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의 프랑스어 이야기 #007] 프랑스어로 색깔(Les couleurs)에 대해 알아볼까요?

in #dclick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parisfoodhunter 입니다.

parisfoodhunter2-2.jpg

프랑스어 강좌를 위해 멋진 대문을 제작해 주신 @kiwifi 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프랑스어로 각종 색깔들 (Les Couleurs : 레 꿀레흐) 어떻게 표현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대문에 위에 대문에 있는 프랑스 삼색기 색깔이 왼쪽 부터 Bleu(블루 : 파랑색), Blanc(블렁 : 흰색), Rouge(후우즈 : 빨강색) 입니다.

Screenshot_20181004-211445_Google.jpg

녹색 : Vert (베르흐)

빨강색 : Rouge(후우즈)

파랑색 : Bleu(블루)

노랑색 : Jaune(죠온느)

보라색 : Violet(비올레)

장미색 : Rose(호오즈)

Screenshot_20181004-211521_Google.jpg

오렌지색 : Orange(오헝쥬)

검정색 : Noire (누와흐)

흰색 : Blanc(블렁)

회색 : Gris (그리히)

브라운 색 : Brun(브렝)

베이지 색 : Beige(베쥬)



오늘의 7번째 프랑스어 강좌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울러 스팀잇 들어와서 제가 오늘 처음으로 1일3포(하루에 3개 포스팅) 올렸습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001 Bonjour Daniel, 다니엘, 안녕?
#002 프랑스어로 "감사합니다" 는 Merci<멕씨> "천만에요"는(?)
#003 재미있고 귀여운 프랑스 유아어
#004 프랑스어로 s'il vous plaît 만 잘 사용해도 중급 불어할 수 있다
#005 프랑스 단어로 월요일 부터 일요일까지 알아봅시다
#006 숫자 1부터 20까지 프랑스어로...
#007 프랑스어로 색깔(Les Couleurs)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Sort:  

(╹◡╹)대문 프랑스 국기가 반대로 되어있네요.. ㅎ 본문보고 나서야 알았습니다.. 🇫🇷

맞습니다. 정확한 지적 감사합니다. ^^ 프랑스 국기 방향이 반대로 되어 있어서 저도 포스팅 글 수정 했습니다.

대문 다시 올렸어요. 아무생각없이 픽사베이에서 받아 썼는데 반대로 되어 있었군요. T^T

저도 아무 생각없이 프랑스 국기방향이 바뀐것도 몰랐는데 아론님이 지적해 주셔서 알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칼라는 브렝 오헝주 네요.
국기 반대로 되어있는 줄 몰랐어요. T^T
다시 보내드릴께요. 10분 후 확인해 주세요.

저는 Bleu,Orange 좋아합니다.
@kiwifi님 대문 디자인 수정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프랑스어 6강과 7강 포스팅 대문 사진 수정본으로 변경해서 올렸습니다. ^^

발음이 흰색이 블렁크가 아니라 블렁이라고 하나보네요! ㅎㅎ

Blanc (블렁)에서 마지막 "c"는 발음하지 않습니다.
왜 그런지 이유 설명은 할 수 없구요. ㅎㅎ
하나의 발음 규칙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Blanc 은 많이본거 같아요.
영어랑 비슷한것도 많군요.
숫자에 이어 색깔도 아주 중요한거 같은데 마스터해야겟어요

Blanc 은 아무래도 스위스 몽블랑(Mont Blanc) = "영어로 White Mountain" 때문에 많이 보셨을거에요.
지난번에도 설명드렸듯이 프랑스어도 영어로 마찬가지로 라틴어에서 나왔기 때문에 비슷한 겁니다.
@noisysky 님 열심히 프랑스어 공부 잘하고 계시네요. 개근상 받으실 수 있을것 같아요. ㅎㅎ

blanc이 처음엔 검정색인줄 알았다는
나중에 알고보니 흰색 ㅎㅎㅎ

제가 메일주소로 이걸쓰지 말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출첵완료요
전 gris색을 좋아합니다~

스팀잇 아이디에 green 이 들어가서 전 녹색 좋아하시는줄 알았어요.
녹색은 프랑스어로 Vert(발음은 베르흐)
프랑스어에선 "R" 발음이 어렵고 중요해요.

녹차는 Thé vert(떼 베르) 입니다.
그럼 greenlatte를 프랑스어로 번역하면???
오늘의 숙제입니다. ㅎㅎ

au lait

de lait 중 하나가 붙을거 같은디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까페오레가 프랑스어 아니가요??

빙고!! au lait 붙는게 맞구요.
Green tea Latte 라면 thé vert au lait(떼베르 올레) 가 맞습니다.
Green은 영어이고 Latte는 우유의 이탈리어 이니까요 프랑스어로는 Lait 이구요
Café au lait = Milk coffee 맞습니다.

만약 Tea 를 빼고 녹색우유를 표현하시려면 du lait vert(뒬레 베르)라고 해야합니다.

문법적인 설명은 생락할께요. ^^

북이오 스팀 증인 보팅과 응원을 보내주셔서 고맙습니다. 제 개인계정으로 팔로우 하면서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 -침프

팔로우 감사드립니다.
저도 많이 소통 하겠습니다. ^^

카일의 보팅이벤트III 당첨!!! 축하드려욧!

저의 16번째 당첨 입니다 . 감사합니다.

16번째~와우~^^

제가 카일님의 최다수 보팅 이벤트 당첨자 인가요?
1달후에는 명성도 56 이상으로 참여해 보겠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zorba님이 parisfoodhunter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zorba님의 [2018/10/4] 가장 빠른 해외 소식! 해외 스티미언 소모임 회원들의 글을 소개해드립니다.

...공지사항

반갑습니다! 일본 교토에서 생활하시는 seime님, 프랑스 파리에서 parisfoodhunter, tanky님, 일본 도쿄에서 bacadi151님, 남캘리포니아에서 sunwatcher님, 프랑스 파...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068.07
ETH 3133.85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