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커뮤니티스, 그리고 SMT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DOLL_SMILE_03_skt_3개_00_t_fc_low.jpg
스팀 커뮤니티스, 그리고 SMT

요새 스팀 커뮤니티스에 기대를 많이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SMT에도 관심이 많죠 :)
제 꿈은... 돌고래... 범고래가 되는 거니까요.
(향유고래나 흰수염고래는 너무나 먼 당신입니다ㅎㅎㅎ)

1

스팀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 장점을 상쇄시키는 단점들도 있지요.
예를 들어 ...UI라던가 각종 어뷰징이라던가...

스팀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 가장 놀라는게 일단 암호키의 형태더라구요... 이 오묘한 난수라니...;;
(간수 잘하세요... 잃어버리면 답도 없더라구요...)

둘째로, 클릭해서 들어갈 수 있는 태그의 수의 제한...
(일일히 사용자가 태그 주소를 쓰지 않으면 스팀홈에선 들어갈 방법이 없어요...마이너한 태그의 경우)

이게 어떤 의미냐면, 20~30여년 전 TV보는 거 같아요... MBC SBS KBS EBS 거의 이렇게 밖에 없었어요...
만약 제가 스포츠 채널을 보고 싶어도 찾아 들어갈 방도가 없었어요...(가끔 운좋으면 얘네 4개 방송사에서 해줄 때..볼 수 있음)

2

어뷰징의 개념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광의적으로는 보팅봇을 통한 트렌딩 점유...
좁게는 부계정끼리 보팅을 통한 리워드 파이 점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어뷰징 근절을 위해 고래분들은 많은 활동을 하고, 여러 지원을 해주고 계십니다. (스패머 다운봇 활동, Kr 지원활동, 무상임대 활동 등)

하지만 마음 먹고 숨어서 하는 일들을 다 막기에는 힘들고,
이게 어뷰징인지 아닌지 아리송한 회색영역의 경우에는 다운보팅을 하기에도 애매합니다.

이런 문제점이 근본적으로 해결되려면, SMT가 나오고 그에 맞는 카테고리별 거버넌스 운영이 되면 가능하지 않을까요?
하지만 아직 SMT가 나오려면 시간이 남았고,
자연스럽게 연착륙이 되려면 사용자들도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3

저는 그 전초적인 단계로 커뮤니티스 기능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정 커뮤니티를 맡은 관리자가 사용자와 글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관리자를 뽑아야합니다. 어쩌면 제일 중요)

공지를 고정시키는 기능 등이 있어 초기사용자의 적응이 쉽고 빠릅니다. (이건...좀 당연한데 스팀잇에는 없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관리자는 커뮤니티 보상을 관리 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더 원활하게 커뮤니티스를 운영할 수 있을 거라고 보여집니다.)

팀블로그등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 연재, 혹은 콜라보 등 다양한 작품활동이 기대됩니다.)

이러한 기능이 추가되면 어떻게 될까요? 이제 곧 커뮤니티스 기능이 구현된다고합니다.
(스팀잇 블록체인을 바꾸는 건 아니지만 보여지는 방식을 바꿈으로써 영향력을 행사할 예정)

@clayop님의 소개글
조만간 런칭할 Steem Comunnities에 대해 알아봅시다
https://steemit.com/coinkorea/@clayop/steem-comunnities

그리고 각종 커뮤니티스가 향후 어떻게 운영되어가는지를 지켜봐봅시다.
마지막으로... 스팀의 행복회로 돌려보자구요... 지잉지잉

(SMT가 많아지면... 스팀을 일정량 이상 홀드해야하는 댑들이 많아지는 거고... :) 그러면.. 스팀의 떡..상..?...)
(스팀 마노 프로젝트도 있어요... 이것도 스팀을 홀드하는 보유자들이 많아지는 효과입니다.)



아래는 스팀 범고래 과정샷들입니다 :)

detail_003.jpg

스케치를 해줍니다 :)
얼굴도 디테일하게
Let's draw the woman's face carefully.

DOLL_SMILE_03_skt_3개_00_t_skt_low.jpg

전체샷은 이렇게
It's a full sketch.

detail_002.jpg

채색도 디테일하게
행복해하는 범고래를 그렸는데... 너무 귀여워요...;;
Let's start painting.
I've drawn a happy looking killer whale. I painted it, but it's so cute.

DOLL_SMILE_03_skt_3개_00_t_fc_low.jpg

채색 얍!
I have finished coloring.

Notebook Mockup PSD_000_low.jpg

뭔가 있어보이는 컨셉샷들 갑니닷 +_+
마치...데칼코마니처럼... 좌 스케치, 우 컬러링...
Below are the concepts set up.

ecobag_00.jpg

맛들린 컨셉샷들...
tshrtdetail_00.jpg

티에도 적용 :) 뭔가 재밌어요... 실제로는 없지만 있는 것 처럼 :)
And I applied it to the eco-bag and the T-shirt.

GWKWHL_TT_TEXT_LOW.jpg

다음 포스트에는 이미지를 캐릭터화해서 그리는 방법을 포스팅해볼게욥 +_+
모두들 감사합니닷!
Next Potsting, I will upload transforming a picture into a character.

IMG_1115_LOW.jpg
여담...
저희 집 고양이는 너무 자주 매미놀이를 합니다. 거실로 나갈 때 마다 깜짝감짝 놀라요.
제 생각에는 고양이도 스팀 떡상을 예감하고 있는 듯 합니다.
My cat climbs the curtain too often. Perhaps he has a hunch that the Steem Coin is going up. It's a symbolic performance, right?

