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하는 육아일기] 빠숀의 완성

in Avle 여성 육아3 years ago

P20210321_101844058_9743B352-E9D3-447D-9858-4E657F1B1EF7.JPG

요즘들어 둘째가 혼자 도전하려는 의욕을 보인다. 그렇게 스스로 해보라고 권할 때는 들은 척도 하지 않더니 이제야 할 마음이 생겼나보다. 그런데 돌이켜 보면 아이가 혼자 하도록 격려했던 건, 조금 더 편해지려는 내 욕심이었다. 아이가 스스로 하는 것이 많아질수록 나와 아내의 수고가 덜하기 때문에 아이의 자립심을 길러주는 의도보다는 우리가 편해지기 위해, 우리 시간을 더 많이 가지기 위해서였는지도 모르겠다. 아이는 저마다 자신의 속도에 맞게 성장하고 의지를 보이는 법인데 내 조급한 마음이 아이를 제촉했던 것 같아 조금은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어쨌든 스스로 하는 아이 모습이 참 귀엽고 대견하다. 어제는 외출할 일이 있었는데 첫째보다 빨리 준비했다. 스스로 치카하고 얼굴을 씻고(비록 고양이 세수지만 ㅎㅎ) 바지런히 준비했다. 밖으로 나가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인데 집에만 갇혀있으니 많이 갑갑했나보다. 나중에는 스스로 옷을 꺼내 입기 시작하더니 나에게 와서 혼자 다했다며 자랑을 하기 시작했다. 옷이야 워낙 패션감각이 없는 나라 무난하게 패스 했는데, 아이가 신은 양말을 보고 참을 수 없어 폭소를 터트고 말았다.

"율아, 왜 이렇게 양말을 짝짝이로 신었어?"
라고 묻는 나에게
"내가 좋아하는 반짝이(별)랑 내가 좋아하는 하늘색이랑 다 하고 싶어서!"
라고 아이는 대답했다.

아이는 자신이 좋아하는 대로 양말을 신었다. 누구의 시선도 아랑곳하지 않고 그저 마음가는 대로. 천진난만한 그 모습이 마냥 좋아 보였다(다 좋았지만 반짝이 양말은 바지 밖으로 빼주었다. 이것 만큼은 왠지 그래야 할 거 같았다 ㅋㅋ). 아이 덕분에 아침부터 기분 좋게 시작했다. 작은 행동 하나까지도 나를 기쁘고 감사하게 만드는 존재. 그런 아이들이 있어 매순간이 행복했다. 조금 느리면 느린 대로, 어리숙하면 어리숙한 대로 그저 옆에서 응원하고 바라봐 주는 아빠가 되어야겠다.

세상 모든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

Sort:  

짝짝이 양말이 넘 귀여워요~♡♡

아이들은 뭘해도 귀여운 거 같아요 ㅎㅎㅎ

내가좋아하는 하늘이랑 별이랑 다 하고 싶다는 아이가 너무 사랑스럽고 귀엽네요 ^^
아이는 정말 축복인거 같아요.

아이가 축복이라는 말 극히 공감합니다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게다가 별모양은 바지 밖으로 입었네요..ㅎㅎㅎ
원래는 모두들이렇게 자유로웠지만 자라면서
이것 저것 안되는것 가득한 인간이 된듯합니다. ㅎㅎ

짝 안맞는 양말이 있으면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ㅋㅋㅋ
더이상 안된다고만 말할 수 없겠어요

틀에 갇히지 않은 자유로운 생각 정말 좋아요
우린 아이들을 세상이 만들어논 기준에 맞춰
키우려고 해서 아이도 부모도 힘들죠
그리고 더 큰 능력을 묻혀버리게 되는거죠

자유로운 생각과 선한 가치관
전 그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팥쥐형이 응원해 준다면 꽤 멋진 녀석이 될겁니다.
항상 축복해요 팥쥐형^^

카카형 응원에 더 없이 즐거운 하루~!!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크는 건 카카형처럼 축복해주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 듯^^
카카형 가정에도 늘 행복이 가득하길!!

ㅋㅋㅋ 그쵸~ 좋아하는 건 다 신어야죠!!

요즘 좋아하는 여자 아이가 생기더니 더 신경쓰네요 ㅎㅎ

여자친구도 저 정도의 패션 감각은 있어야 하는데. ㅎㅎ

아이의 개성이 담겨있는 양말신기네요^^

마음가는 대로 잘 입으니 보기 좋네요 ㅎㅎ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내가 요즘 왜 갑자기 결혼도 하고
애도 낳고 싶어지나 했더니,
이게 다 파치형이랑 찡형 포스팅들 때문이었어ㅎㅎㅎㅎ
ㅎㅎㅎㅎㅎ......결혼시켜줘 나ㅎㅎㅎ

소개팅 각인가?!!!

맞아요!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크면 좋겠어요~

항상 응원하고 격려해야겠습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패션은 자기표현입니다.
똑같은 양말 신으라는 법도 없는데
남들처럼 하는 것은
톡톡 튀는 개성이 용납할 수 없습니다.
귀여워요.^^

맞아요 개성~!!
언제나 응원해줘야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마치 양념반 치킨반의 느낌.

정확한 비유이네 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32
BTC 60972.25
ETH 2632.93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