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라이프) 카카오뱅크 SWIFT 코드 변경

in Korea • 한국 • KR • KOlast year

23E6C131-A84C-464F-A535-FA1B2D86D61E.jpeg

해외계좌로 송금을 받기 위해서는 은행의 SWIFT 코드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걸 알아야 한다는 것도 사실은 잘 몰랐었는데, 전에 티스토리의 에드센스 광고비를 받는데 한참을 오류가 나서 고생을 한 적이 있어서 알게 되었다.
작년인지 한번 카카오뱅크의 이 코드가 변경된 걸 모르고 기존의 정산하기로 송금을 받으려고 했더니 계속 안됐었다.
인터넷 검색으로 모든 절차를 하나하나 다시 밟아도 잘 되지 않아서 며칠을 고전한 적이 있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카카오뱅크의 SWIFT 코드가 변경이 된 것이다.
그래서 그걸 수정하고 정산을 받을 수 있었다.
티스토리를 열심히 하는 건 아니라서 정산을 거의 일년에 한번 정도밖에 받지 않는다.
그러다 보니 이렇게 약간의 변경사항이 있으면 헤매게 된다.
아마도 다음에 에드센스 정산을 받을 때 이 바뀐 코드를 입력해야 정산을 원할이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워낙 적은 수입이라 어쩜 다음에 코드가 한번 더 바뀔 때까지 정산을 못할 수도 있을테지만…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해외송금 해본적이 없어서리 뭔지 몰겠네요 ㅎㅎ 여튼 애드센스 정산이라니 오호~ 👍👍

 last year 

티스토리도 열심히 하면 꽤 짬짤할텐데, 시간이 없어서 잘 못하겠더라구요..ㅜ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30
BTC 59106.19
ETH 2538.36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