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6일 [Tjcarbook] 모두가 아빠는 처음이다.steemCreated with Sketch.

안녕하세요. @banguri 입니다.

Tjcarbook 에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Tjcarbook] 단상 참여 이벤트

덕분에 아빠로 살아가는 이야기, 아니 나이 든 중년이 살아온 이야기를 적어 보려고 합니다. ^^


저의 부모님은 625 전쟁 시기에 국민학교 시절 이었습니다.
그러니 배움이 많이 부족한 분들이었네요. 그나마 저희 아버지는 한문 공부를 많이 하신 편이었고 글도 참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반면 저희 어머니는 지금도 한글을 다 알지 못하지만 그래도 소리 나는 대로는 적을 수 있어서 가끔 카톡을 보내 주십니다. ^^

그런 부모님이어서 그런지 저희를 공부 시키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다른 목표는 하나도 없고 그저 치열하게 사시면서 아이들 공부가 목표였네요.

그렇게 치열하게 사셨으니 자식을 돌보는 것이 어떤 것인지, 사랑을 어떻게 전해 주는 것인지 아시는 것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학교에 가면 항상 필통에 연필이 가지런히 깎아져 있었습니다. (연필 깎이라는 것이 아주 귀하고 비싼 시절 이었습니다.) 제 아버지는 재단을 하시니 재단 칼이 항상 있었는데 일을 마치고 나면 자식 공부 한다고 연필을 다 깎아 두고 주무셨습니다. 나이가 들고 결혼을 하고 난 뒤에 그게 사랑 표현 이란 것을 알게 되더군요.


그렇게 자라서 제가 부모가 되었습니다. 저희 집사람이나 저나 둘 다 처음 결혼 이니 당연히 부모 경험이 없었습니다. ^^

사랑을 어떻게 전해 줘야 하는지도 몰랐으며 IMF 가 터지고 난 뒤에 벌이가 시원찮았으니 어떻게 보면 더 했던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 때에 제 아버지의 사랑이 생각 났습니다.

밤 마다 아이 필통을 꺼내서 연필을 깎아 놓았습니다. 아이들이 다 컸으니 말을 하면 혹시 기억 하고 있을까 싶네요.


지나와서 보니 아이들 돈으로 키우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물론 부족 하면 힘 듭니다.ㅠㅠ

아이들에게 다른 아이들 보다 더 좋은 옷 입히고, 맛난 것 먹이고 싶은 것은 당연합니다. 더불어 좋은 학원 보내면 좋을 듯 하지만 그 것도 아이의 선택이 있어야 좋은 결과를 얻습니다.

아니 그렇게 좋은 것만 하고 큰 다고 해서 좋은 기억과 추억을 가지는 것도 아니지 않나요? 사실 부모의 만족일 가능성이 더 큽니다.

아이들에게 더 많은 경험과 추억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은 학원에 보내서 공부를 하는 것 보다 더 소중하고 중요한 일입니다.

누구나 아빠는 처음입니다. 실수를 하는 것도 당연 합니다.
좋은 아빠는 돈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좋은 아빠는 아이들의 사랑으로 만들어 집니다.
아이들의 사랑은 사랑을 받은 아이들이 할 수 있습니다.

매일 매일 단 몇 분이라도 아이들이 요즘 관심이 무엇이고 무얼 하는지 눈을 맞추면서 진심으로 물어보고 진심으로 관심을 보여 주세요.

아이들과 관심사에 대해서 대화를 할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아이들을 반 이상은 사랑으로 키우는 것 입니다.

Sort:  

좋은 아빠는 아이들의 사랑으로 만들어 집니다.
아이들의 사랑은 사랑을 받은 아이들이 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이야기 잘 읽었습니다.
깊이 공감하는 글입니다 행님^^

카카님이야 좋은 아빠이시니...^^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Please check my new project, STEEM.NFT. Thank you!
default.jpg

에고 눈물이 찡...ㅠㅠ

제 아버지는 재단을 하시니 재단 칼이 항상 있었는데 일을 마치고 나면 자식 공부 한다고 연필을 다 깎아 두고 주무셨습니다. 나이가 들고 결혼을 하고 난 뒤에 그게 사랑 표현 이란 것을 알게 되더군요.

밤 마다 아이 필통을 꺼내서 연필을 깎아 놓았습니다.

되물림 되는 아버지의 사랑♥
완전 감동입니다! ㅠㅠ

팥쥐님이 진정한 아빠죠.

체력 열심히 더 단련해야죠. ^^

@banguri transfered 1.22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63.11%, voting power : 15.88%, steem power : 1970325.29, STU KRW : 1200.
@banguri staking status : 1215.1 KRWP
@banguri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1.215 KRWP (rate : 0.001)
What you sent : 1.22 KRWP
Refund balance : 0.004 KRWP [64211935 - 6c01ede2ca638c25a833efe253c33966ff02bf6d]

방그리님을 포함해서, 스팀잇에는 정말 좋은 '아빠'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그런 분들의 가족 이야기를 읽고 있으면,
결혼을 하고 싶다는 반성(?)이 들기도 하고,
저렇게 키워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ㅎㅎ

방그리님도 자녀분들을 사랑으로 키우신 만큼,
자녀분들도 나이가 들수록 점점 더 커지는 사랑을 드릴 것 같네요 'ㅡ' !!!

[이벤트] steemgo 3회차(1일차)
https://www.steemit.com/@ksk1149/steemgo-3-1

@ksk1149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릴때는 잘 모르지만
커갈수록 부모님에 대해 알게되는거 같아요.

누구나 아빠는 처음이지만 저는 다시 태어나도 지금 아이들의 아빠이고 싶습니다~ ^^

TJCAR야찌 4차 챔프전 결과
https://www.steemit.com/@tjcar.support/29sumz-tjcar-4

@tjcar.support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620.20
ETH 3494.63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