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at Life | 전 세계 8,635개 도시의 모든 정보가 이곳에! NUMBEO

in #dclick5 years ago (edited)

different-nationalities-1743395_1280.jpg

E x p a t   L i f e 
NUMBEO | The world’s largest database about cities and countries worldwide.



세계 각국의 생활 정보를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
아마 해외에 거주 중이신 분들은 많이들 알고 계실 텐데, NUMBEO 라는 사이트로 8,635개 도시의 4,773,299가지의 가격 정보가 등록되어 있다.

13.PNG



이 사이트의 장점이 있다면, 단순히 데이터를 나열하는 데 그치지 않고, 뉴욕을 기준으로 각 도시의 index 를 비교할 수 있게 해준다.

14.PNG



내가 현재 살고 있는 호치민으로 검색을 하면, 생활비 정보가 대략적으로 표시되고, 뉴욕과 비교해 물가 수준이 어떤지 먼저 보여준다. 레스토랑 물가와 마켓 물가 등은 아주 상세히 뜬다. 마켓 물가 제일 아래 담배 가격을 보면 한 갑에 우리 돈 1,200원 밖에 하지 않는다. 지쟈쓰....!

16.PNG
17.PNG



그리고 검색 결과 하단에는 특기할만한 사항을 추가로 보여주어 사이트 안에서 빙빙빙 돌게 만드는 재미가 있다. 품목별로 과거로부터의 가격 변화 추이까지 보여주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게 된다. 영악한 것들...
18.PNG
25.PNG



본격적으로 재미를 느끼게 되는 부분은 비교 검색이다. 십 년 전 살았던 올랜도와 지금 살고 있는 호치민을 비교해보고자 비교할 도시 이름을 타이핑해 넣으면,

19.PNG



전반적인 항목들의 비교 결과를 일단 서머리 해주고, 역시나 상세하게 항목들을 서로 비교해서 보여준다. 통화도 선호하는 통화를 우선적으로 표기하여 볼 수 있는데, 아래 마켓 물가를 비교하면 굉장히 흥미로운 결과가 바로 눈에 띈다.

유제품!

비나 밀크가 베트남 주식 시장의 대장주인 이유가 바로 이것인가 싶다. xD

20.PNG

올랜도에서 $4,200 써가며 누렸던 삶은 호치민에서 $2,106.63 !!



21.PNG
22.PNG



물가뿐만이 아니라, 범죄율도 검색 & 비교가 가능하다. 공식적인 통계 자료라기보다는 expat 들이 체험한 체험 지수에 더 가까운 데이터이기 때문에, 범죄 등의 항목은 오히려 더욱 참조하기 좋을 수도 있다.

23.PNG



이 사이트의 친절함은 통근까지도 커버하는데,
통근 수단뿐만이 아니라 각 수단을 이용할 때 평균적으로 이동해야 하는 거리와 시간까지도 조사를 해두었다.

24.PNG



이 외에도 재미있는 항목들이 많으니, expat 들 뿐만 아니라 해외 여행 랜선 사전 답사 하시는 분들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다. 한 번쯤 들러서 내가 사는 곳과 살고 싶은, 좋았던, 가고 싶은 등등의 도시들과 비교해보는 것도 재밌을 것이다.

이전글 | 글목록 | 다음글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COSINT] 사토시의 잠언 - 4: 신뢰를 신뢰할 수 있는 가

![logo.png]( 안녕하세요. 블록체인에 대한 칼럼 및 설명을 작성하는 @kilu83 C...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디클릭하구갑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답클을... :))

오! 좋은 정보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이트 둘러보시면 재미있으실거에요.

ㅋㅋㅋㅋㅋㅋ
방구석 랜선 해외여행...ㅋㅋㅋㅋㅋㅋ

해외 살면서 이런 사이트 처음 봅니다!!!ㅋㅋㅋ
한번 들어가면 못나올것 같아서 일단 리스팀 ㅎㅎㅎ

다시 읽어보니 좀 그러네요.
해외 여행 랜선 사전 답사로 고쳐야겠어요. xD

이 사이트 구경하다 보면 은근 시간 훅 지나갑니다.ㅋㅋㅋ

보클하고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답방 가겠습니다. :D

저도 한 번 제가 사는 곳하고 다른 곳하고 비교해봐서... 졸업 후의 생활을 생각해봐야겠어요!! 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첫 발 부터 가뿐하게 내딛으실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D

You got a free upvote from @reversed-bidbot! Follow me to earn steem by interacting with my promoted posts.

Hi @machellin!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654 which ranks you at #1442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310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411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70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8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improve on your user engagement! The more interesting interaction in the comments of your post, the bett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와.. 이 싸이트에 들어가서 놀면 진짜 시간가는 줄 모를것 같아요 ㅎㅎ
저도 지금 한번 들어가봐야겠어요!!! 마첼린님은
이런 정보 진짜 잘 아시는것 같아요!!! 멋지십니다 :)

자주 뒤지다 보니까 얻어걸렸을 뿐이에요.ㅎㅎㅎ
재미 붙이시면 아마 시간 훅 지나가는 거 느끼실 거에요. xD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5
BTC 65916.61
ETH 3431.41
USDT 1.00
SBD 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