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rt 큐레이팅] 180117 오늘의 금손들을 소개합니다!

in #kr-art6 years ago (edited)

스팀잇에 손이 금인 사람들이 있다고?!?



르바의큐레이팅.gif


[#kr-art] 180117 오늘의 금손들을 소개합니다!


@abdullar님께서 임대해주신 스팀파워로 #kr-art 큐레이팅을 시작했습니다. 지원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세계일주 방랑자,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여행자 @rbaggo입니다.

#kr-art / #kr-drawing / #kr-design 큐레이팅
많은 시간을 들여 그린 그림 및 예술에 관계된, 보상이 미비한 포스팅을 찾아 지원하고 소개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앞으로 좋은 그림들과 글 기대할게요!


  • 본 포스팅은 #kr-art 태그 및 예술 관련 콘텐츠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큐레이팅입니다.

  • 큐레이팅 포스트에 #kr-art, #kr-design 태그가 들어간 글 링크를 남겨주시면 찾아가서 보팅해드리고, 다음날 큐레이팅 포스트에 그림을 소개해드립니다. 소개된 그림은 매주 일요일 전시회에 추가 등록되며, 전시회 포스팅은 Payout 후 SBD 전액을 그림 수대로 분배하여, 작가님들께 지원금으로 지급됩니다.

  • 요즘 시간에 쫓기는 관계로 모든 분들께 찾아가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대신 댓글에 매우 약소한 보팅을 드리고 있습니다. 한 분 한 분 찾아뵈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ㅠㅠ

  • #kr-art 큐레이팅으로 작가분들이 많아져 그림마다 10~15%씩 보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림작가님 인원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18일 큐레이팅 포스팅부터는 PAY OUT후, 저자수익(SBD)의 40%를 작가분들께 지원금으로 배분, 20%를 추후 이벤트를 위한 적립, 40%를 제게 배분되도록 변경하려고 합니다. 또한 지원금 송금 등으로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문제는 전시회 회차가 마치는 일주일 주기가 같으니, 전시회 지원금과 함께 몰아서 드리면 해결될 것 같습니다. *전시회에서 제가 얻는 시간 대비 얻는 수익이 거의 없는 부분, 차후에 더 많은 그림 큐레이팅 예상을 감안하였습니다.




@artengineer

[그림그리는공대생] 칭, 칭, 칭기즈칸~



칭기즈칸
따라라 따라라 라~

그림에서는 표현이 안되지만
실제로 보면 매우 거대합니다.
몽골인의 자부심이 표현되었죠.
의도한 건지 주변은 허허벌판이라서
멀리서도 동상이 잘 보입니다 :)




@yunasdiy

컬러 별로 모아 보는 곰돌이 캐릭터 일러스트

오늘은 곰돌이 캐릭터로 그린 그림들을 모아 올려 보아요 ~~
컬러 별로 이것 저것 모아 그림을 표현 해 보았어요





@lanaboe

짐과 민호는 서로 제일 친한 소꿉친구에요.
짐과 민호의 가족은 서로 친한 이웃이어서 같이 산책도 즐기곤 한답니다.

시간이 흐르고 웬디의 모습은 제법 숙녀처럼 변했답니다.
테디를 잊어버릴 법도 했지만 테디를 지켜주지 못한 마음에 잊지않고 테디와의 기억을 추억하곤 했습니다.

우리들의 곰 아저씨 3편 [My Mr. Bear]





@moondal

스팀잇 프로필, 커버 바꾸기 : )

스팀잇 왔을 때 가장 먼저 관심이 갔던건 프로필, 커버 사진 어떤걸로 바꿀까? 였어요.
자신을 표현하려면 프로필만한게 없잖아요? :)





@like-hockney

다람쥐의 생존 경쟁

두 다람쥐가 도토리를 서로 먹겠다고 싸우다..
결국 새에게 뺏기고,,
망연자실한 표정으로 나무 위에서 쳐다보고 있는 장면이랍니다.
서로 사이 좋게 나눠 먹을걸...하면서요.,.





@relief88

[#kr-art] 춘천의 노을 : Sunset

고향이 춘천이라 노을풍경을 그린 작품을 보고
너무 감명받아서 아이패드로 그렸던 그림입니다.





@dorothy.kim

Korean painting 한국화

십장생에 이어 호랑이가 나온 한국화를 그려봤어요.


A orangutan 동물원에 사는 오랑우탄

동물원에서 찍은 오랑우탄을 그렸습니다.
날씨가 너무 더웠던 3년 전 여름이었죠.
더운데도 열심히 돌아다녔던 기억이 나네요^^


A reindeer 순록 한 마리

꼿꼿하게 앞을보고 서 있는 모습이 제 눈에는 멋있게 다가왔어요.


