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태어난다면 ..

in #korea7 years ago (edited)

"다시 태어난다면 이렇게 살아야지."
"만약 목숨이 2개라면 이런 삶을 살아봐야지."

누구나 한번쯤은 이런 생각을 해보셨을 겁니다.

내성적인 사람은 다음 생에 태어나면 뼛속까지 외향적인 사람의 삶을 살면서 여러 낯선 사람과 어울려보고 싶을 것이고
평범한 샐러리맨은 다음 생에 현재는 불확실하지만 야망있는 사업가의 모습을 바랄지도 모르겠습니다.

저 역시 그런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2014년 11월, 퇴근 하는 길 통근 버스 맨 뒷자리에 앉아서 멍하니 창밖을 보면서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다시 태어나서 조금은 다르게 살아보고 싶다.."

그게 무엇인지 정확히 설명할 수 없지만 먹고 있는 현재의 내모습이 아닌 것은 분명했습니다.
그리고 잠시동안 생각을 했는데.. 생각해보니 그럴 필요가 없었습니다.

왜냐?

그냥 지금부터 내가 그렇게 행동하면서 살면 다시 태어나는 것과 똑같으니까요.

내가 꿈꾸는 삶을 그냥 내가 믿고 그렇게 행동하면서 살기만 하면
어제의 나는 죽고 방금 새로 태어나 다른 사람으로 사는 것과 똑같다고 느꼈습니다.

그렇게 그날 저는 다시 태어나기로 마음을 먹었고, 그 마음을 행동으로 옮겼고,
3년이 지난 지금 조금은 다른 삶을 살고 있습니다.

"모든 일은 마음먹기 달려있다."

진부하지만 불변의 진리인 그 쉬운 한가지를 꼭 기억하시길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쉬운 한가지..

Easy 1 이었습니다.

Sort:  

"모든 일은 마음 먹기에 달려있다."
@easy1 님의 말씀듣고 마음을 다시 다져봅니다~~^^

Welcome to Steemit @easy1 :)

Welcome Bot Banner

I am a bot that greets new users of the community.

Make sure to participate in this weeks giveaway to get known in the community!

Here are some helpful resources to get you started:

If you have any questions about steem, just ping reggaemuffin, the creator of this bot with your question :)


If you find this bot helpful, give it an upvote! It will continue to upvote introduction posts. Your upvote will give it more power in that. If you think you have something all new users should know, please tell.


See what this is all about and support the bot: SteemGreet the second - submit your links!

Thank you. How can I upload a picture?

@easy1님 다음엔 어떻게 바뀌게 되셨는지에 대해서도 써주실건가요? 기대되네요^^

네 감사합니다. 다음에 쓸게요:)

Tag에 kr-newbie와 Introducemyself 를 넣으시면 좋습니당ㅎㅎ 사진도 컨트롤 브이로 넣으시면
좋습니당 고고ㅎㅎ

복붙해도 사진이 안올라가는데 어떻게 넣는건지:)

스팀잇 사용에 도움이 되고자 정보를 모아놓았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https://steemit.com/guide/@woo7739/6qmlna

모든 일은 마음 먹기 달렸다고 생각하면 못할것이 없죠!
좋은 글 보고 갑니다~ 환영해요~

저도 몇년 전 다르게 살고 싶어서 다른 사람이 되고로 노력을 했었어요.
기상시간, 생활패턴, 다른 장소, 다른 취향을 접하고자 했는데,,,
일상으로 돌아왔어요.

그런데 몇년이 지난 지금은 조금 달라졌어요.
변화가 서서히 오나봐요. 아니면 그때의 노력을 가상히 생각해서 제 주변이 바뀐걸까요?

여튼 맘 먹은대로 되시길 바래드릴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642.15
ETH 2578.06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