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D 업무일지 #3

in #kr-dev6 years ago (edited)

pressure_water_line_pipeline_tube_water_guide_water_running_flow_line-925035.jpg!d.jpeg

Pipeline은 원래 송유관을 가리키는 말일텐데요. 컴퓨터 쪽에서는 데이터의 흐름을 가리키는 말로도 많이 사용이 됩니다. 특별히, 지금 제가 일하고 있는 컴퓨터 애니메이션 쪽에서는 컴퓨터 애니메이션 작업공정을 가리키는 용어로 주로 쓰여요. 아래의 그림을 보시면 간략한 컴퓨터 애니메이션 작업공정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영상은 저희 회사에서 사내교육용으로 만들어진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에 대한 소개 영상입니다. 대충 이런 과정을 통해서 한 편의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져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은 1980년에 설립된 PDI(Pacific Data Images)의 파이프라인에 기반한 작업공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너무 오래된 작업공정이지요. 그래서, 새로운 차세대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는 중인데요, 드림웍스 입사 2년차에는 이 차세대 파이프라인 개발 작업에 투입되었습니다. 저는 저희가 자체 개발한 라이팅 툴을 차세대 파이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플로그 인을 개발하는 팀에 배속되었구요. 주로 Python으로 개발했습니다.


https://www.infoq.com/presentations/spring-cloud-boot-data?utm_source=presentations_about_Spring-Boot&utm_medium=link&utm_campaign=Spring-Boot

이 차세대 파이프라인은 Microservices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위의 링크에 저희 회사 Principal Engineer, Doug Sherman의 프리젠테이션을 보실 수 있어요.

33307680820_5c96bfffe2_c.jpg

2017년 3월 The Boss Baby가 개봉이 되었는데요,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있는 극장에서 가족들을 위한 상영회가 열려서 아내와 딸과 함께 즐겁게 관람했습니다.

33494774082_c984b7df89_c.jpg

이렇게 차세대 파이프라인 개발팀에서 일하면서 2017년 상반기를 보냈어요. 그리고 하반기엔 또다른 업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그 이야기는 다음글에서 들려드릴게요.

To be continued...

Sort:  

Hello, follow me and vote for me https://steemit.com/@khanhquynh368. And I will do the same for you. Thanks

gyedo님은 유니버셜스튜디오 영화는 공짜로 보시겠어요. 부럽당..ㅎㅎ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은 확실히 공짜로 보는데요, 유니버셜 영화는 전부 공짜로 보여주진 않구요. 가끔 보여줘요 ^^

글쿤요.ㅎㅎ 암튼 돈 굳으셨네요.ㅎㅎ

그러고보니 디즈니 때는 마블, 스타워즈, 디즈니, 픽사 다 공짜로 봤어요. 대신 토요일 아침 8시에 극장에 가야 했지만요 ㅎㅎ

전문가 집단이라.. 업무 지침도 애니메이션이군요. ㅋㅋ
빡시겠어요.. 예전 픽사 환경 보니.. 애니메이션이.. 거의 개발이긴 하던데..
디즈니도 거의 비슷하네요....

화이팅입니다.^^;

디즈니 아니거든요? ㅎㅎ

오! 오늘 하나 배웠네요. 애니메이션 작업 공정, 파이프라인! ㅎ따님은 좋겠어요. 아빠가 드림웍스에서 일하셔서 ㅎㅎ

자기도 커서 드림웍스에서 일하고 싶다고 하네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들과 정말 재미있게 본 영화네요^^ 제 지인 중에, 스티밋이 지인이라고 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이렇게 멋지게 제 삶에 관여하는 분이 있다니 자랑스럽습니다 ㅎㅎ

지인 맞지요 ㅎㅎ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_^ 스토리보드 만드는게 제일 힘이드나 봅니다. 사람이 쓰러질 정도이니~ 저도 전에 애니메이션을 3달에 걸쳐서 만들었는데 역시나 움직임을 준다는건 쉬운게 아니더라고요...

높은 분들 설득하는게 제일 힘들어서 일까요? ㅎㅎ 작가님 애니메이션 작품 보고 싶어요!

^_^ 한국에 있을때 팀버튼의 애니메이션을 보고 아~ 나도해보고싶다고 생각하고 만들었는데요. 역시 쉽지는 않았습니다. 플래시애니메이션이었는데 춘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그때 지금은 고인이 되었지만 크레온 신짱 작가도 만날 수 있었고요. 애니는 다음에 혹시 기회가 되면 포스팅해볼게요... ㅎ

와, 역시 우수상을 받으실 만한 작품이었군요! 다음에 포스팅하실 것 기대할게요 ㅎㅎ

공정과정 재미있네요 ㅎㅎ 업무 프로세스를 이런 과정으로 쉽게 전달할 수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아 아이디어 얻고 갑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기쁘네요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541.28
ETH 3559.45
USDT 1.00
SBD 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