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추억의 식물 달뿌리풀

in #dclick6 years ago (edited)

달뿌리풀은 다년생 초본으로 근경이나 종자로 번식합니다
전국적으로 분포하며 개울가의 모래땅에서 잘 자라는데요
근경은 지상으로 뻗어 마디 마다 뿌리가 내립니다
아주 어릴때 시골 냇가에서 달뿌리풀 줄기를 고무신에
꼽고 모래땅에서 놀던 생각이 납니다
또한 물건을 물건을 묶는데도 이 줄기를
많이 사용 했던것 같습니다

ekfQnfl.png

ekfQnfl 1.png

ekfQnfl 2.png

ekfQnfl 3.png
출처 다음블러그

다정한 친구 사이인 억새와 달뿌리풀과 갈대가
더살기 좋은 곳을 찿아서 길을 떠났습니다.
긴 팔로 춤을 추며 가다보니 어느덧 산마루까지
올라가게 되었지요.
바람이 심하게 불어서 억새와 달뿌리풀은 줄기에
드문드문 나 있는 기다란 잎들이 바람에 휘날려서
견디기가 몹시 힘들었지만 길다란 잎이 뿌리 쪽에
나 있는 억새는 견딜만했지요.
"와, 시원하고 경치도 좋네. 사방이 한 눈에 보이는
여기가 참 좋아. 난 여기서 살래."하며 앉았습니다
억새의 말에 갈대와 달뿌리풀은
"난 추워서 산 위는 싫어. 더 낮은 곳으로 가야겠어"
하고 억새와 헤어져 산 아래로 내려갔지요.
한참을 내려 가다가 개울을 만났어요.
마침 둥실 떠오른 달이 물에 비치는 모습에 반한
달뿌리풀이 말했습니다.
"난 여기가 좋아. 여기서 달 그림자를 따라서 뿌리를
뻗어갈 수도 있겠고.. 여기서 살자."
달뿌리풀은 땅 위로 뿌리를 내렸습니다
갈대가 개울가를 둘러보니 둘이서 살기에는 좁았습니다.
식구들도 더 늘어나면 더욱 안 되겠단 생각이 들어서
달뿌리풀과 작별하고 더 아래쪽을 향하여 며칠을
걸어 갔는데 앞이 바다로 막혔어요.
갈대는 더 이상 갈 수가 없어서 바다가 보이는 강가에
자리를 잡고 살게 되었다네요
이렇게 억새와 갈대와 달뿌리풀을 구별 할수 있습니다

ekfQnfl 4.png

ekfQnfl 5.png
출처 다음블러그

가장 흔하고 흔한 갈대와 억새 그리고 달뿌리풀의
약성 기능이 대단히 뛰어납니다
옛날에 어느 농부가 아이가 열이 너무 많아 헛소리를
하며 사경을 혜맬때 돈이 없어 약을 구하지 못하고
눈물만 흘리고 있는데 거지가 구걸을 하러와서
연유를 묻고는 냇가로 데리고 가서 달뿌리풀을 캐어
주더랍니다 자기들은 매일 상한 음식을 먹고 식중독이나
열이 많이 날때 달뿌리풀을 달여 먹고 낳는다면서요
갈대나 달뿌리풀은 이렇게 물을 정화 시키며
해독기능이 있어 방사능도 제거하고 조혈작용으로
백혈구수치를 늘려 면역기능이 좋아 진답니다
농약이나 알콜중독,황달,당뇨등에 아주 효능이 좋아
예로부터 민간요법으로 널리 이용했다고 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서울을 한 바퀴 휘감는 ‘서울둘레길! 인기코스는?

서울을 한 바퀴 휘감는 ‘서울둘레길! 서울을 한 바퀴 휘감는 총 연장 157km의 서울둘레길은...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어릴 때 시골에서 자라셨나봐요. 고무신...
할아버지 고무신으로 배를 만들어 놀던 생각이 나네요..

와..
맞습니다 ㅎㅎㅎ
저는 초딩때까진 완전 촌에서 자랏습니다 ㅎㅎㅎㅎ

아~ 이게 달뿌리 풀이였군요! 어릴적 이걸 이어서 밧줄 만든다고...ㅎㅎ 친구들이랑 구조 놀이 하고 했었는데! ㅋㅋ
억새와 갈대, 달뿌리풀이 친구였군요? 처음 알았어요! ㅋㅋ

흐흠..
셋이서 친구란걸 이제 알았죠?
ㅋㅋㅋㅋㅋㅋㅋㅋ

서로 안친한가봐요? 셋이 같이 있는걸 못본것 같아요! ㅋㅋㅋㅋ

ㅋㅋㅋㅋㅋ
이렁...
바로 눈치 채셨네요 ㅋ

진짜 흔한 풀인데 이름을 오늘 첨 알았네요.
참 질겨서 안끊어졌던 기억이..ㅎㅎ

글쵸..
저도 어릴때 많이 본걸
이제야 알았습니다 ㅎㅎ

시골 냇가에서 정말 많이 본 녀석이네요 ㅎㅎ 뿌리가 다닥다닥 박혀 잇는게 신기했는데 민간요법에 좋은 녀석이었다니 ^^

좋아도 엄척 좋다네요
해독작용에 뛰어나고..
아토피,비듬에 특효래요 ^^*

와~어렸을적 지천으로 널려있던게 해독짱이네요^^

네..
방사능도 처리한대요
거기다 아토피,피부병에도 좋고
알콜중독에도 암척 좋다네요 ㅎㅎㅎㅎ

저 알콜 중독 아닙니다......사랑할뿐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앗 드디어 아는 식물이 나왔네요 ㅎㅎ
오늘도 재밌게 감상했습니다^^

ㅎㅎㅎㅎ
저건 다들 아실 것 같습니다 ^^*

알콜중독 황달 당뇨 ㅍㅎㅎㅎ

필히 간직해야게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네..
술 그만 드시고
달뿌리풀 다려 드세요 ㅎㅎㅎㅎㅎ

구별법이 꽤 오래 기억에 남겠는데요. 구별법에 대한 스토리텔링이 참 재밌네용...ㅋㅋ

많이들 헥갈리나바요..
그래서 이이야기를 카피 해왔죠 ㅎㅎㅎ

완전 잡초인 줄 알았는데 이런 약효가 있었군요.

저걸 사용하는군요? 강 근처에가면 많던데
디클릭하고갑니다.

ㅎㅎㅎㅎ
강가 까지 않가도 냇가에가면
정말 많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531.52
ETH 2678.46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