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시.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사시(使詩) - @nhj12311


                                               

파는 날까지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이 없기를,
비트에 이는 큰손에도
나는 엄청 괴로워했다.

포스팅을 작성하는 마음으로
내 떨어지는 코인들을 사랑해야지.
그리고 나한테 주어진 길을
걸어가야겠다.

오늘도 비트에 큰손이 스치운다.


이것은 제가 예전에 스팀잇에 처음 가입하고 이더가 몇배가 되었던 6월에 올렸던 그림입니다.

저는 주식도 잘 모르고 코인도 잘 모릅니다만... @yellowbod1010님의 추종자로 아직 코인들은 멀었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뭐... 스팀처럼 뭔가 보이는게 없어서라고 할까요? 이더리움은 킬러앱이 나와서 정말로 이더를 죽일 듯 하는것 같고...

여기서 더 올라간다면 할말은 없지만 오늘 아침에 코프를 확인하고 모든 코인을 현금화 했네요. 스팀만큼은 묶여있어서 놔뒀는데 마구 오르네요 으하핫... 안녕... 리또속... 안녕 이또속... 그리고 비트를 사지 못한 나... 내 자신이 밉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많은 분들이 비트코인의 상승이 끝나면 알트 상승장이 올것이라고 점치고 있습니다. 저도 그럴것이라 생각하지만 조정을 거친 후라고 생각해서 현금화했지요. 조정없이 대세 상승장이 계속 될수 있을까요? 아니면 5.26과 6,7월처럼 거친 조정을 한번 거칠까요? 각자의 판단이 중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Sort:  

ㅎㅎ 지금 봤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시이면서 저랑 비슷한 아이디가 있는데, yellowbod1010은 yellowboy1010 인 거죠 ? ㅎㅎ 제가 또 좋아하는 @nhj12311님의 개인 블로그이니까 (속닥속닥) 거리며 말씀드리고 싶은 거는요. 음... 블록체인 업계에서 있다는 것은 되게 좋은 것이 금융권 출신 분들과, IT 업계 전문가들 등 여러 전문가를 만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증권사 출신 분이 와서 얘기하는 것이 뭐냐면... "지금이 비트코인의 절정인 것 같나요? 천만에요. 지금 암호화폐에서 세력이라고 하는 사람들은 증권계의 거물들에 비하면 피라미들이죠. 근데 그 사람들이 왜 안 들어오는 줄 아나요? 먹을 게 없거든 ... 아직은..." 이런 얘길 들은 적이 있습니다. 또한 "지금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최고인 것 같죠 ? 글쎄요... 나중엔 이걸 뒤집는 프로젝트가 나올 수 있습니다..." 라는 얘길 듣기도 하고요. 지금 비트코인이 2500만원의 가치가 있다 ??? ㄴㄴ 블록체인 업계사람들 중 2500만원 예측하고 돈 투자해서 떠난 사람 ?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해서 큰 부를 축적해도 Exit은 ??? 그래봤자 몇 억이고 그걸 유지하는 것은 정말 어려울 지 모릅니다.

오히려 이러한 트렌드를 잘 따라가면서 자신의 능력을 축적할 수 있다면... 그리고 지금 처럼 굳이 돈 때문에 서비스 억지로 쓰면서도 자기 합리화 하는 사람들보다 정말 세력들을 모을 수 있다면 ... 그 것이야 말로 더 큰 부를 축적하고, 또한 자기가 만들 수 있는 플랫폼이 있다면 떳떳한 부 축적 방식 아니겠습니까 ?

nhj12311님 글 보더라도 개발자로서 활약하는 것 같은데, 더 크고 넓은 생각을 가지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지금 제 주변에 투자 정말 잘하시는 분들은 지금 차트 안봅니다. ㅎㅎㅎ 다음에 기회되면 소개시켜 드릴게요! ㅎㅎㅎ 아직 사시 쓸 때 아닙니다. 비트는 평생 대장주로 갈까요 ? ㅋㅋ 커뮤니티 내막을 알면 또 안그럴걸요 ?ㅎㅎ

아직 기회는 많습니다!!!

