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 수어노래 배우기) 잊혀진 계절

in Korea • 한국 • KR • KOlast year

지금도 기억하고 있어요
10월의 마지막 밤을
뜻모를 이야기만 남긴 채
우리는 헤어졌지요
그날의 쓸쓸했던 표정이
그대의 진실인가요
한마디 변명도 못하고
잊혀져야 하는 건가요
언제나 돌아오는 계절은
나에게 꿈을 주지만
이룰 수 없는 꿈은 슬퍼요
나를 울려요
그날의 쓸쓸했던 표정이
그대의 진실인가요
한마디 변명도 못하고
잊혀져야 하는 건가요
언제나 돌아오는 계절은
나에게 꿈을 주지만
이룰 수 없는 꿈은 슬퍼요
나를 울려요

아이유의 ‘잊혀진 계절’을 알면 신세대고, 이용의 ‘잊혀진 계절’을 알면 구세대일까?
아무튼 나는 이용의 카랑카랑한 목소리로 듣는 ‘잊혀진 계절’이 더 좋다.
아이유의 ‘잊혀진 계절’은 뭔가 축축 쳐진다.

어쨌든 수어로 노래하기에 어렵지 않은 노래에 템포이다.
이 노래에서 어려운 건 딱 한군데이다.
‘잊혀져야 하는 건가요’라는 부분인데…
잊다, 되다, 반드시, 질문으로 표현하는데, 잊혀지다를 잊게 되다로 표현하는 건 그래도 익힐 수 있는데, 하는 건가요를 해야만 하는 건가요라고 해석해서 ‘반드시’ 혹은 ‘필요’라는 뜻의 수어를 넣는 것이 익숙하지가 않다.

노래가 느리고 쉬워서 완곡하기 딱 좋은데, 요 부분이 계속 어색하다.ㅜ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전 구세대...😀
원곡자가 부르는게 더 좋네요..

 last year 

저도 그렇습니다.^^

저는 노래는 알았지만 이용인지는 몰랐네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6439.14
ETH 3005.38
USDT 1.00
SBD 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