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다니엘의 프랑스어 이야기 #007] 프랑스어로 색깔(Les couleurs)에 대해 알아볼까요?

in #dclick6 years ago

blanc이 처음엔 검정색인줄 알았다는
나중에 알고보니 흰색 ㅎㅎㅎ

제가 메일주소로 이걸쓰지 말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출첵완료요
전 gris색을 좋아합니다~

Sort:  

스팀잇 아이디에 green 이 들어가서 전 녹색 좋아하시는줄 알았어요.
녹색은 프랑스어로 Vert(발음은 베르흐)
프랑스어에선 "R" 발음이 어렵고 중요해요.

녹차는 Thé vert(떼 베르) 입니다.
그럼 greenlatte를 프랑스어로 번역하면???
오늘의 숙제입니다. ㅎㅎ

au lait

de lait 중 하나가 붙을거 같은디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까페오레가 프랑스어 아니가요??

빙고!! au lait 붙는게 맞구요.
Green tea Latte 라면 thé vert au lait(떼베르 올레) 가 맞습니다.
Green은 영어이고 Latte는 우유의 이탈리어 이니까요 프랑스어로는 Lait 이구요
Café au lait = Milk coffee 맞습니다.

만약 Tea 를 빼고 녹색우유를 표현하시려면 du lait vert(뒬레 베르)라고 해야합니다.

문법적인 설명은 생락할께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020.40
ETH 2603.09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