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 탐구 #105 - 미션 실패!

in zzan3 years ago

오늘 중요한 미션이 있었다. 성공하면 보다 밝은 미래를 기대해볼 수 있었지만, 아쉽게도 결과는 실패였다. 인생 살면서 성공보다 실패가 더 많으니 그게 이상한 건 아니다. 그걸 모르는 건 아니지만, 실패를 겪으면 아무래도 사람의 마음은 거시기할 수 밖에 없다. 슬픈 마음 금할 길이 없는 거. 그 때 문득 드는 생각은... 슬플 때는 슬퍼하자는 것이다. 억지로 그 마음 누를 필요 없이 슬퍼하면 되는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슬퍼하기로 했다. 오늘만... 그리고 내일부터는 반성할 거는 반성하고 다시 열심히 내 인생을 살면 된다.

오늘 미션은 실패했지만, 교훈을 얻었다. 오늘 교훈을 잘 정리하고 다음 액션 아이템을 정할 것이다. 그리고 내일부터는 멈추지 않고 꾸준히 실행할 것이다. 그게 실패의 반복을 줄이고 성공으로 가는 길이 될 것이다.

이 영상의 내용이 많이 공감된다. 특히 잡스의 말이 인상적이다. 잡스가 말한대로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살아보고 싶다.


지난 내면 탐구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6
BTC 60616.50
ETH 2911.03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