A meerkat living in the Moon Valley 달아실에 살고 있는 미어캣

언젠가 친구 중 한명이 말했죠.
제가 화날 때면 마치 서있는 모습이 미어캣 같다고. 안그래도 다크가 심해서 눈 주변이 어두워서 너구리 같다는 많이 들었습니다만..
미어캣은 처음이네요..



The hobby of my friend 친구의 취미생활

친구가 보내준 인형 사진을 보고 그렸던 그림이에요.





@zzoya

[zzoya's drawing 68] Alice in wonderland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어제 이야기는 아무 의미가 없어요.
왜냐하면 지금의 난 어제의 내가 아니거든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중





@ceoooofm

캐주얼 캐릭터를 그렸습니다!

엘프 기사 캐릭터인데, 처음엔 인간이었다가
갑옷 문양과 매치되게 엘프로 바꾸었습니다!





@illust

[무빙툰/이모티콘 도전기] 밀냥이와 스티루 01. 지쳤어요~

지쳐있는 밀냥이한테 정신차리라고 콕콕 쪼아주는 스티루에요 ㅎㅎ

지쳐서 누워있는 저와
글 올리려야한다며 일어나라고 콕콕 찌르는 양심(?)을 모티브 삼아 그렸습니다ㅋㅋㅋㅋ





@goodcontent4u

[Drawing] 시바말고 진도 [과정포함]

5단계로 정리하니 굉장히 한 번에 선을 잘 그려낸거 같지만 손이 느린 저는 오래 걸렸습니다 쿨럭.
실사보다는 카툰 느낌으로 그려보고 싶어서 컬러는 에어브러쉬로만 했습니다.





@woolgom

울곰 다이어리 : 살얼음

요즘 코인시장이 말이 아니예요.ㅠㅅㅠ

그놈의 정부 규제가 뭔지 정말 살얼음판을 걷는 것 같습니다.

살얼음판을 무사히 건널 수 있을까요...??





@chosigageo

momoka

아는 동생이 무척무척 좋아하는 사쿠라이 모모카입니다. ㅎ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함께 볼 수 있는 그림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분 한분 찾아가서 쓰는데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걸리네요...ㅠㅠ
앞으로도 좋은 글과 그림 보여주세요!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은 #kr-art 태그 및 예술 관련 콘텐츠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큐레이팅입니다.
  • 큐레이팅 포스트에 #kr-art, #kr-design 태그가 들어간 글 링크를 남겨주시면 보팅해드리고, 다음 날 큐레이팅 포스트에 그림을 소개해드립니다.(인원 제한 없음)
  • 소개된 그림들은 매주 일요일 전시될 예정입니다. 전시회 포스팅은 payout 후, 저자수익(SBD)을 그림수로 배분하여, 작가님들께 지원금 형식으로 분배됩니다. 지원금은 작가님들이 워낙 많으신 관계로 금액이 적으신 경우에는 한 번에 몰아서 보내드릴 수도 있습니다.


#kr-art 소모임을 만들어 지원을 신청하였습니다.

지원자 목록(총 28명)

@bamjigi
@benjaminworks
@cagecorn
@cantnight
@ceoooofm
@chosigageo
@familydoctor
@goodcontent4u
@heeyaa35
@holang2
@inhigh
@illust
@jetevois
@kimsursa
@lanaboe
@painterjuwon
@pinkpig
@relief88
@septemberbre2ze
@solnamu
@sumininn
@surfergold
@tata1
@talkit
@webtooner
@woolgom
@yslee
@zzoya

@clayop님의 소모임 지원 프로젝트입니다. @korea 계정으로부터 1일 1 포스팅 보팅 지원을 받게 됩니다. 포스팅은 예술과 관계된 글에 넣어주세요!

[안내] 소모임 지원 신청은 여기에 해주세요 - 본문
[소모임지원] 현재 리스트입니다. 수정 및 추가 부탁드려요! - 현재 수정 사항


#kr-art 오픈채팅방을 만들었습니다!

https://open.kakao.com/o/gdGxnsF
비밀번호는 steem100입니다.


#kr-art 의 12명의 아티스트들이 모여 달력을 완성했습니다!!

[kr-art 달력] 드디어 완성작을 공개합니다! 12 아티스트들의 아트 달력 받아가세요~


#kr-art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입니다.

[총상금 50sbd] 리뷰하고 보팅받자!

