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가을...

KakaoTalk_20211023_091528715.jpg
단풍이 곱게 물든
가을 아침
안토시아닌이 붉게 장악한 단풍뒤로
아직 엽록소를 꼭 쥐고 있는 초록빛 나무들이 보인다
저 초록잎들도 서서히
탄닌으로 갈변하고
카로티노이드로 노랗게 단풍이 든다...

안토시아닌의 붉은 빛...
안토시아닌은 초록잎들이
에너지를 써가며 만든 이유가
곤충을 물리치기 위해서 이라고 한다.
북미대륙의 단풍은 붉지만
유럽대륙의 단풍은 노랗다고 한다
빙하기때
위 아래로 길게 뻗은 북미대륙은
곤충이 도망갈 여지가 있었으나
유럽대륙은 수평이어서
얼음에 곤충이 다이...
그래고 북미대륙은 곤충방지로 단풍이 붉게 안토시아닌을 유지...
유럽대륙은 더이상 곤충방지할 필요가 없어진 안토시아닌이
사라지면서 노랗게 단풍이 변했다고 ㅎㅎㅎ...

즐거운 토요일...
하늘이 참 파랗다^^

Sort:  

곤충을 물리치기위해서라니 신기하네요. 자연은 참으로 신비로운거 같아요.
오늘도 평안한 하루 되세요. :)

그러게요 ㅎㅎ
소리님도 즐거운 주말 되세요^^

더 추워지기 전에 단풍구경 하는 주말 되세요~^^
일하러 양평 가셔야 할까요? ㅎ

ㅎㅎ 님도 좋은 가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단풍 곱네요 고와~~~
저도 새로운 게임 시작했습니다 ㅎㅎ
파이브스타즈(NFT 게임) 라는 게임이에요!! ㅎㅎ

오..축하 ㅎㅎ
파이브스타즈...링크좀 ㅎㅎ

10월의 가을날

오늘 날씨 좋네요~

덜춥고 아직 가을 입니다 ^^

전춥네요 추워ㅋㅋ
단풍은 Tv에서보는걸로

ㅋㅋ
내복입으셩^^

바지만 입엇어요 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946.22
ETH 3059.94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