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8. 파키라
파키라는 물밤나무과의 상록 교목입니다 원산지는 남아메리카로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원예용으로 기릅니다 화원에 가시면 많이 볼수 있는데 손바닥같은 잎과 줄기에는 혹같은 부분이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Money tree라고 불리우고, 잎과 꽃은 채소처럼 식용하고, 열매는 땅콩맛이 난답니다
파키라는 Money tree 재물이 들어오는 나무로 유명합니다 옛날에 가난뱅이였던 어느 남자가 길가에서 팔손이 같은 이상한 나무를 발견하고는 행운의 징조라고 여겨 집으로 가져와 잘 키웠답니다 그후하는일 마다 대박이 나고 나무도 너무 잘 자라 집안과 밖에 파키라로 가득 했답니다 또한 행운의 돈나무로 알려지면서 이 나무를 팔아 아주 큰 부자가 되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도 개업, 집들이 선물로 인기가 정말 많습니다
파키라의 이국적인 모습은 바라만 보아도 마음을 안정시키는 알파파를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음이온 방출량이 높고 이산화탄소 제거가 탁월하여 공부방이나 침실 협탁에서 키우기 아주 좋습니다 미항공우주(NASA)가 완전밀페 공간인 우주선에서 공기정화 연구를 하면서 알려졌는데요 포름알데이드,벤젠,일산화탄소의 제거능력이 탁월함이 입증 되었습니다

재물이 들어오는 나무였군요 아주 예전에 기르다 죽였는데..ㅎㅎ
아니 이런걸 왜 이제야 알려주시나요?
빨리 하나 사러 가야겠어요~ ㅎㅎ
독거님 사무실에 하나 놔드려야겠어요. ㅎㅎㅎㅎ
주소 남길까요? ㅋㅋㅋㅋㅋ
ㅋㅋ 카톡오픈채팅방으로 나중에 초대할게요 ㅋㅋ 여기다 남기면 안되요 독거님 ~
얼릉 택배로 보내주세요 ^^* ㅎㅎㅎㅎ
ㅋㅋㅋㅋㅋㅋ
마쟈요...
돈나무는 집안에 한개씩은 있어야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아주 적격입니다 ^^*
공기정화 식물이네요.. 제가 일하는 가게에 하나 있어요.. 저게 파키라였네요.ㅎ
ㅎㅎㅎㅎ
네..
다들 하나있거나 눈에 익슥한데
이름을 잘 모르더라구요 ㅎㅎㅎ
파키라 이거 꼬옥 !! 하나 있어야 겠는데요??
엄청난 사실을 알려주셔서감사해요 ㅎㅎㅎㅎ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하나 잘 키워보세요^^*
오.. 새집 증후군 방지에도 좋겠네요!
빙고!@! ㅎㅎㅎㅎ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047 which ranks you at #998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90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0073).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9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38.
Evaluation of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이산화탄소 제거에 좋다니 땡기네요...
방이 환기가 안되서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