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rt 리뷰] 나를 멈추게 했던, 그리고 움직이게 했던 zzoya님의 그림

in #kr-art6 years ago (edited)

리뷰의 ‘리’자도 모르고 Art 의 ‘A’ 자도 모르는 제가
kr-art 리뷰 이벤트 소식을 듣자마자 글을 올리는 이유,
그림쟁이 @zzoya님을 소개하고 싶어서입니다.

@zzoya's drawing 이라는 타이틀로
꾸준히 펜그림을 그려오고 계시는 쪼야님,
주로 마크와 잉크펜을 사용하십니다.

주로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시는데
손맛(?)을 잊지 않기 위해 1일 1그림을 해오신 지
2년이 되셨다고 해요.
덕분에 쪼야님 그림이 많고 다양해지니
우리에겐 실로 득이 아닐 수 없습니다 >ㅅ<

그런데 사실 쪼야님은 펜그림 뿐만 아니라
수채화, 일러스트, 심지어 정물화, 목탄화
그리고 요즘은 한컷 만화 까지
다방면의 능력자라는 사실! >ㅁ<
@zzoya 님 블로그에 가면 확인하실 수 있지만
이 곳에 조금만 소개해 봅니다.

쪼야님 그림은 해설이 거의 없는데요.
그림을 보고 본인의 고유한 감상, 감정을 느끼기를 바라는
쪼야님의 바람이기도 합니다 :-)

스토리를 가진 그림들도 있지요.
최근 한컷만화 라팡씨의 일상도 선보이셨죠!

이렇게 테마를 가진 그림도 볼 수 있고요 :-)

쪼야님 그림에는
말이 필요없는 친구들이 종종 등장합니다.

동물 친구들이 자주 출현하는데
특히 쪼야님의 사랑 고양이를 빼놓을 수 없지요.
다른 작가님들 고양이를 보기 위해
이렇게 물고기 조공을 바치기도 하셨어요.

선생님의 한마디에 잠시 멀리 했지만
알고보니 이렇게 이쁜 수채화를 그려내시는 쪼야님 :-)

흐네와 함께 한 여행과 그림 아뜰리에에서 그린
풍경화와 정물화도 쪼야님의 새로운 모습입니다.

그리고 쪼야님이 제일 좋아하시는 캐릭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각각 손그림과 일러스트를 이용한 그림으로
다른 매력을 펼치기도 했지요.

그림으로 카드와 엽서를 만들기도 하시고
드로잉북을 내신 적도 있답니다. +ㅁ+
드로잉북은 아마존(amazon) http://a.co/aCWGgKm
에서 만나실 수 있어요! >ㅁ<

도대체 쪼야님 매력의 끝은 어디인가 +ㅁ+
까도 까도 새롭고 놀라운 양파녀 쪼야님!

스팀잇을 시작하던 날,
우연히 쪼야님의 그림을 보고는
거기 그대로 멈춰버렸습니다.

그림으로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구나
위로를 주고 받을 수 있구나

말없이 올라오는 한장, 한장의 그림이
어째서 그렇게 마음에 와닿았는 지는 모르겠으나
쪼야님의 그림을 만나게 되어서
참 기뻤습니다.

스팀잇에 들어오면 꼭 쪼야님 그림을 보고 가고
쪼야님 그림을 보러 스팀잇에 들어온 적도 있지요 :-)

저는 그림을 그릴 줄도 모르고
그림을 잘 알지도 못하지만
쪼야님 포스팅에서 알짱대면서 ㅎㅎㅎ
다른 작가님들도 알게 되고
뭘 그려본답시고 혼자 끄적이기도 해보고
그림과 점점 더 친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리뷰를 이렇게 쓰는 게 맞는지도 모르겠고
다른 좋아하는 작가님도 많지만
(누군지는 본인이 아실듯 >ㅁ< 아셔야해욧!)
쪼야님은 저의 첫번째 그림쟁이이고
쪼야님의 여러 그림들이 제겐 많은 의미로 다가왔기에
진심을 담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from 쪼야님의 No.1 팬 @springfield

올라온 모든 그림 by @zzoya

그러니 이 글의 보상은
그림을 그려주신 쪼야님께 전달됩니다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오 플필 사진이 바뀐거 같아요. 핑크핑크 치어럽!

