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4. 야광나무

in #dclick7 years ago (edited)

야광나무는 장미과에 속하는 낙엽관목입니다 우리나라 중부지방에 자생하는 야생화인데 비슷한 종류가 몇가지 있어 중국,일본에서도 자생한다고 합니다 하얀 꽃이 너무 많이 피어 밤에도 불빛처럼 빛난다고 하여 야광나무라고 한다는데요 정말 아름다운 꽃나무입니다

dirhkd.png

dirhkd 1.png

dirhkd 2.png
출처 다음블러그

우리나라 희귀 야생화는 정말 아름다운데요 벗꽃이 필무렵 산을 보면 군데 군데 정말 흐드러지게 피는 나무를 볼수 있습니다 물론 벗꽃도 있지만 벗꽃보다 약간 큰 꽃이 더 많이 무리지어 피는데요 자세히 보면 그것이 바로 야광나무 꽃입니다

우리나라에 처음 전기가 들어온 곳이 고종의 처소인 건청궁에 1887년 3월입니다 도시를 중심으로 급속하게 늘어났지만 농어촌까지 전부 전기가 들어 온것은 1980년대 초라고합니다 칠흑같은 어둠이 내려 밤에는 꼼짝 안하던 시절 밤을 밝혀줄 불빛은 그야말로 희망의 상징있지요 금오신화에 보면 용왕의 초청으로 용궁에 간 한생이라는 선비가 돌아 올때 야광주2개를 선물로 받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야광주가 오늘날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모르지만 어둠을 밝히는 물건이 귀한 보물임을 알수 있습니다 야광나무는 밤에 빛을 낸다는 뜻이죠 5월이 되면 야광나무는 온통 흰꽃으로 덮혀 야광주를 연상한다고 합니다

dirhkd 3.png

dirhkd 4.png
출처 다음블러그

약리실험에서 알코올추출액은 진정작용을 나타내고 플라보노이드성분은 강심작용을 나타낸다네요 그밖에 모세혈관확장작용, 강압작용, 혈중콜레스테롤감소작용이 밝혀졌고. 관상혈관도 확장시키는데 이 성분은 잎, 꽃, 껍질, 줄기, 뿌리에도 있답니다 주의사항으로 비위가 허약한 환자는 복용을 해서는 안되고. 생것을 많이 복용하면 치아가 손상되고 인삼을 복용한 사람은 먹어서는 안되며, 빈속이나 쇠약한자 또는 앓고 난 환자는 복용해서는 안된다네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여의도공원에서 아주 자주 봤던 나무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와..
여의도에 있군요..
요즘 여의도 가본지가 오래되서 ㅎㅎㅎㅎㅎ

예쁘네요

휴일 잘 보내시죠?..ㅎㅎ

밤에 보면 다 진가를 드러내는 나무이겠네요.

네..
불빛 하나 없는 옛날에는
더 했자요 ^^*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145 which ranks you at #930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87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5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improve on your user engagement! The more interesting interaction in the comments of your post, the bett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2
BTC 59858.22
ETH 1573.84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