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주]- 감상평 : 고민의 문제는 공포감이다. / 고독과 친해지다.

in #kr-art6 years ago (edited)

image.png


안녕하세요. 캣팜입니다.

이 글은 @stylegold 님의 오마주 프로젝트 에 의해 재 탄생한 글입니다.

원문인 감상평#1 감상평#5 에서 요약, 발췌한 글입니다.

과거, 제가 스팀잇 작가님들의 작품들에 대해 감상평을 쓰기 시작할 무럽의 포스팅들로, @lanaboe 작가님과 @j-data 작가님의 작품들에 대한 감상평을 순차적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image.png

작가: @lanaboe
제목: 이벤트 그림-Yslee님의 겨울바다
링크 : https://steemit.com/kr/@lanaboe/yslee
에 대한 감상평입니다.

개인적으로 바다를 좋아해서 스크롤을 내리다가 멈추게 된 그림이었습니다. 바로 작가님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다른 작품들도 구경해보았는데, '겨울바다' 가 제 감수성을 가장 많이 자극하네요.
저 또한 생각할 것들이 많은 날에는 바다를 보며 생각을 정리하는 버릇이 있어 바다를 가만히 바라보고있는 소년에게 감정이입을 하게 되었고 소년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생각해보게 되네요.

이 작품을 통해, 제가 여지껏 살아오면서 바다를 보며 했었던 고민거리들도 떠올려보았고 그러한 고민거리들을 나름의 방법들로 해결해왔었던 추억들을 다시금 상기할 수 있었습니다.

그 당시엔 그렇게 힘들고 크게 다가왔던 고민거리들이 지금 생각해보면 결국 잘 해결되어왔고 나는 여전히 이렇게 잘 살고 있음을 자각하게 해주는 그림이었습니다.

image.png

항상 현실은 최악으로는 치닫지 않는다.
고민거리의 가장 큰 문제는 공포감이다.


항상 직접 맞닥뜨려보면 의외로 쉽게 해결되는 고민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그래왔고 다시금 말하지만 지금 나름 잘 살고있습니다 ^^
역시나 '시간이 모든 것을 해결해준다' 라는 명언이 괜히 있는게 아닌가봅니다.

사소한 것에도 고민을 하고 걱정을 했던 제 어린 시절 모습과 그러한 고민들을 다 해결하고 성장해온 지금의 제 모습을 통해 '나는 아직 잘 살고 있구나~' 라는 흐뭇함(?)을 느끼게 해준 작품이었습니다.

항상 고민은 생각보다 쉽게 해결되고 고민한다고 바로 해결되진 않습니다. 쉽진 않겠지만 밥 든든히 먹고 잠 잘자고 그러다보면 고민은 어느새 해결되어 있을겁니다.


image.png

작가: @j-data
제목: Falcon
링크: https://steemkr.com/kr-art/@j-data/falcon

어두운 밤하늘을 날개를 곧게 펴고 비행하는 모습에서 고독함과 당당함이 모순적으로 동시에 느껴집니다.

홀로 있음을 외로워하지 않고 고독함에 좌절하지 않고 ...

image.png

타인의 시선, 세상의 패러다임에 내 삶의
기준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나의 행복을 위해서 나는 나의 길을.
설령 혼자 걷게 될지라도, 고독을 벗삼아 Falcon 처럼 당당할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 란 생각이 듭니다.

저도 자신있고 당당하게 살아가고 싶군요 ㅎㅎ


Falcon 을 보니 솔개의 이야기도 떠오르네요.
Falcon 은 '매' 이고 솔개는 'black kite' 지만 솔개도 매목이니까..ㅎㅎ

솔개이야기

솔개가 40년쯤 살면 부리는 낡어버려 사냥을 못하고, 털은 너무 많이 길어 날개가 무거워져 날 수가 없다고 합니다. 솔개는 여기서 선택의 기로에 섭니다.

  1. 여기서 생을 마감할지
  2. 본인의 낡아버린 부리와 무거워진 털을 모두 뽑는 고통을 인내하고 새로운 삶을 살아갈지.
    고통의 시간을 모두 감내하고 나면 30년을 더 산다고 알려졌지요.