스프링필드님!!!!저 없이 팬미팅 하신건가욧?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제 외출했다 비를 쫄딱 맞아서 밤새 (몸져)누워있느라 스팀잇에 못들어왔었는데 이런 엄청난 글이..ㅠㅠ 저 감동해서 울컥했어요!! 으헝헝 제 투박한 글과 그림에 하나하나 생명력을 불어넣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ㅠㅠㅠ

이렇게 모아놓고 보니 저의 스팀잇의 역사를 보는것 같아요^^ 블로그도 안하던 제가 이곳에 자리 잡아보고 싶어서 이래저래 실험을 참 많이 했던거 같아요...많은 분들이 조언해주시고 방향을 바꿔보고 포스팅 방법도 바꿔보고 일상도 써보고...스프링필드님 글을 보니 저를 돌아보게 되어서 조금 부끄러운 부분도 있고 또 이렇게 제 그림에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있다는 사실에 그분들에게 그림으로나마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더 힘이나네요!(특히 스프링필드님께요!!) 그리고 저는 정작 스프링필드님 팬 역할도 제대로 못하고 있는데 반성합니다ㅠㅠ

보상은 안돌려주셔도 됩니다! 이 글에 주신 보상은 스프링필드님의 꼼꼼하고 정성스러운 리뷰에 동하여 주신 보상이라고 생각돼요~^^ 이렇게 애정가득 담긴글을 받아보는건 정말 처음인거 같아요 ㅠㅠ 글재주가 없어서 제 감동을 표현할 길이 없네요 ㅠㅠ 사..사랑합니다!!^-------^/

스필님이 풀어내신 쪼야님의 매력에
입을 헤~에 벌리고 보게되었네요..
쪼야님 포스팅에 직접 가서 보았어야했지만 이렇게라도 한꺼번에 관람함을 용서하시고
본방으로 찾아가도록 하겠습니다~ ^^
tip! 1.0

소철님께서도 쪼야님의 매력에 빠지셨나요? +ㅁ+ 제가 좋아하는 분들이 서로 알게 되어서 행복합니다 :-)

Hi @zzoya! You have received 1.0 SBD tip from @sochul!

Check out new tipuvote! feature :)

악 쪼야님!!! >ㅁ< 쪼야님 빼놓고 우리끼리 쪼야님 얘기하고 있었어요 ㅋㅋㅋ 아니 근데 비쫄딱맞고 누워계셨다니 ;ㅁ; 넘버원팬 마음 찢어집니다 T^T 지금은 좀 괜찮아지셨나요 ;ㅁ;

사실 저두 블로그나 SNS를 잘 안해서(심지어 코인시장도 뭐가 뭔지 모르고!) 스팀잇에 적응하느라 이것저것 많이 시도해보는 중인데 쪼야님의 그런 실험은 저와 다른 많은 분들에겐 눈호강이라는 것!! +ㅁ+ 제 팬역할은 그림 보여주시는 것으로 열심히 잘 해주고 계시니 염려마세요 >ㅁ<

나만 알고 싶은 쪼야님이지만 ;ㅁ; 많은 분들께 소개(자랑)하고 싶어서 (얼른 쪼야님 팔로워가 300, 400이 되어 이벤트에 당첨되야 하기 때문에 ㅋㅋㅋㅋ ) 쪼야님 그림을 허락도 없이 잔뜩 가져와 혹시 곤란하시면 어쩌나 걱정했어요.

근데 이렇게 장문의 팬레터(내맘대로 생각할거예요 안들린다 안들려~~)를 남겨주시다니 저야말로 감동 ㅠ^ㅠ 리뷰쓰면서 제가 못봤던 쪼야님의 그림들도 다시 보고 제가 더 좋았던 시간입니다 >ㅅ< 앞으로도 그냥 쪼야님 하시던대루, 하고 싶은대루 부담없이! 편안하게! 행복하게! 그림 그려주세요 >ㅁ< 저두 사...사랑해요 ^_________^

지금은 괜찮아요! 짐승같은 회복력을 갖고 있거든요ㅋㅋㅋㅋ그리고 스프링필드님은 이벤트를 기다리실 필요가 없다는... ;-)
https://steemit.com/kr-art/@zzoya/zzoya-s-drawing-69-1

