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 포포나무

in #dclick5 years ago (edited)

포포나무는 열대 과일나무로 북미가 원산지입니다 우리나라에는 관상용으로 들어와 아직은 재배 면적이 넓지 않지만 최근 열매를 얻기 위한 과수용으로 심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포포나무 열매는 바나나처럼 노랗게 익으며 과즙에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A·C, 철분 등이 함유되어 있구요. 최근 강력한 항암효능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vhvhskan.png

vhvhskan 1.png

vhvhskan 2.png
출처 다음블러그

포포나무가 열대과일이라고 해서 우리나라에서 재배가 불가능 한것은 아닙니다 추위에 비교적 강해서 한국과 일본의 거의 모든 지역에서 재배가 가능한데요 잎과 수피는 천연 살충제로 활용되고 있을 정도로 병해충에 강하여 무농약 유기농 재배가 가능하답니다 내성이 강해 영하30도에서도 재배가 가능하지만 씨앗을 뿌려 5년정도가 되어야 열매를 수확 할수 있다네요 열매가 익으면 자연스럽게 떨어지고 얄매를 주워서 숙성만 시키면 되구요 그 맛은 바나나와 망고를 합친 맛이난다고 합니다

vhvhskan 3.png

vhvhskan 4.png

일명 뽀뽀나무라고 불리는 포포나무는 효능이 아주 좋은데요 무기질과 단백질이 풍부하며 비타민 a,b,c, 칼슘, 마그네슘, 구리, 망간, 인등 잎과 줄기에 아세토제닌외 50여 가지 항암성분이 함유되어 있다네요. 주목의 추축물인 항암제 택솔을 300배 효과를 발휘하며 가장 강력한 천연항암성분을 가진 식물로 알려져있답니다. 그밖에 감기 예방, 소화불량, 위장장애, 피부궤양, 염증 치료, 변비 완화 등에 다양한 질병에 효과가 있습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포포나무 이름이 귀엽네요~
좋은효과가많은데 우리나라에서도
많이자랐으면좋겠습니다~^^

일명 뽀뽀나무라고 불린데요!
전 뽀뽀나무도 더 좋네요~ ㅋㅋㅋ

ㅎㅎㅎㅎ
포포가 뽀뽀로 불리는거죠 ㅎ

포포나무? 이름도 처음 들어보네요!!
이게 과일이었군요!! 이름도 생소하고... 어떤 맛일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헉~ 항암제의 300배 효과요? 이건 꼭 챙겨 먹고싶네요! ㅋ

미국의 북동부쪽에서 자생하는 나무래요
지금은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재배한다네요

이런 좋은 열매는 많이 재배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

그러게요..
포포나무 농장도 나오더라구요 ㅎㅎㅎ
저도 이나무 꼭 재배 해보고 싶네요 ^^*

과일이 예쁘게 보입니다. 건강에도 좋다는데 전 본적이 없네요.

아직은 잘 알려지지 않아서
재배면적이 넓지가 않습니다 ^^*

바나나와 망고를 합친 맛이라... 일단 달콤하기는 하겠군요^^

당도가 아주 높은 맛있는 과일입니다 ㅎ

이름 참 귀여운 나무네요.ㅎㅎㅎ

그러게요 ㅎㅎㅎ
일명 뽀뽀 나무래요 ㅎㅎ

처음 보는 나무에 처음 보는 과일이네요.ㅎ 근데 바나나와 망고를 섞은 맛이라니...ㅎㅎ 둘다 싫어할 수 없는 맛이니 맛 또한 좋겠네요.ㅋ

앞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재배 할듯합니다 ^^*

정말 이름도 생소하고 생긴것도 독특한게 많은거같아요ㅎㅎ
오늘도 디클릭!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013 which ranks you at #10266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49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021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7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2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디클릭은 사랑입니다 ^^
눈오는데 호빵 강추입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559.43
ETH 3092.10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