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포스팅키/액티브키/오너키] 권한 위임 방법

스팀에는 자신의 포스팅/액티브키/오너키의 권한을 다른사람에게 위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액티브키와 오너키는 자산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위임시 아주 신중히 생각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키들에 대한 설명은 @jayplayco 님이 이 글에서 잘 설명해주셨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키의 권한 위임을 해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현재 2곳을 알고 있습니다.

  1. Steemlogin
  2. Steemworld

Steemlogin

  • 기존에 사용되던 Steemconnect가 HIVE로 이전해감에 따라서 동일한 기능을 Steemlogin으로 구현해 냈고, 현재 서비스 중입니다.
  • 현재 모바일에서 직접 키를 입력하는 방법 이외에 Steemlogin을 이용하면 스팀 관련 서비스가 가능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Steemlogin을 쓰는것이 꺼려지는 이유는 모든 과정이 "Steemlogin"을 운영하고 있는 서버에서 처리가 되어 진다는 점입니다.
  • 그럴일은 없겠지만, 해당 서버단에서 변경되는 부분을 유저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혹시나 탈취를 하더라도 유저들은 알 수 없다는 점입니다.

image.png


Steemworld

  • 스팀내에서 제공하는 거의 모든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는 아주아주 착한 사이트입니다.

스팀관련 모든것이 다되는 스팀월드 바로가기

  • 현재 저의 포스팅키 권한 위임 상태입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위임을 줬던 것들을 따로 관리하지 않고 있었더니 어마어마 하게 쌓여 있었네요.
  • 저기 보이는 계정하나하나가 저의 포스팅키의 권한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계정리스트입니다.
  • 이번에 한번 포스팅겸 정리를 하였습니다.
  • 위 steemworld 메뉴에서 "Account auths" 를 클릭합니다.

  • 그러면 아래와 같이 현재 제가 권한을 위임한 계정들이 쭈욱 나란히 나열이 되어 있습니다.
  • 삭제를 하고 싶은 경우 가장 우측의 "X" 를클릭하면 삭제가 됩니다.
  • 추가를 원하시는 경우 "Add Account"를 클릭하고 원하시는 계정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모두정리를 할 만큼 정리가 되고나면 하단의 "Save Changes"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그러면 "Keychain"으로 인증을 받고 위임 사항을 관리 할 수가 있습니다.
  • Keychain의 경우 별도의 서버가 없고, 브라우저단에서 처리가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Steemlogin 보다는 조금더 안전 하지 않나 싶습니다.

  • 완료 후에 아래와 같이 아주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Steemworld에 기능이 워낙 많아서 메뉴얼이 있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Sort:  

나이스 설명입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 steemworld는 전면적인 메뉴얼이 필요해보입니다. ㅎㅎ 기능이 너무 많아요!

@happyberrysboy transfered 24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58.22%, voting power : 79.03%, steem power : 1809079.60, STU KRW : 1200.
@happyberrysboy staking status : 8000 KRWP
@happyberrysboy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16 KRWP (rate : 0.002)
What you sent : 24 KRWP
Refund balance : 8 KRWP [44175398 - 8d3be5b0e71c5275e0649cf4bbdbe4645fd5694e]

나이스 나이스 설명입니다~!!! ㅎㅎ

감솨 감솨 합니다!! ㅎㅎ

와웅..이런 착한사이트가 있었네요.

거의 모든 기능이 다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오 처음 들었어요 이런 정보! 고맙습니다.^^

오래간만이시네요!! ㅎㅎ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811.50
ETH 2617.28
USDT 1.00
SBD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