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원권에 왜 신사임당인가?

in #jjangjjangman6 years ago

퀵이 와서 지갑을 꺼내서 오만원권을 지불해드리고는 곰곰히 생각해봅니다.
오만원권에 들어갈 사람이 그리 없었나?
꼭 여성을 넣고 싶었다고 해도 우리 역사상 위대한 여자중에 신사임당이 으뜸인가?
역사를 잘 알지는 못하지만 곰곰히 생각해봅니다.
낡아버린 머리에서 나오는 여성위인이라고는 '유관순'열사밖에 없네요.
물론 여성이 참정권을 가지고 사회적일원으로써의 제대로된 역할을 하게 된것이 최근의 일이라 그렇겠지요.
비단 우리나라에 국한 된것이 아니라 유럽의 여러나라들도 여권신장이 이루어지기 시작한것은 불과 200년도 되지 않은 일이죠.

upvote와 follow.png

그런데 말입니다.
신사임당은 그냥 예술가 아닌가요?
또는 율곡 이이의 어머니 아닌가요?

유관순보다 신사임당이 뛰어난 부분이 무언지 구글에 이것저것 검색을 해보았지만 저는 유관순열사가 훨씬더 위대한 사람 같네요. 집사람에게 동의를 구해보았더니 웃으며 한다는 말이 그럼 '이순신 장군이 학보다 못해?'입니다.
그렇군요. 꼭 더 위대한 사람이 들어갈 이유는 없었던 겁니다. 허무하네요

점심시간이 다가옵니다.
맛있는 점심 드시고 즐거운 오후되세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저출산 극복 프로젝트 "지상최대의 고민 카운슬링" 사연 모집중입니다

안녕하세요 @hee4552 쭈니짱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건 정부지원의 카운슬링프로젝트에요 혹 ...

Sort:  

당시 결정권을 가진 사람들이 '여성 인물이 지폐에 들어가야한다'는 생각을 한 것 까지는 납득이 가는데... 신사임당에 대해서는 저도 좀 의문입니다. 그런데 율곡과 사임당이 나란히 지폐에 들어가는 바람에 그 집안은 국가인증 명문가로 인증받은 셈이네요ㅎㅎ

그러게요 무언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즐겅누 오후되세요

그러게요 우리나라에는 여성 위인이 별로 없네요

그렇죠? 정말 없네요

이런 추세라면 후세에 여성위인 많이 배줄될것 같습니다.

네 그럴듯 합니다. ㅎㅎ

Congratulations @jinbyungwo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The new Steemfest³ Award is ready!
Be ready for the next conte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아마도 떡을 잘 써셔서 올린 건지도 모르죠 전통 문화 유산자로 ^^
디클하구 갑니다 ~

ㅎㅎ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클왔어용ㅋ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성 위인도 적지않은 것 같아요.
논개, 김만덕, 김구 선생 어머니, 선덕여왕, 독립운동가 안경신 ....^^

맞보클왔습니다~^^ 사모님의 유머감각에 터졌습니다~^^

아내분이 센스있으시네요ㅋㅋ 맞보클왓어용~~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2731.36
ETH 2678.00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