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민함(HSP) 테스트~steemCreated with Sketch.


오늘은 자신이 얼마나 예민함(HSP)이 있는지 테스트를 올려볼까 합니다.

총 25개 질문에 '예' 또는 '아니요'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KakaoTalk_20230330_212631989.jpg


출처는 "난 왜 이렇게 불편한 게 많지?"라는 책에서 갖고 왔습니다 @.@


  1.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의 미묘한 변화를 잘 알아차리는 편이다
  2. 타인의 기분이나 컨디션에 내 기분도 좌우된다.
  3. 통증이나 불쾌감에 매우 민감하다.
  4. 사람들과 만나고 나면 피곤해서 혼자 있고 싶어진다.
  5. 카페인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6. 옷의 촉감이나 착용감에 민감하다.
  7. 자주 공상에 빠진다.
  8. 타인의 대화에 무의식적으로 주의가 쏠린다.
  9. 종교적인 것이나 영적인 것에 관심이 많다.
  10. 예술이나 음악 등 창의적인 것을 좋아한다.



  11. 거짓말을 하면 양심의 가책을 심하게 느낀다.
  12. 사소한 일에도 잘 놀란다.
  13. 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을 하지 못한다.
  14. 타인의 기분을 잘 알아차린다.
  15. 물건을 분실하거나 실수하지 않도록 신경을 쓴다.



  16. 뭔가에 마음을 빼앗겨 실수하는 일이 잦다.
  17. 말의 뉘앙스에 민감하다.
  18. 자극적인 것에 안절부절못한다.
  19. 공복 상태에서는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속이 안 좋아지는 등 신체적인 반응이 나타난다.
  20. 이사나 인테리어 변경 같은 생활의 커다란 변화를 부담스러워한다.



  21. 많은 사람과 있으면 자기 본연의 모습을 드러내지 못한다.
  22. 남의 시선을 많이 의식한다.
  23. 경쟁하는 것을 싫어한다.
  24. 감정 기복이 심하다.
  25. 어린 시절 주변 사람들에게 내성적이라는 말을 들었다.


위의 질문 중 12개 이상이 '예'에 해당되면 '민감한 기질'일 가능성이 큽니다^^

그리고
'예'라고 체크한 수가 적더라도 해당 항목의 정도가 아주 심하면 '민감한 기질'일 수도 있다고 하네요~

.
.


저는 이 증상이 작년부터 오고 난 뒤부터 민감함이 많아졌는데요~~
테스트 결과 14개가 해당되네요ㅎㅎ

바뀐 성향에 이제는 그러려니 합니다 @.@



23.06.18

.

Sort: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italygame witness curation trail


If you like our work and want to support us, please consider to approve our witness




CLICK HERE 👇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Hi @blackeyedm,
my name is @ilnegro and I voted your post using steem-fanbase.com.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last year 

이 책 읽으셨네요 ㅋ

넵^^ 책리뷰 하신 것 보고... 추후에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어봤어요ㅎ
저한테는 도움이 되었던 책이였네요ㅎㅎ

 last year 

와 만점이다 ㄷ ㄷ ㄷ

초민감이신가요?^^
직장 생활 힘드실텐데~~ 대단하시군요ㅎ

 last year 

전 직장 생활 힘들어본적이 거의 없는뎅 히힛

그래요?! 예민함마다 다른 부분도 있나봐요 @.@

초민감인가요 16개인데 흐흐

저보다 더 높으시네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824.98
ETH 3133.87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