아티스들의 그림을 감상하고, 리뷰를 쓰면 추첨을 통해 보상을 하는 이벤트입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제발~!
다른 뉴비 아티스트분들이 보실 수 있도록 #kr-newbie 태그를 넣었습니다.

Sort:  

스팀과 스달이 키스를 했네요!
스팀과 스달의 가격상승은 고래도! 뉴비도 모두 춤추게 할텐데!
즐거운 스티밋 라이프!

키스 방금 또 봤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1월 15일 르바님께서 제 게시글에 '큐레이팅 포스트 참가 권유'를 위한 댓글을 달아주셨습니다.
이에 저는 답글을 달며 궁금한 사항을 여쭸었는데요. 미처 확인을 못하신 것 같습니다.
그 당시 제가 작성한 댓글을 다시 남깁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르바님. 추진하고 있는 일과 관련해서는 제 포스팅 성향상 같이 하기 힘들것 같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제 포스팅은 주로 한장의 그림과 한줄정도의 짧은 글로 이뤄져있습니다.
때문에, 제 그림이 다른 개인 블로그에 통째로 올라올 경우, 제 포스팅의 전문이 올라간 것과 마찬가지로 보일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별도의 페이지에서 꾸준히 위와 같은 방법으로 소개될 경우, 소개단계에서 콘텐츠가 소비되고 말것이라는 우려 또한 있습니다.
제 기준에서 큐레이팅이란, '큐레이터가 그 가치에 비해 알려지지 않은 콘텐츠를 직접 발굴하여, 콘텐츠 생산자와 감상자를 직접적으로 연결해 주는 일'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저의 기준 때문인지, 르바님의 활동에 참여하기 조심스럽습니다.(제가 자격이 되는지도 모르겠구요.)

거절의 말씀과 더붙어 개인적인 의문이 있는데요.
저번에 제안 주셨을 때,
'소개 된 그림은 매주 전시되며, 포스팅 저자수익 일부를 분배해 지원금으로 지급해드립니다.'
라고 안내 받았었는데요. 수익분배에 대한 설명이 미진하다고 느꼈었습니다.
지금 르바님의 활동내용과 현재 올라온 안내문구를 통해 저는 다음과 같이 이해하였습니다.

  1. 매주 7회 올라오는 '오늘의 금손들을 소개합니다!' 게시글에 대한 저자 보상(스팀파워+스팀달러)은 르바님의 소유가 된다.
  2. 매주 1회 올라오는 '르바 미술관' 게시글에 대한 저자 보상중 스팀달러를 참여 작가의 그림수에 비례하여 배분한다.

제가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것이 맞는지요. 답문 부탁드립니다.

Loading...

르바님 오늘도 금손분들의 멋진 작품들 많이 올라와 있네요 :)
새로 그린 그림이에요. 링크 남깁니다.
https://steemit.com/kr-art/@lanaboe/3td5pj

리스팀 감사합니다!

스팀잇에는 재주있으신 분들이 많으시네요.

네 맞아요 ㅎㅎ 앞으로도 좋은 그림 보러 놀러와주세요!

언제나 예술하시는 분들보면 부러워요,...

@kokyu님도 예술하시잖아요!!
빵 굽는 예술!

ㅎㅎㅎ그렇게 말씀해주시니 황송하옵니다.
만드는걸 좋아하는데 재주가 없다보니 요리라도 하게되었네요 ㅎㅎㅎ

항상 좋은 그림들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고생이 많으십네요 ㅎㅎ!!^-^!!
그리고 항상 느끼지만 좋은그림이 많은 것 같네요 ㅎㅎ

좋은 그림들 감상하러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자주 보러 오세요 ㅎㅎㅎ

정말 세상에는 금손을 가지신분들이 너무 많은 것 같아요. +_+

작가님도 그 중 한 분이시잖아요 ㅎㅎㅎ 새로운 경마 웹툰 기대합니다!!

고맙습니다 ^^ 저는 금손은 아니에요. 그림작가님은 따로 계시거든요 ~

와 스팀잇에 아티스트분들이 많군요!!
카톡 오픈채팅방이라니 당장 들어가봐야겠어요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잘봤습니다. 여러 작품들을 보니 어서 시간 나서 그림 또 그리고 싶네요 흐.. ;)

안녕하세요 작가님
좋은 그림 기다리고 있습니다.
금일 18일부터는 포스트 수익금이 이벤트 보상금에서 그림을 올리시는 작가님들께 대폭 배분이 되는 형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르바님 오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

그림 잘 보고 왔습니다. 역시 !! 퀄리티 갑 :D 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8
BTC 65348.61
ETH 3557.74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