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2023년)도 한전채 지속 발행, 현재 8조가 넘어~


23년 한전채 순발행 8조 넘어-1.jpg


4월 11일 금융투자협회 채권정보 센터에 따르면
한국전력은 올해 초부터 4월 11일까지 8조 9400억 원의 채권을 신규 발행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전채 발행 잔액은 76조 7157억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조라는 숫자를 보니 ㅎㄷㄷ 하네요~!!


또한,
한전채가 68조까지 쌓여있을 때의 하루 이자만 '38억 원'이 나간다고 했으니...
지금은 하루 이자가 더 늘어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 회사였으면 벌써 파산 신청했겠죠?ㅎㅎ




그리고

최근 정부는 올해 2분기 전기 요금, 가스 요금 인상을 하지 않고 유보를 했는데요~

전기 요금을 조금이라도 올려야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전기 요금을 조금이라도 올리지 않는다면,
한전은 유동성 해결을 위해 대규모 회사채 발행을 계속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또한,

한전채 물량이 시장에 쏟아지면 한전보다 신용도가 낮은 기업 및 금융기관의 자금조달이 위축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 회사들은 한전보다 더 높은 고금리로 채권을 발행해야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니까요~

이런 상황이 내년까지 이어진다면...
한전채로 인한 채권 시장의 위축은 지속될 가능성이 있는 것이죠~


그리고
경제 전문가 또는 인터넷상에서는 내년 4월 총선 전까지 전기 요금 올리는 것을 보류할 가능성도 있을 거라고 보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어떤 당이든 총선에서 이기고 싶겠죠?ㅎ

하지만
언젠가는 올려야 하는 전기 요금인데요~!!

과연,
한전의 적자를 세금으로 메꿀 것인가?!
전기 요금을 올려서 한전의 적자를 줄일 것인가?!


조삼모사 느낌이긴 합니다?ㅋㅋㅋ


하여튼
한전의 적자 구조를 어떻게 흑자 구조로 어떻게 바꾸어갈지를 생각했으면 하네요~



23.04.13

.

Sort:  

전기요금 오르면 올 여름은
덥게 지내겠네요.. ㅠㅠ
겨울은 얼어죽고 여름은 떠죽고.. ㅠㅠ

아마 안 올릴 가능성이 높을껄요?^^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한전 언젠가 민영화되면 진짜 볼만하겟네요..그러기전에 어느정도는 요금을 올려야하는데,,산업화요금을 더 올려야죠..가정용만 올리지말구

한전이 적자 구조이지만 민영화 되면 안되겠죠ㅠ;
그때부터는 전기 요금은 한전 인수한 기업 마음대로가 될테니까요~
기업은 이윤추구가 먼저이지... 국민들이 먼저는 아닐겁니다~!!

 last year 

민영화 되면 일본처럼 돌이킬 수 없는 지옥의 늪으로 빠짐

한전 민영화는 안 되게 해야죠~!!

요금 올리는 것은 정권교체 될때마다 뒤로 떠미는 폭탄 돌리기

폭탄 돌리기는 어디서나 있죠^^

이것때문에 송배전쪽 일부를 민영화 한다는 얘기가 있더라구요. 참 큰일입니다..

적자구조를 메꿀 생각은 안하고... 그런 말이 나왔나보군요~!!
큰일이긴 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1168.42
ETH 2363.94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