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dworking] 집성방식으로 껴맞춘듯..^^ 육송 각재로 공구함 만들기-

in #kr-art6 years ago (edited)

홈 파기 없는 짜맞춤

by:@raah

image-1541566283424.png
빈틈없는 장부맞춤은 매우 고난이도 기술인듯합니다.
이런 방식이 원래 있는지는 모르지만 제가 몇년 전부터 사용하는 꼼수 하나 소개합니다.

각이 예리하게 정리된 각재를 사용하면 좋겠지만 작업실에서 막 쓸 공구함이라.
일단 저렴한 육송각재 네개를 크램프로 고정하고

각도 절단기로

100mm, 320mm, 400mm 등 마구 대충 잘라서 판재를 끼우면서 이어 붙일 겁니다.

이런식으로요
KakaoTalk_20181107_131259775.jpg

판재 끼워 길이쪽 물려주고

위아래로도 잡아주면서 피스 체결.

판재는 손잡* .컴 서 미송합판15300900 만냥짜리 여러개 샀어요 쓰면서 보니 좀 비싼느낌이네요

이중기리로 길내고 피스

붙이는 중에 바로 이중기리로 길을 내고 피스를 박아줍니다.
길이가 같도록 잘라주면 이렇게 됩니다.
image-1541566328857.png

부재가 둥글게 마감된 저렴한 각재라 이렇지만
직각 마감된 집성각재를 쓰면 제법 멋질 것 같아요

볼트가게서 바퀴네개 사다 붙이면

완성 !! 아주 편해졌어요

jjangjjangman muksteem busy howsmate

이전 목공입니다.

집성합판으로 탁자 만들기- 트리머 테이블 사용기

[사다리의자]

목공. 스툴 만들기<===!!

[[Woodworking] 오~래 쓸 가구 만들기. 집진기 사용기]
(https://steemit.com/jjangjjangman/@raah/woodworking)

[Woodworking] MF 55 cc,26 cc 레일톱사용기.미니탁자

보팅소녀 이미지는@cheongpyeongyull 님이 그려주신 작품입니다.감사드립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스팀헌트 다이렉트 사인업 기능 런칭 (베타)

안녕하세요, 오늘 저희가 스팀헌트에서 바로 스팀 계정을 생성할 수 있는 스팀헌트 다이렉트 사인...

Sort:  

엄청난 능력이시네요..
저도 이런 거 잘 하고 싶습니다.ㅠㅠ

ㅎ ㅎ 목공 잘하실것같은데 ㅎ

잘 못해요... 없는 실력으로 봉평와서 대문 만드느라 죽는 줄 알았어요. 전기톱 같은 것도 없어서 손으로 자르느라 죽는 줄 알았죠..ㅋ

앞으론 저에게 부탁하세요 테이블 쏘 나무 켜는 것만 해결되면 웬만한것 가능해요^^

목공작업이 어렵기도 하지만 마치고 나면 뿌듯하고,
작업하는 도중 풍기는 나무향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라님은 정말 금손을 가지신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목공실에 나무냄새 작열입니다. ^^

@raah님도 금손이셨군요
디클릭과 보팅으로 응원드리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목공 작업은 매력 덩어리 입니다. 고등학교 시절 하던 생각이 나네요.

댓글 디클릭.jpg

항상 다음 탁자의 다리는 어떤 구조로 만들면 좋을까....생각하게 됩니다. 마력이죠 ㅎㅎ

정말 손재주가 좋으셔요 ㅎㅎ
뚝딱뚝딱 깔끔하게 나오네요

금손금손~

전 여자임에도 불구하고 공구함 이런거 너무 좋아해요
쓸줄은 모르는데 ㅋㅋㅋㅋㅋ
공구함 잔뜩 있는 차고 갖고싶어요

목공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즐겁지만
장비값이^^

개인돈으로 이런 장비 다 구입하긴 좀 무리죠 웬만해선 ㅎㅎ

수제로 만든 왜건 이네요~예쁘기도 하지만
좋은 나무 냄새가 솔솔 나서 좋을것 같아요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248.57
ETH 2324.42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