, feet은 ‘발(foot)’의 복수형이다. crow’s feet이라고 하면 ‘까마귀 발’이라는 소린데, 과연 이건 무슨 뜻일까. 새는 발가락이 갈라져 있어서, 발자국을 보면 마치 화살표(000.jpg )처럼 보인다. 한쪽 끝은 모여 있고, 바깥쪽으로 갈수록 세 갈래가 넓게 나뉘어 있기 때문이다. 자, 이제 글 읽는 걸 잠깐 멈추고 거울을 보시라. 그래도 모르겠다고? 그렇다면 살짝 웃어 보시라. 눈 가장자리에 화살표(000.jpg )처럼 생긴 새 발자국이 보이지 않는가. 안 보인다면 그대는 십 대일 테고, 보인다면… 이 글을 읽고 나서 우리 다 같이 아이크림이나 사러 가자. 흑흑.

Crow’s feet은 우리말로 하면 ‘눈가 잔주름’이다. 그 모양이 마치 새(까마귀)의 발자국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눈가에 주름이 자글자글 하다고 너무 슬퍼하진 말자. 우리 얼굴에 성스러운 삼족오의 발자취가 있는 것이니.


눈가엔 삼족오, 아니 crow's feet.
입가엔 환한 미소.


배운 단어 써먹기

A: I want to get rid of my crow's feet. I hate them. They make me look old.
B: I don't mind having them. If you have crow's feet, it means you laugh a lot. Did you know "crow's feet" is also called "laugh lines"?

A: 눈가 잔주름 다 없앴으면 좋겠어. 정말 싫어. 늙어 보인단 말이야.
B: 난 별로 상관없어. 눈가에 잔주름이 있다는 건 많이 웃었다는 뜻이니까. 눈가 잔주름을 '웃음 주름'이라고도 부른다는 거 알고 있었니?


Bree1042_1680x8400.png

글씨를 써주신 @tata1 님 고맙습니다.

Sort:  

재밌게 단어를 풀어주셨네요... ㅎㅎ쏙쏙~~ 뭔가 파고드는 이 느낌^^
웃고 살면 좋겠네요... 웃음 가득한 스팀잇 세상을 바래보아요~ㅎㅎ

네. 언제나 웃는 날들 되세요. ^^

저도 눈가에 주름이 많고 팔자 주름이 깊으신 어르신은 다정해보여서 쉽게 다가갈 수 있었어요. 반면 미간에 주름이 깊으신 분들께는 쉽게 다가가기가 힘들었죠.

맞습니다. 같은 주름이라도 어디에 있느냐에 따라 인상이 확 바뀌지요. 눈가 주름은 웃는 상이어서 좋아요. 가끔 지나친 성형주사로 웃어도 얼굴이 굳어 있는 연예인들을 보면 오히려 더 괴기하게 느껴지고요.

맞아요. 나이 들면 점점 기괴해지지요. 특히나 연기자는 표정이 다양해야하는데 외관에만 집착해 얼굴을 마비시키는게 아이러니합니다.

갑자기 왕좌의 게임이 생각나네요 ㅎㅎㅎ

까마귀!

오늘도 재미있는 단어 잘 배워 갑니다 :)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많이 웃으며 살았다는 증거겠죠. ㅋㅋ

네, 그렇게 스스로를 세뇌시키고 있답니다. ㅎㅎ
그래도 주름 중에는 눈가 주름이 제일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

crow's feet 처음알았네요. 오늘 처음 뵜는데 자주 보러 올께요

네. 자주 놀러 오세요. ^^

재밌는 표현이네요. 자, 그럼 이제 아이스크림이나 사러 갈까요? :)

물론입니다. 더운 여름엔 아이스크림이죠! :)

갑자기 아이스크림이라고 하셔서 뭔가 봤더니 제가 아이크림을 아이스크림으로 적었군요. :)
더위 먹었나 봐요. ㅎㅎ

ㅎㅎㅎ 전 일부러 농담하신 줄 알았어요. ㅎㅎ
아이크림이면 어떻고, 아이스크림이면 어떻습니까. 둘 다 있으면 좋지요.
하나는 얼굴을 예쁘게 해주고, 하나는 입을 즐겁게 해주고. ^^

말 나온 김에 사러 갑니다! 아 물론 아이스크림이요. :)

운치있는 표현을 재치있게 표현해주셨네요!
고마워요.^^♡ 보팅!

재미있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물론, 보팅도요! ^^

아~ 단어에 스토리를 부여하니 더욱 재밌고 쏙쏙입니다! 잘보았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이 공부하진 못하더라도 즐기면서 공부하자"가 제 모토라서요. ㅎㅎ

눈가에 주름이 삶의 무게와 시간을 말해주는 것 같아요 저 주름의 깊이만큼 많은 것을 경험하시고 느끼고 겪으셨을텐데 웃음은 한없이 인자하고 밝으셔서 저도 모르게 정감이 가는것 같아요 crow's feet이라 하나 배우고 갑니다 감사해요^^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모든 것엔 유래가 있고 사연이 있는데
언어에서 그런 부분을 알면 넘나 배우기 쉽죠
이글처럼~

그렇게 봐주시니 고맙습니다. 한 번에 하나씩 배워나가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그러고보니 영어판 개복치 글 같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711.87
ETH 3013.92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