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축의 전환/ 10년후 부의이동, 지금 세상은 없다. 아프리카 산업혁명, 인도 중산층, 중국 고령화

in SCT.암호화폐.Crypto3 years ago (edited)

image.png

10년 후의 세상은 어떻게 변할까

부의이동, 부의 추월 등의 단어를 내세우면 일단 좀 팔리는 시대입니다.

변화의 흐름에 편승해야 부의 열쇠가 열린다. 등등등
혹하는 이슈를 줄줄이 달고 나온,
얼마전 나온 핫한 책입니다.

새로운 부의 탄생

다음 산업혁명은 아프리카에서?

출생률 감소와 인구 고령화는 코로나19와 맞물려 어떤 양상으로 진행될까?

디지털 밀레니얼 세대와 소비시장의 큰 손 실버 세대 사이에는 어떤 기회가 숨겨져 있을까? 규모와 수가 빠르게 늘고 있는 도시들은 기후변화와 양극화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중국,인도 중산층의 소비를 지구는 감당할 수 있을까?

출몰하는 시대 트랜드류 책들은 자기 배반서 들처럼 기회를 찾는 젊은이들을 기만하지만, 올해 읽어야 할 책이라는 평에 살펴봤습니다. 어려운 내용은 없고 다양한 시대적 변화를 정리하고 10년 후를 예측하는 책입니다. 광고처럼 기업 경영인들은 필히 읽을 필요는 있겠습니다.

전술했듯이 구석구석에 트랜디하고 새로운 정보와 메시지가 몇 개 숨어 있습니다.

  1. 새로운 부와 힘의 탄생

『2030 축의 전환: 새로운 부와 힘을 탄생시킬 8가지 거대한 물결』은 현재 진행 중인 주요 추세들이 ‘2030년’에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세상이 펼쳐질 것이라 전망한다.

십년 후, 세계의 중심은 대서양에서 아시아와 아프리카로, 젊은 세대에서 나이 든 세대로, 남성에서 여성으로 이동하고, 새로운 과학기술이 소비, 암호화폐 기술이 기존의 개념을 뒤바꿀 것이다. 경제학, 지정학, 사회학을 넘나들며 변화의 양상을 날카롭게 지적하지만,
고령화, 출산율감소, 물부족, 환경, 중국과 인도의 중산층, 암호화폐 등 많은 부분은 이미 알려진 우려들이다. 하지만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통찰있는 분석과 데이터도 제공한다. 변화와 함께 나타날 수많은 위험과 기회들을 보여주고 위기와 혼란을 헤쳐 나가기 위한 전략을 제시한다.

책을 덮은 후에도 기억해야 할 새로운 이슈는 세 가지 정도 됩니다.

첫째, 현재 아프리카의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아프리카에는 아직도 개간되지 않은 비옥한 땅이 맥시코 영토보다 넓게 남아 있다는 사실이다. 수 십년 안에 인구가 가장 많은 대륙으로 성장할 것이고,

중국은 고령화로 거의 추락할 것이니 늙은 중국 중산층 큰손들의 수요가 곧 폭발한다고...

아프리카는 아직은 불안한 국가들이지만 모바일결재 선도국 케냐, 가나등 불록체인이나 디지털 정부계획등, 가상공간에서의 새로운 국가운영체계를 시험하고 있는 등 발빠른 대응과 도전이 싹트고 있다. 다음 산업혁명은 아프리카에서 일어나 많은 기회가 열릴 것이다.

둘째, 앞으로 인구는 아프리카와 인도에서 늘어날 것이고,

아프리카와 남 아시아가 경제 중심지가 될 것이며, 2030년 중국과 인도의 중산층이 세계중산층의 절반을 차지하게 되고 그 다음 20년 안에는 인도와 다른 아시아 중산층이 떠오르게 될 것이다. 아마도 모든 기업은 미국, 유럽이 아닌 인도의 중산층의 소비를 염두해 두어야 할 것이다.

실제 아프리카 영토는 매우 넓으면

사하라 이남에 개간되지 않은 비옥한 영토가 브라질 만큼 있는데
약간의 기술개발이 엄청난 변화를 불러와서

세계은행에 따르면 아프리카의 농업 규모는 2030년까지 1조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하는데, 이 정도 규모라면 전 세계 경제를 바꿀 수 있는 새로운 금광을 발견한 것과 마찬가지다. (45쪽)

셋째, 가상화폐

닉슨이 금 본위제 금융체계를 종결시켰듯 블록체인이 현재의 화폐금융시스템에 도전하고 있다. 가상화폐에 대해 저자는 뚜렷하게 옳다 그르다는 평을 아끼고 유보하지만, 변화의 바람은 분명한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중앙통제적인 금융체제가 약화되어 금융 회계업이축소될 것이고 유능한 개인들 기업들이 스스로 형성한 커뮤니티들에서 거래되는 가상화폐는 다음세대의 트랜드가 될것이 분명해 보인다는 사실입니다. 21년 4월 현재 steem이 1$에 거래되는 중인데 더 매입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개인적으로 평할 때 다가올 세계에 대한 저자의 해법은 간명하고 교훈적일 뿐 특별하게 새로운 이슈를 만들지는 못할 듯 합니다.

