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잡기 20-16] 페스트(알베르 카뮈) 정독 중..

in #goodbabit4 years ago

20200425_151456.jpg

독서토론 목록 도서라 밑줄치며 정독 중입니다.
전염병 때문에 여러가지 곤란을 겪고 있기에
더욱 자세히 읽게 됩니다.

밑 줄 친 문장 올려 드려요.

..... 그래도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질병이 곧 멈출
것이고 가족들과 함께 무사히 모면 하리라는 희망을
품고 있었다.
그래서 그들에게는페스트가 어느 날엔가는 사라져
버릴 불쾌한 방문자로밖에는 보이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것은 일단 찾아 왔으니까 말이다.
겁은 났으나 절망하지 않았으며 그때까지 영위했던
생활방식을 잊어버리게 하는 시기는 아직
오지 않았다.
페스트는 그들에게 야릇한 정신 상태를 가져다
주었는데 그것은 열성과도 거리가 멀고 무관심과도
거리가 먼 '객관성'이라고 정의할 수 있는 그런
상태였다.(p127)

페스트가 오랑시를 덮친 초기군요.
앞으로 어떻게 더 무시무시한 일이 벌어질지
벌써 긴장 됩니다.

우리 사회의 covid-19가 다소 다스려진다고
방심하면 안될 것 같습니다.

Sort:  

@tipu curate 🐣🐣

감사해유....

저도 목록에 올려놓은 책인데 요즘 이것저것 욕심이 과해서 책읽기가 조금 밀려있는 상황이네요 ㅠㅠ
도잠님 책 후기 보면서 마음을 달래야겠습니다.

천천히 하세요. 회사 업무도 해야 하는데 너무 바쁘시잖아요. ㅎㅎ

역시 배운횽..
난 이런 고전책 어려움 ㅋㅋ

의무감이 50% 야, 횽. ㅋㅋ

카뮈하면 이방인이 생각납니다. 고등학생 때 세로로 인쇄된 소설책에 빠져있곤 했었는데 그중에 하나가 이방인이었거든요~^^

와우.... 파워님, 문학소년이셨군요. ㅎㅎ

저도 이번 기회에 다시 한 번 읽고 싶은 생각이듭니다.
코로나 방콕에 독서라도 하는 도잠님 같은 분이
모범 시민이 지녀야 할 태도라고 봅니다.

데헷.... 칭찬 감사합니다.

대단한 작가이자 찰학자 이지요.
저도 책을 읽는 습관을 다시 가져와야겠습니다.

책읽는 라이더... 멋짐 뿜뿜.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004.58
ETH 2548.62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