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안의 2024년 개발기 #33 - 쉽지 않아도 사이드 프로젝트는 계속 해보자

쉽지 않아도 사이드 프로젝트는 계속 해보자

No. 33
2024. 02. 20 (화) | Written by @dorian-dev

오늘의 개발기

직장을 다니면서 사이드 프로젝트를 한다는 건 쉽지 않다. 근무 시간, 출퇴근 시간, 수면 시간을 제외하고 남는 시간에 해야 하기 때문이다. 진도는 조금씩 나가다가 멈추다가 그런다. 그나마 다행인 건 영구 정지는 하지 않는다는 거. 요즘에는 회사에서 덜 바쁠 때라 그나마 수월한 편이다.

요즘에는 프로젝트성 업무보다 운영성 업무가 더 많기 때문에 개발 경력에 조금 걱정이 되고 있다. 회사에서 프로젝트를 할 수 없다면, 개인적으로라도 프로젝트를 해보는 게 최선이 아닐지... 그래서 사이드 프로젝트가 필요한 것이다. 남는 시간에 해야 하는 것이 어려움이지만,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하는 것이 좋겠다. 회사에서 배웠던 스킬을 복습하고 이를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이니까.


지난 2024년 개발기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hommage by ayogom


Posted through the ECblog app (https://blog.etain.club)
Sort:  

안녕하세요.
SteemitKorea팀에서 제공하는 'steemit-enhancer'를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선 사항이 있으면 언제나 저에게 연락을 주시면 되고,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https://cafe.naver.com/steemitkorea/425 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시 @응원해 가 포함이 되며, 악용시에는 모든 서비스에서 제외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 글은 SteemitKorea팀(@ayogom)님께서 저자이신 @dorian-dev님을 응원하는 글입니다.
소정의 보팅을 해드렸습니다 ^^ 항상 좋은글 부탁드립니다
SteemitKorea팀에서는 보다 즐거운 steemit 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다음날 다시 한번 포스팅을 통해 소개 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377.96
ETH 3500.45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