와 스프링필드님 정말 넘버원팬 맞네요!반할만한 그림이긴해요~^^ @zzoya님이 행복하시겠어요! 저도 만나러갑니다~♡

해피포유님 :-) 그림의 온도는 조금씩 다 다른데 보고있으면 마음이 참 편해지더라구요. 멋진 그림들을 소개하게 되어서 기쁩니다 >ㅁ<

와- @springfield님 덕분에 좋은 분 또 알게되네요!
당장 일러스트 보러 갈라구요 ^^
감사합니닷! (저 해외소모임 가입되었어요 키키)

@j-elly 님 우리 이제 같은 소모임 회원인가요? +ㅁ+ 스팀잇에 정말 멋진 분들이 많답니다! 젤리님도 한분 한분에게 슬슬 빠지게 될 거예요 ㅎㅎㅎ

@zzoya님 스타일이 정말 자유자재로 변하시는 군요. 놀랍네요.
스크롤 내리다가 고양이 애니메이션에 한참을 보고 있었습니다. ㅎㅎ 너무 귀여워서 고양이 당장 키우고 싶어지네요. 아이랑 고양이랑 밖에 내다 보는 그림은 너무 이뻐서 궁딩이 팡팡^^ 쓰담고 싶어져요. ㅎㅎ
@springfield님의 정성스런 감상에 No 1 입증입니다. ^^ @springfield님 너무 귀여우세요>,<
이렇게 모아 주셔서 한눈에 보게 해 주시니 너무 감사해요. :D

@myhappycircle 님 :-) 저도 그 그림 궁딩이 팡팡해주고 싶더라구요. 쪼야님 그림은 왠지 마음을 쓰담쓰담해주는 마법같은 힘이 있어요! 게다가 팔색조의 매력까지 +ㅁ+ 저 고양이 뛰는 짤은 그림 4장으로 만든거라고 하시더라구요. 혹시 고양이 애니메이션 좋아하시면 @illust 님도 방문해 보세요 >ㅁ<

앗! @illust 님은 어젠가 팔로워한거 같은데 막상 포스팅을 못 봤네요. ^^ 감사합니다 :)

그림 넘 제스타일이네요ㅋㅋ 구경가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그림이 참 이쁘지요? 쪼야님 그림이 레드피아노님을 미소짓게 해주기를 :-)

쪼야님 그림은 포동포동 사랑스럽죠.
봄들님은 진정한 팬이신가 봅니다. 그림을 참 다양하게 소개해주셨네요. :)

브리님 :-) 쪼야님은 제게, 브리님의 뉴키즈온더블락같은 존재일까요? >ㅅ<

덕분에 다양한 그림 감상 잘 하고 갑니다 ~^^ 그리고 감사드립니다~

스마트컴님 :-) 그러고보니 외국인 형님과의 뒷이야기를 아직 못봤네요 +ㅁ+ 얼른 스맛컴님 블로그 구경가야지 ㅎㅎ

지금 팔로우하러 갑니다!! 그림이 너무너무 제취향이예요 소개 감사드려요

@kokyu 님 :-) 원래 저만 알아야되는데 ㅎㅎㅎ 여기 쪼야님 팬 한명 추가요 >ㅁ< 정말 그림이 마음에 착 달라붙지 않나요?

리뷰글 너무 정성스러우신 거 아니에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쪼야님이 일어나셔서 보시면 무척 감동하시겠어요. 그보다 쪼야님 그림을 거의 다 쓸어담아오신거 아녜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정한 팬 인정합니다ㅋㅋㅋ

다른 좋아하는 작가님도 많지만
(누군지는 본인이 아실듯 >ㅁ< 아셔야해욧!)

제 외침을 들으셨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리뷰글을 어떻게 쓰는 지 몰라서 못보신 분들한테 쪼야님 포트폴리오 소개한다는 생각으로 쓰다보니 이렇게 됐어요. 그림 너무 많이 가져와서 쪼야님한테 혼나려나 (안절부절)

아뇨~ 전혀 안혼나요~ 자기 옛날 그림까지 기억해주는 팬이 얼마나 고마운걸요^^
그 외침, 들렸습니다!

들렸다니 다행이예요! ㅠㅠ 케콘님은 진짜 눈이 +ㅁ+ 이렇게 되는 그림에 늘 따뜻한 소통까지 ㅜㅜ 저에게 에너지를 듬뿍 충전해 주시는 걸요! 아 갑자기 무슨 Thanks to 가 되는 것 같은 ㅋㅋ 저 무슨 상 탔나요?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0190.79
ETH 3740.89
USDT 1.00
SBD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