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블럭이 사람 맘인가? 들었다 놨다 들었다 놨다

20200806_075733.jpg

매년 들었다 놨다 들었다 놨다...
사람들 말로는 예산이 남아서 그런단다.
그리고 이걸해야 돈이 된단다.

보는 사람들마다 우선 욕부터~~
쓸데없이 돈써서 욕
불편하게 해서 욕
더 중요한건 느릿느릿 처리하고
안해줘서 욕...
욕을 먹어도 신경은 안쓴다.

엄한 보도블럭만 1년짜리 생명으로
폐기된다. 이 작은 동네도 이모양인데
저 큰 동네는 어떨지~~~ 안봐도 뻔.

암튼 중국에 있다보면
참 상식적이지 않은 일 많이 겪는다
이런건 사실 귀여운 수준
그래서 더 크긴 힘들겠다 생각한다.
여기서 오래 산 사람들은 이 동네
한계를 알고 있다. 더 크긴 힘들겠다.

빨리 공사나 끝내고 청소나 해라
불편하게 하지 말고... 이상입니다.

Sort:  

우리나라도 흔히 일어나는 일 같아 카카흉아!!
그해 배정받은 예산 집행을 안하면 그만큼 내년 예산에서 깍인다고 하더라구!! 그러니 멀쩡한 보도블록 뜯어내고 다시 시공...
법을 바꾸던지 해야지... 내 피같은 세금을...ㅠ

요즘 자재 수명이 길어져서 저런 보도블럭도 5년은 가는데...ㅠㅠ
매년 되풀이 되는 건 재해뿐 아니라 예산낭비도 마찬가지...

좋은 지적이십니다.

표현이 넘 재미있으세요 ^^

🆃🅷🅰🅽🅺🆂 🆃🅾 🆈🅾🆄 🅵🅾🆁 🆃🅷🅸🆂 🆂🅷🅰🆁🅸🅽🅶

어느동넨가했더니 중국ㅎ 느릿느릿이 뉴딜 정책입니다 ㆍ노동인건비로 수요창출 ㅎㅎ

이 나란 과거 보단 좀 덜 한듯 보입니다. 그 나라도 사회간접지원 아닌 직접지원으로 바뀌면 보도블럭이 좀 오래갈것 같은데 말이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275.02
ETH 3139.81
USDT 1.00
SBD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