안타깝게도, 솔개이야기는 생물학적으로 거짓 으로 밝혀지긴했지만, 새로운 삶을 위해서는 아프고 힘들지라도 변화와 도전이 필요하다는 교훈은 가슴에 새길 수 있었습니다.


[오마주]프로젝트로 재 발굴한 글입니다

현재 스팀잇에는 금손 작가님들이 많이 계십니다. 제가 감상평을 쓰기 시작할 무렵, 그 누구도 이런 식으로 감상평을 쓰셨던 분들은 없으셨어요. 제가 감상평을 쓰기 시작한 이유는 굉장히 단순했습니다.

우와, 이 작품을 다른 사람들도 보면 좋겠다 !!

라는 생각....

단순히... 좋은 작품들이 7일이 지나서 스팀잇 상에서 묻혀버리는 것이 너무나도 아쉬웠기에 많은 사람들의 눈과 마음으로 공유하고 싶어서 감상평들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스팀잇 작가님들의 좋은 작품들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신 @rbaggo 님과 @heeyaa35 님께도 감사드리며, 본인의 작품들을 재생산 동의해주신 모든 작가님들께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

묻혀있었던 감상평들을 다시 수면위로 올라올 수 있게 해주신 @stylegold 님은 항상 짱짱맨이십니다. ^^


image.png

Sort:  

좋은 글입니다 보팅해드리고 갑니다^^

오우 감사합니다 !! ^^

simsimi님이 ghdcks10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dailypro님의 [반말][댓글보팅100%-0.2SBD/Day도전!!] #024_금손 한 번 해보자

...26분 0 991 11 ghdcks10/td> 2018년04월22일 23시07분
0 894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고 가용~^^

감사합니다 !! ㅎㅎ

저 역시도 인생을 돌이켜보면 미국에서 금융위기사태로 대학장학금이 끊겨 공부를 할수 없게되었을때 저의 세상이 무너지는것같은 경험을 했었죠. 그땐 정말 권총으로 자살까지 하고 싶었지만 그래도 상황은 최악까지 가진 않았고 지금은 다 잊혀져서 의외로 덤덤하네요.

인생에서 가장 힘든 시기셨을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그 힘든 시기 역시 시간의 흐름과 함께 지나갔고, 딛고 일어셔서 지금의 삶을 살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한 경험을 바탕으로@chipochipo 님은 더욱 단련되고 강해졌다고 믿어의심치 않네요. 앞으로는 좋은 일들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COSINT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재밌고 꾸준한 포스팅 기대할게요~

넵 감사합니다 ~ ^^

글을 읽어보니 예삿분이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도 이런 글 많이 올려주세요!! 자주 찾아오겠습니다 :)

본문에 나온

나의 행복을 위해서 나는 나의 길을.
설령 혼자 걷게 될지라도, 고독을 벗삼아 Falcon 처럼 당당할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

내용이 와닿네요 ㅎㅎㅎ

좋게 평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 때론 남들이 원하는 길과 내가 원하는 길이 다를 경우도 있죠. 고독이라 표현하긴 했으나... 어떠한 길을 걷더라도 분명 곁엔 나를 응원해주는 이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roys-market님이 ghdcks10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roys-market님의 [Roys-market] 73회차- 2번마켓 매진! 4월26일 오픈합니다. 1번 3번 마켓 정상 운영! 보팅으로 스팀달러 페이백 받으세요^^

...heyna crowsaint
yealumilu skuld2000 honeythegreat joenghwa
ghdcks10
  • 스팀달러 지원: 30SBD allpass


  • ...

    simsimi님이 ghdcks10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dailypro님의 [반말][댓글보팅100%-0.2SBD/Day도전!!] #024_금손 한 번 해보자

    ...26분 0 727 11 ghdcks10/td> 2018년04월22일 23시07분
    0 763

    잘보고갑니다. 보팅드려요

    감사합니다 ~ ^^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9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falcon 감상평은 본기억이 나네요
    잘 보고 갑니다 :)

    보러와주셔서 감사함다 갇스마루님 !!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791.78
    ETH 2917.83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