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끄끄|| #9 구덩이

in #kr-book7 years ago (edited)

수정판.jpg


스탠리는 깨달았다. 이 모든 일은 운명이 아니었다. 아무짝에도 쓸모없고 지저분하고 냄새 풀풀 나는 돼지도둑 고조할아버지 탓이었다! _본문에서

_루이스 쌔커, 구덩이


오랜만에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은 거 같다. 예전에 말한 적이 있던가. 아이들이 봐서 좋은 책은 어른들이 보면 더 좋다. 이 책도 그렇다.
책은 뚱뚱하고 왕따 당하는 스탠리가 어떤 운명 같은 일에 휘말려 억울한 누명을 쓰게 되고, 소년원인 초록호수캠프에서 구덩이를 파는 내용을 담고 있다. 책의 이야기 절반도 스탠리가 구덩이를 파는 내용이다.

책을 꼼꼼히 뜯어보면 여러 교훈들이 담겨 있다. 그중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선의에 관한 거다. 선의는 남에게 도움을 베푸는 것이지만 결국 자기 자신에게 그 선의는 되돌아오기 마련이다. 때문에 선의는 남이 아닌 자기 자신을 위한 것인지도 모른다. 그것이 어떤 의도였든.
아버지와 딸이 길을 걷고 있었다. 길 한쪽으로 손을 내밀고 있는 거지가 있다. 딸은 그냥 지나치지 않고 갖고 있는 돈을 조금 나눠 준다. 거지는 그 돈으로 빵을 산다. 거지가 빵을 산 가게는 조금 전 거지에게 돈을 나눠준 아이의 아버지가 운영하는 가게였다. 이 이야기처럼 스탠리가 베푼 작은 선의는 돌고 돌아 스탠리의 인생을 바꿔 놓게 된다. 선의란 그런 거다.

단언컨대 이 책은 최근에 내가 본 책 중 가장 교육적인 책이다. 이렇게 단정지어 말할 수 있는 건 이 책은 옳다, 그르다를 가르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그저 아이들에게 여러 가지 질문거리를 만들어준다. 캐서린 선생님과 쌤 이야기, 스탠리 아버지와 고조할아버지, 하다못해 양파에 대해서도.

내용 면으로도 완성도가 높다. 아이들이 보는 책이라고 유치하다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이다. 여느 소설만큼이나, 아니 그 이상으로 탄탄한 내용을 갖고 있다.
작은 사건 하나도 허투루 낭비되지 않으며 등장인물이 일회성으로 사용되지도 않는다. 과거와 현재의 연결점, 등장인물의 작은 행동하나에도 반전에 반전을 거듭한다. 문체도 간결하여 가독성도 좋다.

누군가 내게 재밌는 책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나는 여지없이 이 책을 추천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 책을 소개해준 불이님께 감사드린다.

맺음말_크기 변환.jpg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제 주위에 있던 함정들이 다 스탠리가 파놓은 거 였네요!!ㅎㅎ

아, 사실 저도 그 생각했었어요. :)근데 그렇게 쓰면 울곰님이 이해 못하실 거 같아서 자제 했답니다. ^-^

오늘도 좋은 하루 되셨나요? 안 좋은 일이 있으셨어도 잘 마무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안좋은 일 없었어요.^_^ 즐거운 하루 보내고 있습니다.^ㅅ^
@chocolate1st 님도 남은 하루 잘 마무리 하세요.^ㅁ^

앗!!! 부리님이 추천해주신 책이었군요!?
브리님도 추천하고 초코님도 추천할 정도면 끝난 것 같군요 ㅎㅎ
지금은 읽고 있는 책 있어서, 다음 차례때 고려해 봐야겠습니다!ㅎㅎ

읽으시면 후회는 없을 겁니다. :) 그만큼 몰입도도 좋고 재미도 있습니다. ^-^

소크라테스 변론은... 다음으로 미루기로 했어요
생각 할게 많은 요즘은데 어려운 책을 읽으니 진도가 안나가네요 ㅠ_ㅠ
저번에 추천해주신 소설과 오늘 책 폰에 메모하고 갑니다!

