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2021.03.25 Thu

in #kr-diary3 years ago

그동안 화장실 고친다고 다른 곳은 신경을 잘 못썼는데, 사실 저희집에 손 볼 곳이 한 두 군데가 아닙니다. 이번에는 그래도 너무 과하지않게, 가벼운 일을 해봤습니다.

전에 마루는 깔았는데, 깔고 나서 뒷마무리를 안한 채로 방치되어있던 몰딩 작업을 일부 구간에 했습니다. 이렇게 90도로 꺾인 부분은 45도씩 잘라서 붙이면 되겠죠.

image.png

문제는 이런 부분입니다. 기존에 있던 몰딩의 일부가 아직 남아있는데, 예전에는 45도로 자르는 방식을 취하지 않았던 구간입니다.

image.png

이런 곳에 쓰기 유용한 도구가 있습니다. 바로 이런 건데요,

image.png

수십개의 날들이 빽빽하게 붙어있고, 굴곡에 맞춰 넣고 빼서 본을 뜨는거죠. 이후 이걸 대고 그대로 그리면...

image.png

image.png

이제 이에 맞춰서 자르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자르는 일도 그리 뚝딱 되진 않습니다만, 그리고 저대로 잘라도 또 맞춰보면 살짝 안맞고 해서 또 다듬어야 합니다만, 이 모든 과정을 생략하고 짜잔~

image.png

대략 만족스럽습니다.

지금 모습은 벽도 갈라지고 해서 많이 지저분해 보이는데요, 여기에 실리콘 마법을 부여하면,

image.png

이렇게 깔끔해졌습니다 ㅎㅎ
(이제 청소만 좀 더 하면 되겠네요)

처음에 보여드렸던 바깥 모서리 부분도 45도로 자르고 실리콘으로 마무리~

image.png

이렇게 오늘도 약간의 진전을 이뤄냈습니다!

Sort:  

와 금손이시네요 👍

상처투성이 막손이죠 ㅎㅎ
진짜 금손은 사람 사서 일 시킨다는... ㅋㅋ

잘 하셨습니다.ㅎㅎ

칭찬 고맙습니다~ ㅎㅎ

멋지군요. 깔끔한 마무리 엄지척👍Dream ๑ᴖ◡ᴖ๑

뿌듯하셨겠어요~^^

결과물이 멋지네요. 저 요술방망이 같은 도구의 이름은 뭔가요?

영어로 "Contour Gauge"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모양이 있네요.
https://www.homedepot.com/b/Search/N-5yc1vZc26b/Ntk-Extended/Ntt-contour+gauge?Ntx=mode+matchpartialmax&NCNI-5

감사합니다. 왜 그런지 홈디포 링크로 접속은 되지 않지만 다른 쇼핑몰에서 비슷한 물건을 확인했습니다. 신기한 도구가 많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389.23
ETH 2521.57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