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인일기 #7: 트루체인(True Chain), 띵호아! 사라사라 해!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시원하게 말아먹은 코인 반토막까지 회복했다가 다시 1/3토막난 @shin입니다. 캐셔리스트의 펀디는 오류인지 진짜인지 몇시간 사이에 혼자 5원으로 폭락했다가 20원으로 폭등하며 차트에 피뢰침을 몇개 꽂아놓고는 다시 10원에 안착했네요. 비트코인 캐시도 200만원가까이 가는가 싶어서 가만 뒀더니 그러면 그렇지, 다시 떨어지고 있네요. 역시 가만있으면 가마니 되는거라는 진리를 깨닫고 눈물흘립니다.


000.JPG



오늘은 코인마켓캡(coinmarketcap.com)에서 월간 거래량 상위 15위에 랭크된 트루체인(True Chain)이 눈에 띄어 한 번 끄적여봅니다. 한국어로 된 자료는 하나도 없습니다. 홈페이지는 www.truechain.pro입니다. 백서는 여기에서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행히 18년 4월 23일에 게시된 ‘코인해요‘의 유튜브 채널-성기사의 투자를 찾게되어 참고하였습니다.

백서와 유튜브 내용을 종합하면 이렇습니다.

POS와 POW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PBFT 방식(리플) 또한 한계를 가짐
기존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PBFT와 POW를 융합한 플랫폼이 필요함
스마트계약을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으로서 보험에 써먹을 수 있음
익명성과 위조방지를 필요로 하는 의료분야에도 써먹을 수 있음
게임에도 써먹을 수 있음. 이더리움캣 같은 허접한 게임말고.
디지털 광고 산업, 공공 복지, 자산관리, 지불 등등 못 써먹는 영역이 없음
아무튼 우리는 짱짱맨이고 천하무적임
INSUR 코인과도 모종의 관계가 있음

스캠 등급표를 보여주는 사이트, 이즈디스코인스캠(https://isthiscoinascam.com)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정보 몇 가지로 스캠등급을 판정합니다. 한 번 살펴볼까요.


004.jpg



헐, 이거 스캠지수 위험입니다. 백서도 없고 깃헙도 없다는 이유인데요.. 백서는 글 서두에 주소를 올려두었습니다. 아마 이 사이트에서 백서를 검색하지 못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얼마전에 5만원어치 사 놓은 KRM의 스캠지수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카르마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텔레그램 대화방에 들어가서 보면 분위기는 완전 쑥대밭에 멤버들은 거의 다 1/10토막 난 컴맹들인데... 왠지 끌려서 좀 샀습니다.


003.jpg



흠흠. 왠지 뿌듯합니다. 개당 12원에 샀는데 120원까지 쭉쭉 올라가길 바랍니다. 근데 KRM은 올해 1월에 코인링크에서 상장폐지 당한 이후로 다른 거래소에 상장예정이라고 말만 계속 하면서 무기한 기다리라는 말만 되풀이하고 있습니다. 대빵인 George Goognin도 그러고 채팅방 관리자도 그럽니다. 그냥 조만간 상장예정이라는 말만 반복합니다.


005.JPG



각설하고.. 다시 True Chain 이야기로 돌아와서 코인마켓캡에서 살펴보겠습니다. 4월16일에 0.5달러였던 게 5월15일인 오늘 3.3달라까지 올랐네요. 스티밋에서 트루체인을 검색하면 3개월전 중국인이 올린 게시물이 나옵니다. 중국공영방송에 출연 후 하룻밤 사이에 40%급등(True Chain 上了中国CCTV,一夜暴涨40%)이라는 말 같네요. 월간 거래량 순위가 이렇게 높으면 국내 거래소에 상장될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싶어서 알아보았는데 거래소 취급현황보고 그럴 가능성은 없겠구나 하고 고개를 끄덕거렸습니다.


006.JPG



거래소 목록에서 짜장면 냄새가 물씬 풍겨옵니다. 그냥 중국 국내용 코인이네요. 우리나라의 팝체인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될까요.




오늘 코인 이름에 트루가 들어가니 트루가 들어간 노래 한 곡 듣고 싶습니다. <신현희와 김트루>가 부릅니다. '오빠야'




P.S. 이 글은 busy.org에서 작성하려다가 말았습니다. 얼마전에 쓴 글에도 비지가 보팅 안해줬길래 steemd.com/@busy.org에 들어가서 확인하니 그냥 자기 스팀파워 채우느라 바쁜가봅니다. 보팅기록은 없고 큐레이션 보상 받은 기록만 있네요
99.jpg
98.jpg
......라고 썼는데 밴드위드 제한으로 글을 바로 못 올리고 비지에 임시저장했다가 올립니다. 흑흑....


잡코인일기 시리즈
#1: 펀디X(NPXS)
#2: 구피(GUP, Guppy)야 멍멍해봐
#3: 어의는 어서 침을 꽂거라! 시베리안체르노베츠(SIB, Siberian Chervonets)
#4: 폭락에 브레이크는 없다, 언브레이커블 코인(UNB, Unbreakable Coin)
#5: 예수님(JC, Jesus Coin)은 어디든 계십니다, 할렐루야!
#6: 무소유의 정신, 돈을 버리고 카르마(KRM, Karma coin)를 얻으세요.

Sort:  

역시 재미!!
아주 재미 있게 읽고 갑니다. ㅎㅎㅎ
짜장면 냄새 ㅋㅋㅋ
busy 보팅 안주나여? 어제 비지 로 해서 올렷는데 ...
보팅 & 리스팀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비지는 누군가의 글을 보니 스팀파워가 많이 떨어지면 충전의 시간을 갖느라 보팅을 해주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지난번 글도 보팅하러 안 왔던데 저기 보팅파워가 바닥난걸보니 당분간 충전하느라 쉴 모양입니다. 이제 주말이 가까워오네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60643.63
ETH 2401.98
USDT 1.00
SBD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