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다랭이 마을

관광이란 참 이상하다. 좋은 곳을 구경하는 것이 아니라 잘 알려진 곳을 구경하다.
남해 다랭이 마을은 별로 들어 보지 못했다.
서울에서 같이 간 친구가 굳이 다랭이 마을을 가자고 한다. 날씨는 더웠고 힘은 들었다.
어디 카페에 들어가서 시원한 것 마시며 쉬자고 해도 그냥 끝까지 가야 한단다.

우리는 그냥 하는 것 없이 쉬면 안되는 시대의 산물이다. 가만히 있으면 뭔가 크게 문제가 생긴 것 처럼 느끼게 된다.
나도 입으로만 쉬자고 할 뿐이다. 가만히 내 자신을 돌이켜 보면 끊임없이 뭔가를 하고 나를 바쁘게 만든다.
이런 번잡함속에서 진정한 나를 제대로 발견할 수 없다는 것은 지극히 당연하다.

내친구는 이전에 다랭이 마을에 한번 와 보았다고 하더니 그래도 가자고 한다.
어쩔 수 없이 끌려서 갔다. 다랭이 마을이란 급한 산비틀에 조그맣게 논이나 밭을 만든 것을 이른다.
베트남이나 중국 사진을 보면 어마어마한 규모의 다랭이 밭이나 논을 볼 수 있다.
그런 것을 보면 아름답다고 느끼기도 하지만 먹고사는 것의 위대함에 새삼 감탄하게 된다.

마을에 도착해서 사진을 몇장 찍었다. 이제는 다랭이 밭에 농사를 짓지 않는 곳도 많은 것 같았다. 잡초가 우거진 곳도 많다.
세상이 바뀌었으니 누가 여기서 농사짓고 먹고 살 수 있겠는가

P8130161.JPG

P8130157.JPG

남해에 살고 있던 친구는 다랭이 마을 보다 바다물을 먼저본다. 오랜 장마로 바다물 색깔이 바뀌었단다.
남해 바닷물 색깔이 아니라고 아쉬워한다.

다랭이 마을에서 해안으로 내려가는 곳은 그나마 농사를 지었다. 관광자원이라고 그런 모양이다.

P8130162.JPG

염천의 여름하늘을 이고 해안가까지 내려와서 다시 다랭이 마을을 올려다 보았다.

P8130176.JPG

군데군데 카페와 음식점이 있었다.
들어가서 쉬자고 하니 굳이 여기서 밥을 먹으면 안된단다.
그러면서 힘들다고 궁시렁 궁시렁이다.

해안에 내려가서 보니 멋있는 다리가 인상적이었다.
연인들이 사진찍는 곳인가 보다.

P8130180.JPG

더 이상 어디를 돌아다니는 것은 무리였다. 아스크림하나씩 사서 길가 그늘에 앉아 있었다.
젊은 사람들이 자리를 피한다. 우리가 늙기는 늙었나 보다.

Sort:  

[US$49.00](▼14%)[Nespresso]스타벅스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7종 / 120 캡슐 골라담기 / 20개씩 총 6종류 교차 선택 가능 / 중복 선택 가능 / 재고 확보 / 무료배송 / 개당 약 486원 최저가★

WWW.QOO10.COM

남해 다랭이 마을 저도 다녀왔었는데, 사진을 보니 기억이 새삼 납니다.

사진을 보니 막혔던 가슴이 뻥 뚤리는것 밭습니다

자연은 항상 아름답다

다랭이 마을 참 멋지네요.
저런데서 텃밭 일구며 살고 싶네요.ㅎㅎ

Beautiful photography upvoted

우리나라도 아직 이런 논이 있었군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59198.54
ETH 3287.69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