읽히지 않으면 안 읽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이라고 꼭 다 읽어야 하는 건 아니니까요. :)
구덩이는 어렵지 않아서 머리 식히기에는 좋으실 거 같아요. 내용도 재미있구요. :)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앗!!!!!! 올라왔군요. 구덩이 ^^ 브리님글 읽고도 꼭 보고 싶었는데 ㅋㅋ 쵸코님까지 너무 좋다고 하시니 당장 장바구니에 담아야 할 것 같아요. 아이들이 보는 책이라니 더 마음이 갑니다. 감사해요^^ ㅎㅎ 책장에 꽂혀 있는 쵸코님 읽으신 다른 책들도 눈에 들어와요 ㅋㅋ 이참에 책장 공개까지 하셨네요^^

책장.. 어쩌다 보니 그렇게 됐네요. :)
저도 긴가민가 하며 읽었는데 책을 잡고 이틀 만에 다 읽은 거 같아요. 그만큼 몰입도랑 시공(?)을 초월하는 내용이 재밌었던 거 같아요. :)
내용을 더 많이 소개하고 싶었는데 어느 이야기 하나도 스포가 될 수 있어서 최대한 자제 했답니다. :)
오늘도 방문해주시고 댓글까지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가장 교육적인책...!! 정말 좋은 책이군요! 언제 서점에 가게된다면 한번 찾아서 봐보도록 할게요 ^^

아프신 몸을 이끌고 어찌 이런 누추한 곳까지 오셨어요? 쉬시지 않고! :)

교육적이란 건 지극히 개인적이라 독자에 따라 다를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어른이 봤을 때 그럴 수 있어, 하고 넘어갈 수 있겠지만 아이들에게는 여러 질문을 남길 거 같은 책이었죠.

근데 몸은 괜찮으신 건가요? 아프지 마셔요. ㅠ-ㅜ

ㅎㅎㅎㅎㅎ정신적으로 정리하고 싶거나 뭔가 새로운 것을 알고 싶을때 초코님을 찾아와야 합니다 ㅋㅋㅋ그리고 가만히 앉아서 키보드 두들기는 건 전혀!힘들지 않습니다 ^^걱정해주신 덕분에 정말 많이 회복이 되었어요 ㅋㅋ

언제든지 오셔요. 항상 그 자리에 있겠습니다. :)

오늘 식사 전에 차 한 잔 어떠세요? 많이 회복 됐다고 해도 위장이 많이 놀랐을 거예요.

저도 위랑 장이 약해서 소화에 도움이 되는 매실차를 달고 살 거든요. 햇쌀님껜 대추차를 추천드려요.
대추차가 위장을 튼튼하게 한다고 하네요. :)

저 앞으로 햅쌀로 불러주세요 ^^ 너~~~무 정감갑니다 ^^ 대추차는 다음에 제가 마트가면 꼭 사와서 먹도록 할게요 ^^ 걱정해 주셔서 진짜진짜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안녕히 주무시구요 ^^ 히히

제 독후감을 눈여겨 봐주시고, 이렇게 초코님만의 독후감을 남겨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풀봇 리스팀했어요. ^^
내가 좋아하는 책을 다른 이도 함께 좋아할 때의 기쁨이란!! :)

감사는 제가 드려야할 거 같습니다. 오랜만에 정말 재밌는 독서를 한 거 같아요. 정말 후반으로 갈 수록 '오! 오!'하면서 읽은 거 같아요. 소설은 이렇게 써야 한다를 본 거 같아요. :)
앞으로도 외국 서적은 불이님의 리뷰를 참고해서 읽어야 할 거 같습니다. ^-^
앞으로도 좋은 리뷰로 재밌는 책 많이 소개해 주세요! :)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실 겁니다! ^0^

추천 감사합니다~ 저도 한번 읽어 봐야 겠습니다~ ^^

강추하고 있습니다. :) 이미 제 주변에도 제가 많이 추천하고 있답니다. 읽어보시면 후회하지 않을 실 겁니다. ^-^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남에게 선의를 베풀면 저에게 돌아온다는 말 명심하고 착하게 또 남들을 도우며 살기로 다짐해 봅니다! ㅎㅎ

선의는 타인이 아닌 자신을 위한 거다. 저는 그렇게 생각하고 있어서 이 책에서도 그런 점이 기억에 남았던 거 같아요. :)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기분 좋은 시간 보내셔요! ^0^

예전에 읽어서 내용은 가물가물하고 재밌었다는 기억만 남아있는 책인데, 소개글을 보니 반갑네요 :) 다시 읽고싶어집니다 :0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266.94
ETH 3077.24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