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가 살아났어요!

in Avle 여성 육아3 years ago

P20210327_072813075_18BE39F6-6527-4F19-9F5C-7FFC30217C74.JPG

2년 전에 집으로 데려온 블루베리 나무가 있습니다. 아이 키보다 작은 나무라 열매를 맺을까 싶었는데 첫해에 블루베리가 엄청 많이 열려서 아이들과 대접 한 사발을 수확해 나눠 먹었습니다. 직접 키운 블루베리라 그런지 시중에 파는 블루베리보다 맛있었습니다. 작년에도 꽃이 적당히 피어서 내심 기대를 했습니다. 그러나 기대와는 달리 한 알도 수확하지 못했습니다. 산성토질을 좋아하고 물을 많이 흡수하는 블루베리 특성을 잘 이해하지 못했고 관심과 정성이 부족했던 탓인 것 같습니다. 더욱이 가지들이 바짝 마를 동안 관리를 잘 못해줘서 열매는 커녕 혹시나 겨울동안 생명이 꺼진 건 아닌지 걱정을 했었습니다. ㅠㅠ

주말에 집에 왔는데 아이들이 저를 이끌고 베란다로 갑니다. 그리고는 상당히 들뜬 목소리로 블부베리에서 새싹이 나왔다고 알려주었습니다. 자세히 보니 군데 군데 앙증맞은 새싹이 올라오고 있었습니다.

P20210327_072835306_A3D59C65-01FE-48DE-AD8D-76A180E7638B.JPG

갓난 아기처럼 참 귀엽죠? ^^ 첫째가 달아준 태극기와 잘 어울립니다. ㅎㅎㅎ

블루베리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생명력이 강했습니다. 못난 주인을 만나 고생하고는 있지만 자신에게 주워진 환경에 주저앉기보다는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살아가고 있었어요. 자라나는 새싹이 더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마른 가지를 과감하게 잘라주었습니다. 잘려나가는 가지에게는 미안한만큼 앞으로 영양제도 챙기고 조금 더 신경써 주리라 다짐했습니다. 아이들 역시 주기적으로 물을 주겠다고 합니다. ^^

올해는 블루베리 열매를 수확하는 것보다 건강하게 자라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겠습니다. 그리고 흙을 뚫고 새로 올라오는 작은 줄기도 하나 보이던데 큰 줄기가 되어 쑥쑥 자라날 수 있도록 돌봐주려 합니다. 블루베리 옆 한 쪽 공간이 비어있는데 잘 키워서 화분을 더 늘렸으면 좋겠네요! (블루베리 키우시는 분은 꿀팁 전수 부탁드립니다^^;)

어떤 생명이든 살아있음에 참 감사함을 느끼는 하루입니다. 모쪼록 가정에 두루 생명력 넘치는 기운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

Sort:  

태극기가 꼭 나무에서 핀 것 같네 ㅎㅎㅎ

호돌형
사실 저거 태극나무야 ㅋㅋㅋㅋ

ㅇ ㅏ.. 내가 죽인 라벤더가 떠오른다 ㅠ__ㅠ

크으! 라벤더도 파.괴.한적이 있었군요.
파괴의 군주시여....ㅎ

저분 좀 치워줘
왠지 파괴의 기운이 덮칠 거 같아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파괴가 있어야 탄생이 있는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벤더는 피해자야 ㅠㅠ...

누군가 ..소독약이 남아있는 분무기에.. 물을...

열매를 수확하는 것보다 건강하게 자라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겠습니다.

속마음은 건강하게 자라 더 많은 수확 할수 있길 바라는것 다 압니다~ ㅋ

저는 블루베리 별로 안좋아합니다.
독거형님 좋아합니다. ㅋㅋㅋ

헉!! 왜이러세요? ㅋㅋㅋㅋㅋ

집에서 블루베리를 키울수있다는게 신기하네요~
농장같은데서만 키우는건 줄 알았어요~!
식물키우기에는 똥손이라 꿀팁은 없지만
쑥쑥 잘커서 내년에는 열매도 맺으면 좋겠어요^^

금손 이폰리님께서 똥손이라뇨!!
저 아내님 출산하면 이폰리님 포스팅 보고 식단 짤려구요
아이들이 엄청 좋아할 듯~^^

다시 살아나니 다행이에요. 이렇게 새 나뭇잎들이 돋아났으니 나중에 다시 블루베리 수확 할수 있지 않을까요 ^^

열매보다는 살아있음에 만족합니다.
나중에 꽃 피면 사진 올릴게요.
꽃도 엄청 예뻐요!

저도 키워 보고 싶었지만 키우진 않아서 꿀팁은 못 드리겠지만 건강하게 잘 자라길 기원합니다~^^

블루베리 꽃에는 관련된 이야기가 없을까요?^^

저 움직이지 못 하는 생물 조차도 싹을 틔우기 위해 열심히 사는데ㅎㅎㅎ
나도!! 나도 열심히 살아야지!! 암암!! 그래야짓!! ㅋㅋㅋㅋ

열심히 살지않는 존재가 없지!
우리도 열심히 살아야지!! 암암!! 그래야쥐!!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정말 생명력 강하네요.. 마치 스팀잇처럼^^**
우리도 새생명 피워봐요~~

Thank You for sharing Your insights...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31
BTC 61179.86
ETH 2631.51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