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mp of the day - 20210223

in #dotd2 months ago (edited)

Dump of the day

UPVU 일부를 스팀으로 바꿔서 스파업했습니다.
드디어 스파 3만을 달성했네요.
계속 스파업을 하고 있는 것을 후회하지 않길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1&v=SOkDtmXnlYQ&feature=emb_logo

브리타 정수기 필터 재사용하는 방법 유튜브에 올라왔네요.
구멍뚫기용 피스를 추가로 구해야 해서 저는 그냥 구멍 뚫어놓은걸 동네 가게에서 살까 생각중입니다.
취급하는 가게가 다행히 동네에 있더라구요.


이 기자는 “노동자들이 환장하겠다고 말하는 건 성과측정 기준을 절대 노동자들에게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내가 하루 속도가 늦어서 계약이 해지되는 건지, 세 번 정도 누적돼서인지 당사자는 모른다. 측정 기준을 모르니 더욱 열심히 일하게 되고 이를 기계가 체크하니 더 기분이 나쁘다”고 했다.

임 의원은 "물론 회사가 합당한 이유로 불인정 의견을 냈다면 이해할 수 있"으나 "근로복지공단은 지난 3년 쿠팡이 불인정 의견을 낸 산재 중 22.88%(118건 중 27건)만 불승인했다. 결국 쿠팡이 불인정한 산재 중 70 ~ 80%는 산재 승인을 받은 것"이라고 지적했다.
임 의원은 "쿠팡이 불인정 의견을 내면, 재해자나 유족이 산업재해를 증명하기 위해 더 많은 자료를 준비할 수밖에 없다"며 "쿠팡이 산업재해를 빨리 인정한다면 재해자나 유족들의 지옥 같은 고통의 시간은 줄 것"이라고 말했다.
자사의 산재를 인정하지 않으려는 쿠팡 측의 대응이 노동자 괴롭히기가 됐다는 지적이다.

강 의원의 거듭된 질문에도 네이든 대표는 동문서답식 답변을 내놨다. 네이든 대표는 "이해하기로 고인께서는 '워터 스파이더' 업무를 진행한 것으로 안다"며 장 씨가 일명 '스파이더'로 불리는 현장 지원 업무를 했다고 설명했다.
강 의원은 "워터 스파이더 업무를 모르는 게 아니다. (고인의) 판정서를 보기는 했나"라며 "판정서에는 일일 중량물이 470kg 이상이고, 주 평균 58.7시간 일했고, 12주 동안은 58.3시간 일했다. 그래서 이 사람이 과로사했다는데 이 판정 자체를 부인하는 것이냐"고 따져 물었다.
그제야 네이든 대표는 "그 조사 결과를 부인하는 건 아니다. 해당 조사에 대해 저희도 존중한다"며 "조사 결과를 통해 나온 정보들을 바탕으로 근로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근대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대표하는 자수성가형 억만장자로 앤드루 카네기를 들 수 있다. 스코틀랜드 출신 가난한 이민자에서 철강왕에 오른 뒤, 재산의 4분의 3을 기부해 사회적 약자를 보듬고 문화예술 진흥에 이바지했다는 위인전 속 인물. 그러나 위인전에 ‘홈스테드 학살 사건’(1892년)은 등장하지 않는다. 카네기는 파업 노동자 10명이 죽고 수백명이 다친 이 유혈극을 배후에서 방조했다. 카네기의 ‘개의 시간’은 탐욕 자체였다.
‘배달의민족’ 창업자 김봉진 의장이 자산 1조원 이상이 돼야 들 수 있는 세계적 기부클럽 ‘더기빙플레지’에 재산 절반 이상을 기부하기로 했다. 그는 이제 빌 게이츠, 워런 버핏 급 ‘정승’이다. 앞서 김범수 카카오 의장도 재산 절반을 사회에 환원하기로 했다. 반가운 흐름이다.
국내 자수성가형 신흥 갑부들의 ‘정승의 시간’은 단연 우아해 보인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이름이 ‘우아한형제들’인 건 이 세대가 자기 삶에 대한 심미적 주체임을 암시한다. 다만 그 우아함과 연결된 ‘배민’ 라이더들은 지금도 생사를 걸고 ‘개의 시간’을 질주하고 있다.

Sort:  

[US$38.00](▼16%)xiaomi 샤오미 선풍기/ 17pin무선선풍기/한국 6개월 무상AS/한국형 어탭터

WWW.QOO10.COM

[US$44.10](▼33%)[KIRKLAND Signature][12개 세트 / 6개세트] 커클랜드 미녹시딜 5% 남성 탈모 예방 트리트먼트 특가 빠른 당일배송

WWW.QOO1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