하지만 현대사회가 유래없이 양극화되고 있다는 최근의 경제학 서적들을 참조하고, 장하준 교수의 [사다리 걷어차기]가 국가간,개인간 현실이 되어버린 상황을 심각하게 바라본다는 취지의 중산층 위기의 관점에서 이 책을 다시 본다면 우리는 다음 세대의 해법을 찾아야한다는 문제의식을 갖게 됩니다.

청년들이 중산층 도입이 어려워지고 있으므로 까딱하면 곧 추락할 일본처럼 경제가 축소될수 있으니
예를들어 청년 기본 소득 같은 기회를 고려해야 한다네요 ^^

셰계는 지금

양극화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최근의 명저 피게티의 21세기의 자본 (Capital in the 21st Century)은 그것을 명확하게 분석합니다.

미,영,한국, 일본,프랑스 소득 상위1%가 총소득에서 차지하는 몫.

영미권 소득 상위0.1%가 총소득에서 차지하는 몫. 1910~2010 미,영,캐,호주 순.

놀라운 것은 이 모든 지역에서 기술발달은 다 비슷했고 생산성 증가도 모두 비슷했다. 즉 한계생산성과 관계없는 소득 분배의 차이일 뿐이었다. p 385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일본의 젊은이들은 날로 보수화 하고 있는 현실에서 그들의 소비력 증진에 실패하면 각국 경제 자체가 붕괴할 우려가 있습니다. 해법은 특이하게도

기본소득제를 예로 듭니다. 다음 2030의 핵심 축은 중국,인도의 새 중산층을 어떻게 제어할 것이냐 하는 점과, 우리 젊은이들의 구매력을 어떻게 중위층 수준으로 올려줄지 기회를 만들어야한다는 점입니다. 이미 현실이 된 가상화폐로 몰려가는 젊은이들에게 더 많은 기회는 못줄망정 도박성 탓이나 하는 구태는 최악의 대처인 셈입니다.

7kq2TLHKEHhBfZRYbJvEXxXoqL3FWypb9y9syj5ndRnDJN1fZzGKnvgrRwynEvJSEBpo2NPJXzgk4JEe4Gwy7pK2DbAwcWVXBek4VmLGT6qA7e8WRM9UFY2UzdjpW5VnhdqxNiCH957PhHST4a4skMhyZVBT4gogGzooYyNMNG4BivgyAC74E5iQpJuENraakyvykKLaHqEFUnjfxgakTxu.jpg

STEEM wants to continue its rise and go above $ 1.5, and now it seems that it has met the sales demands. If there is no general decline again, it will not be difficult for STEEM to reach the desired levels. Although STEEM is falling back in dollar terms. When we compare it as BTC and ETH, it did not fall back.

스팀이 다시 1$에서 놀고 있으니...

image.png

고기를 사 먹지 않으려 했는데무득불(?ㅋㅋ) 간만에 명이나물에 돼지고기를
거하게 먹었는데
문제는

너무 맛있는 겁니다. 그래서

명이나물은 끝났고

아스파라거스 대리판매합니다.

image.png

  • 아스파라거스2키로
    택배비 포함
40steem or 7SBD 입니다.

스팀이 오른다는 전제하에^^
발족 준비중인 우리 협동조합에 수익금이 발생할테니....

스팀이 올라서 100명 후원하게 되기를....



The World of XPILAR- portrait [인물화event!] I will draw& give your portrait



스팀상승으로 할인!!! 통원목 도마 1 SBD 판매. 기부바자회 [lovesharing event ]


궁금하신 점은 댓글이나 위 채팅방을 이용하세요~~


[PlaySteem] 사용해 보세요 @etainclub님이 개발해서 계속 발전 중입니다. 문제점 포스팅하면 바로바로 댓글로 확인해 주십니다.

[PLAY STEEM] iPhone Test App Release!
[PLAY STEEM] 앱에 대한 포스팅에 보팅해드립니다.

Sort:  

@raah transfered 1.0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0.66%, voting power : 84.86%, steem power : 1766309.01, STU KRW : 1200.
@raah staking status : 75.761 KRWP
@raah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0.303 KRWP (rate : 0.004)
What you sent : 1.0 KRWP
Refund balance : 0.697 KRWP [53662383 - aebf66ad20ca2c7888c4129ceaf0ff6fe49ba68d]

가상화폐는 거스를수 없는 흐름이네요.

이스라엘 정부도 도입고려중이랍니다.

출구전략과 입구전략이 같이 필요한 때 아닌가? 합니다.

가상화폐가 어찌되었든 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는데, 기존 화폐를 어느정도 대체할 수 있을거라고 봐야겠죠 ㅎ

가상화폐도 장점과 단점이 분명히 존재하는데,
장점이 많은 시스템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프리카는 엄청난 곳이 되겠네요.
역시나 암호화폐의 미래는 밝다는 생각이 드네요^^

코로나가 주춤해지면 세상이 많은 변화를 겪을 듯 해요.시각이 많이 바뀔테니깐요.

아스파라거스 너무 맛나요. 재주문 각의 농산물이예요~

아프리카. 주시하고 있습니다. 인터넷과 가상화폐로 변화의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 같아요.

책 하나를 다 읽은 것같네요. 감사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8139.39
ETH 2454.15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