Sort:  

그림 느낌 참 좋네요. C- 학점인지 코드인지 모르겠지만 코드라면 마이너코드의 느낌은 안 드는데요. 메이저 감성인데요. 여튼 스팀하시는 분들은 그림전문가에 스팀전문가에 참 대단하세요 신기하네요^^

안녕하세요 로스트마인님 :)
으핫 아이디에대한 따뜻한 말씀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흑역사에 관련된 기록..으로 아이디를 만들었었어요 ㅎㅎㅎㅎㅎ
스팀잇에 정말 다양하고 멋진 분들이 많아서 이리저리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로스트마인님 좋은 밤 되세요 ^^

범고래가 바다깡패라고 하던데 ㄷㄷ ㅎㅎ그림 잘그리시네용 ㅎ

범고래가... 최강의 포식자래요... 상어도 잡아먹는다는.... (제 꿈이 굉장히 폭력적인 동물이었네요...;)

네..범고래 겁나 사악한 애들임 ㅋㅋㅋ 다만 인간은 안건든다고 하더라구요 로마시대때 당한뒤로는..ㅎ

와 저도 찾아보니까 엄청나네요. 그렇다는 얘기는 지식을 전승한다는 건데. 이거 엄청난거 아닌가요?!?!?

네 범고래는 후대를 교육할 수 있는거죠...거의 뭐 지능은 사람약간아래수준이라고 봐야..

지식을 더 견고히 보존할 수 있는 문자와 매체가 있다면 더 엄청났겠네요... 와;;;;

진짜 씨마님 그림은 하나도 빠짐 없이 이쁘네요 :)
고양이 매미놀이도 너무 귀엽네요 ㅎㅎㅎㅎㅎㅎ

글도 잘읽고 갑니다 :)

크리머님 안녕하세요 (이오스 에어드랍소식의 종결자...!! 저도 빈 신청해놓았습니다.. 다른 건... 주르륵)

고양이가 가끔 나가면 저리 붙어있어요... 얘 무슨 문제있는 거 같아요...

안녕하세요 씨마님 :) 이오스를 보유하고 계시다면 앞으로 나오는 에어드랍 대부분을 받으실수 있을겁니다 !

저도 고양이 너무 키우고싶네요 ㅠㅠ

고양이는 정말 사랑입니다.... 정말로 ㅠ ㅠ
크리머님 나중이라도 키우세요 ㅠ

아.....육성으로 빵터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리얼!! 공감!!

이 사진 실화인가요????? ㅋㅋㅋㅋㅋ

그림을 감탄하며 보다가ㅋㅋㅋ

닌자냥이 귀여워서 웃었습니다 ㅋㅋ

닌자냥이... 어쩌죠 이 친구...
한 번 신기하게 봐주니까... 나갈 때 마다 저러고 있어요.
덕분에 커튼은... ㅠㅠ

기승전 스팀 투더문인가욥?!🤠👍🏻
그림의 퀄리티가 ㅎㄷㄷ 합니다 c마이너스님!
마지막 고양이까지 너무 귀여워요!~ㅎㅎㅎ

안녕하세요 크리스정님 :)

사실 제가 노린 겁니다. (고양이에 묻어가기 ㅋㅋㅋㅋㅋ)

범고래 너무 잘그렸어요.

범고래 귀여워요..(사실 눈 위치 찾느라 힘들었어요.. 얘네 화장 무지 진하게 하고다녀서 몸 전체가 눈 같아요..)

스팀 커뮤니티스은 너무 기대되고 설레이는 기다림입니다~
그리고 그림을 너무 잘 그리시네요~ 엄청납니다!
채색이 끝난 이미지 너무 예뻐요 +_+

안녕하세요 @yahweh87님 :)
저도 커뮤니티스 기능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
커뮤니티스만 작동해도 주변 분들을 회유할 수 있는데 지금의 스팀잇에선 약간 질색하시더라구요...

감사합니다 ^^; 스팀 가즈앗!

결국은 스팀 가즈앗!

스팀 달러도 가즈앗!!!!

꿈은 크게 가지라고 했습니다! 향유고래 가즈아~^^
SMT저도 기대는 합니다! ㅎㅎ
저 티는 하나 갖고싶네요! 제작하번 가시죠? 티셔츠 가즈아~

꿈은 크게 가져야하지만... 향유고래는 날 때 부터 크게 태어나지 않았을까요?... (막 새끼가 2미터)

커뮤니티스, SMT 점점 다가오는 것들이 설레입니다! 씐나요
(아직 티셔츠 제작까지는 창피해요 ㅋㅋㅋㅋ)

티셧츠 제작도 되네요? 저도 제그림 넣고 해보고 싶네요 ㅎ

안녕하세요 ^^
티셔츠는
T-shirt Mockup free 라고 구글에서 치면 사이트에 대용량의 psd를 다운 받을 수 있어요(경우에 따라 사이트 가입을 해야함),
그리고 포토샵을 켠 후, 합성을 해주면 됩니다.
목업 형식에 따라 다르지만 어떤 합성은 정말 쉽고, 어떤 합성은 좀 난이도가 있어요 :)
한 번 고고싱!

너무 사랑스러운 그림이네요... 잘 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스윔풀님 :)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539.27
ETH 2627.11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