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의 프랑스어 이야기 #004] 프랑스어에서 S'il vous plaît 만 잘 사용해도 중급불어 할 수 있다.

in #busy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parisfoodhunter 입니다.

parisfoodhunter2.jpg

프랑스어 강좌를 위해 멋진 대문 제작해 주신 @kiwifi 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프랑스어 표현중 S'il vous plaît(씰부쁠레) :의미는 ~ 해 주세요 또는 ~ 입니다 로써 영어의 Please 에 해당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S'il vous plaît (씰부쁠레)



식당에서 직원 부를때 s'il vous plaît 하시면 됩니다.

La Sotie, s'il vous plaît( 라 쏙띠 씰브쁠레)



출구가 어디입니까?
프랑스에서 박물관이나 지하철 등 실내에서 나가는 출구를 찾으실때 출구를 Sortie(쏙띠) 라고 합니다. 쉽게 기억하시려면 인간의 띠가 12마리 짐승의 띠로 되어 있는데 말띠 양띠 소띠 중 소띠 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좀더 정확한 발음은 쏙띠 라고 하는대 쏙 튀어 나온다 를 기억하셔도 되구요.

Les toilettes, s'il vous plaît. (레 뚜왈레뜨, 씰부쁠레) : 화장실이 어디에 있습니까?



아직 프랑스어 초급 과정이기에 완벽한 문장을 사용하기 보다는 중요한 단어 뒤애 s'il vous plaît 만 붙여도 우아한 프랑스어를 구사하는 것 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De l'eau, sil vous plait(들로 씰부쁠레) : 물 주세요


l'addition, s'il vous plaît(라디씨용, 씰부쁠레) : 식당에서 - 계산서 주세요.


오늘은 여기까지 배워 보겠습니다.

복습 많이 해 주세요.

프랑스어 10회 강의까지 한 후 출석률 체크해서 제일 열심히 프랑스어 강좌에 참여해 주신 분 3분께 소정의 보팅 선물 드리겠습니다.

C'est tout pour aujourd'hui(쎄 뚜 뿌흐 오쥬르뒤히) : 오늘 수업은 여기까지...

Sort:  

어제 봤는데
스팀잇이 멈춰서 공부를 못했잖아요 ㅎㅎㅎ

오늘 공부 끝~ ㅎㅎㅎ

ㅎㅎㅎ
그린라떼님이 가장 열심히 프랑스어 공부 하시네요.
제가 올린 프랑스어 강좌 #004 포스팅에 가셔서 댓글로 출석체크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알아요? 나중에 개근상이라도 받으실지 모르잖아요.

다음 프랑스어 포스팅 기다려 주세요.

감사합니다. ^^

출석체크 어디다하면되나요~~

출첵 처리 되었습니다. 매번 프랑스어 강좌 아래 댓글에 출석체크 하셨다고 해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테스트로 @greenlatte 님께 방금 0.001 SBD 송금해 봤어요. 잘 받으셨는지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ㅎㅎ 잘들어왔네요 감사합니다~~~~~~~

아. 다행이네요. 조만간 이벤트 할 예정인데 당첨자 스팀달러로 송금 하기 전에 greenlatte 님께 테스트로 송금해 봤어요. ^^

알바하는 곳에 프랑스 친구들이 있는데 써먹어봐야겠네요ㅎㅎㅎ 리스팀 해가겠습니다 :)

프랑스 친구들에게 한번 사용해 보세요.

제 프랑스어 강좌 자주 오셔서 보시고 프랑스 친구분들께 테스트 해 보세요.

리스팀 감사 드립니다. ^^

씰부쁠레 ~
표현은 존댓말인데 왠지 억양이 욕하는거 같아요 ㄷㄷ

ㅎㅎㅎ
듣고보니 그런것도 같네요.
포스팅 할때 오디오로 제가 프랑스어 발음을 들려 드리면 좋을것 같은데 혹시 @noisysky 님 방법 알고 계신가요?

디큐브나 유튜브로 가능할거같은데요.
오디오 만 올리는 방법은 모르겠네요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5
BTC 52438.26
ETH 2303.72
USDT 1.00
SBD 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