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작가콜라보이벤트]딸바보 아빠 이야기

in #kr-art6 years ago (edited)

어느 날 아이가 다가와서 할말이 있단다.
"업어줘"
"다리가 아프니?"
아이는 대답대신 내 등에 고개를 파묻는다.

부녀는 말없이 동네를 한바퀴 돌았다.
오랜만에 업은 아이는
둘째가 태어나기 전보다 훌쩍 커버렸고
내 머리는 그새 흰머리가 늘었다.

먼저 태어났다는 이유로 포기해야 했던 것들.
내 아이는 그러지 않기를 바라면서도
어느새 아이는 자신의 것을 동생에게 양보하고 있었겠지.

"아빠 등이 필요하면 언제고 말해. 이제 동생도 좀 커서 무조건 안아 주지 않아도 되니까"
"아냐. 동생 많이 안아줘. 하지만... 나도 가끔은 안아주면 좋겠어"

이 말이 얼마나 하고 싶었을까.
그동안 둘째를 챙기느라 소홀했었다고
아빠가 밉다며 달려들어도 모자랄 아이가
꾹꾹 눌러 참다가 조심스레 속마음을 이야기하기까지

"아빠는 우리 딸 매일매일 안아줄 수 있어."
"정말?"
"그러엄. 하지만 꼭 오늘처럼 아빠에게 말해줘야해"
"응!"

아이 얼굴이 환해진다.
몸이 가까워지는 만큼
마음도 가까워진다.

아직은 아빠의 품이 그리운 아이
하루라도 더 한시간이라도 더
안고 부비고 사랑하고 같이 있고 싶다.


글작가는 아니지만 참여하는

그림작가&글작가 콜라보 이벤트

이벤트 보고서 그림을 어떻게 그리나 싶어서 구경만 하려고 했는데

글도 된다고 해서 그림작가님들 그림을 한참을 뒤적 뒤적 했습니다.

사랑이야기도 좋고. 평온한 이야기도. 얼마전 내 이야기도 ...

그러다가 주로 서식하는 kr-daddy 태그의 많은 딸바보아빠들이 공감할 만한(?) 이야기를 적고 싶어서

@tata1 님 그림으로 글을 써 보았습니다.(타타님도 딸바보시니까 이해해 주실거라 생각하고)

조금씩 시간이 지날 수록 아이와 같이 하는 시간들이 줄어드는데 잠시라도 아이를 안고 사랑한다 말해줍시다!

May the Love be with daughter's daddy. (딸바보에게 사랑이 함께하길(?))

Sort:  

큰딸아이가 굉장히 어른스럽네요^^

어른들이 무심코 강요하는건 아닌가 고민입니다. ㅠㅠ

둘째를 배려하는 아이의 따뜻한 마음과 조금은 안쓰러움이 교차됩니다~오늘도 아이와 함께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날카로운 심안에 놀랐습니다. 나중에 아이 잘 키우시겠는데요 ? ㅎㅎ

고맙습니당^-^

아이의 저 순수한 모습에서 나오느 저 발언 하나하나가 너무나도 사랑스러워 보입니다.

순수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가끔 아이의 말을 듣고 자주 반성하지요 ㅠㅠ

갑자기 저도 둘째 놓고 집에서 몸조리하는데 큰애가 동생이쁘다고 만진다는게 손가락으로 눈을 찔러서 저한테 엄청 혼났거든요.
그때 시어머니가 몸조리 해 준다고 와 계셨는데 그 광경을 보고 저를 막 뭐라고 하시더라구요. "지도 애긴데 얼마나 엄마품이 그립겠냐고"하시더라구요. 그 말을 들으니 내가 큰애한테 너무 미안한 생각이 들더라구요. 가슴이 짠 하네요^^

그러게요. 혼내는것도 잘 가려서 해야지 싶습니다 ㅠㅠ 저도 그런적 많아요..;;

큰애는 이제 사춘기가 올 6학년이고
둘째가 2학년인데 아직 어린 딸이
애교 부리면 귀엽다고 안아 줍니다.
그럼 물끄러미 쳐다보던 오빠가
머리를 쓱 디밀어요... 자기도 쓰다듬어
달라고... ;D
계속해도 부족한게 자식 사랑인거
같아요. 공감하고 갑니다.
짱짱_작은거.gif

맞습니다.저희도 4살차이라 앞으로도 그럴거같아요
남매간에 우애있게 지내게 하는게 제1목표입니다 ㅎㅎ

따뜻한 글 잘읽었어요
보팅하고가요^^

감사합니다. 따뜻함을 전해드리게 되어서 저 또한 기쁘네요 ~^^

집에있는 첫째아이가 보고싶네요 ㅠ 요근래 근무가 많아 자주 못봤는데 오늘도 저녁약속이 있네요 .. 흑

저도 요즘 자주 못봐서 미안해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볼때는 엄청나게(?) 스킨쉽을...
아빠가 사랑하는 마음의 1/10정도만 알면 좋을텐데 어렵겠죠 ?

사랑의 온도...그리고 잔잔히 흐르는 배려....제 큰 딸도 딱 저런 모습을 보였습니다. 너무 좋은 스토리를 콜라보해주시니 감격스럽네요.

감격은요... 타타님 그림에 살짝 발만 얹어보았습니다.
장남/장녀는 하늘이 내린다고 하잖습니까 ㅎㅎ

그림만으로도 얼었던 마음이 녹네요.^^
좋은 작품 감사합니다!

마음을 녹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

마음이 따뜻해지는 글이에요~
아이가 참 성숙하네요~^^

성숙해졌어야만 했는지 싶네요. 주변에 혼자인 아이와 비교하면 안쓰럽기도 하고 그래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364.24
ETH 3416.30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