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0일 오늘의 역사

in #history6 years ago (edited)

다운로드.jpg

1961년

지금 까지 존재한 가장 강력한 폭탄인 '차르 봄바' 실험이 있었습니다.
차르는 한국어 접두사 왕, 대왕 정도로 해석이 됩니다. 그리고 봄바는 폭탄이라는 뜻이죠. 그래서 차르봄바는 대왕폭탄쯤 해석하면 되겠습니니다.

미국과 소련이 냉전으로 첨예하게 대립하며 그 영역을 우주로 까지 넓혀가던 1960년대 초반에 소련 서기장 흐루쇼프의 명령에 의해 16주만에 만들어진 차르봄바는 50메가톤의 위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히로시마에 투하되어 일본의 무조건 항복을 이끌어냈던 리틀보이의 위력이 15킬로톤 정도라고 하니 실로 어마어마한 위력이라 하겠습니다.

1961년 10월 30일 11시 30분에 안드레이 드르놉체프 소령이 차르봄바를 실은 폭격기를 조종하여 실험장소인 노바야 제믈랴섬에 도달하여 폭탄을 투하했습니다. 강한 복사열에 견디기 위하여 폭격기는 복사열은 한계점까지 반사시키는 페인팅을 하였고 어마어마한 크기 덕분에 투하도어를 따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크기와 무게가 엄청났기 때문에 큰 낙하산을 매달아서 폭발고도인 4.2km에 최대한 천천히 도달하게 하려 했으나 예상을 빗나가고 엄청난 속도로 하강하여 폭발한 차르봄바는 싣고 온 수송기마저 위태롭게 할만큼 가공할 폭발력을 지녔었다고 합니다.

그 폭발에너지가 1.4초가 지구전체에 도달하는 태양에너지 총량과 비슷했고 지상 4.2km지점에서 폭발했으나 버섯구름이 아래로 지상에 닿았고 위로는 해발 10km높이까지 닿았습니다.

폭발지점 100km밖에서도 3도 화상을 입힐 정도였으며, 거의 1000km떨어진 핀란드에서는 창문이 깨지고 땅이 흔들린 곳이 제법 많았다고 합니다.

역사적 사실은 여기까지 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차르봄바는 왜 만들어졌으며 흐루쇼프는 왜 막대한 자금을 투입하여 무겁고 거대하며 정확성이 떨어지는 괴물같은 수소폭탄을 만들었을까요? 그리고 왜 당장 눈앞에 이득이 있는것도 아닌데 미국은 1960년대 초에 우주개발계획에 막대한 돈을 투자했을까요?

냉전이라는 이데올로기의 대립이 반대체제에 대한 위협의 수단으로 택한것이 나라의 산업발전과 국민의 안정적인 삶이 아니라 당장 아무런 효과도 경제적 이득도 없는 그냥 선전선동이 었다는것이 핵심인듯합니다.

진정한 이데올로기의 대립은 무력대결이 아니라 각국이 택한 노선이 얼마나 인간을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것인가에 초점을 맞췄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의 이 지긋지긋한 잘못 자리잡은 정당정치의 폐단도 마찬가지인것 같네요. 국민이 더욱 편안하게 살게 하는것에 초점이 맞추어져야 하는데 서로 쥐어박고 헐뜻고 .....하는짓이 정말 가관입니다. 심지어는 당 내부에서도 서로 못잡아먹어서 안달이니 답답합니다. 받아보던 신문을 끊기 위해서 크게 신문 11월 부터 넣지 마세요라고 A4용지에 인쇄해서 붙여놓고 왔습니다. 더 이상 눈과 귀가 더러워지는 것을 막기위한 극약 처방입니다. 이런식이라면 소통보다 차라리 단절이 나을것 같습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Congratulations @jinbyungwo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5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000 upvotes.
You got more than 20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300 repli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Trick or Treat - Publish your scariest halloween story and win a new badge
SteemitBoard notifications improve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좋은 하루되세요~~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뉴비입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려요^^ 잘 보고 갑니다~

네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국과 중국의 신 냉전이라 부를만한 요즘의 국제정세에서도 예전의 역사가 되풀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습니다.
자녀세대까지 벌벌떨지 않고 살 수 있는 세상이 되었으면 하네요.
dclick.jpg

그러게요. 총알없는 전쟁터와 같은 살얼음판이네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2991.12
ETH 2685.43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