넹 아는바가 적으니 시각도 편협되고 짧게 보는 반년간의 경험을 자꾸 반복될거라 생각하네요~ ^^ 당연히보이님이지요.

보이님의 사고방식은 또 한번 저를 깨워주시는것같아 너무감사합니다. 많이 보고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신입때 이후로 처음인것 같습니다.

저도 지금 스팀을 만나 보이님이나 여러 능력자분들을 보며 너무 나태했고 창피하다라는 생각마저 한답니다. 하지만 그 허접함을 더욱 드러내고 많은분께 배우고 싶습니다.

많이 알려주세요 ^^

제가 글을 쓰는 이유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제 주변에도 정말 좋은 능력을 가진 친구들이, 위축되어 있는 모습을 종종 봅니다. ㅎㅎ 보통 어릴적 바닷가나 수영장에서 수영을 배울 때 겁먹고 못들어가잖아요 ?(ㅎㅎ 저만 그런 가 ??ㅎㅎ) 근데 막상 들어가서 물좀만 먹다보면 별 것 아니네 ? 이런 생각이 들고요. ㅎㅎ

저도 정말 전문가 아니고 이거 저거 해보면서 배우는 중입니다만, 막상 블록체인 기술 파보면 뭐랄까 어? 나도 만들어 볼까 ? 이런 생각이 듭니다. ㅎㅎ(이런 친구들도 많구요) 차트를 보거나, 찌라시 퍼뜨리는 사람들의 말을 듣다보면 현혹되기 마련이지요. 그런데, 기술 그 본질 자체, 금융 그 본질 자체를 들여다 보면 ... 그닥 대단하거나 신기한 뭔가가 있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ㅎㅎ 다 있던 것들이지요. ㅎㅎ

그러니 너무 스스로를 낮게 평가하지 마시고, 이 것 저것 한 번 써보시고 개발도 해보세요. 저한테 뭔가 구현하고 싶으신 부분이 있으면 메일 주시면 알려드릴테니까 자신감을 갖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저는 누군갈 가르칠 입장은 못 되고 함께 실패하며 성장하는 사람입니다. ㅎㅎ 그리고 정보를 공유하며 저도 성장하고, 포스팅을 하면서 생각을 한 번 정리한 것이지요. (비밀이지만 어제 글쓰기 전까지 저도 생각이 꼬였었음 ㅎㅎ 글을 써보니까 좀 명료해 지더라고요 ㅎㅎ)

화이팅!!!

오히려 이러한 트렌드를 잘 따라가면서 자신의 능력을 축적할 수 있다면... 그리고 지금 처럼 굳이 돈 때문에 서비스 억지로 쓰면서도 자기 합리화 하는 사람들보다 정말 세력들을 모을 수 있다면 ... 그 것이야 말로 더 큰 부를 축적하고, 또한 자기가 만들 수 있는 플랫폼이 있다면 떳떳한 부 축적 방식 아니겠습니까 ?
아직 기회는 많습니다!!!

댓글이 너무 인상깊어 댓글 남깁니다!!

오 완전 감사합니다. ^^ 근데 다시 읽어보니 이불킥 각이네요. ㅎㅎㅎ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조정 한번 오면 정말 피바람이 올거 같습니다 ㅠ.ㅠ
제발 12월 전에는 오지 않기를~~~!!!

점점 프리미엄이 30퍼를 넘어 5.26 때와 같은 40퍼를 향해가고있습니다. ㅜㅜ

가슴 시린 시를 읽다가
스팀이 마구 오른다에서 다행이다 싶네요 ^^

ㅎㅎㅎ 스팀달러가 스팀보다 먼저 가는것 같네요

저 이더에 조금 넣어둔 돈이 있는데
킬러앱이라는게 이더를 죽이고 있나요?
이런 못된것들 ㅠ_ㅠ
팔아야하나 고민이네요 흑흑

이 판은 상식적이지 않기 때문에 차트나 동향을 거의 안보고 있습니다 ^^ 고양이 앱때문에 이더체인이 엄청 지연된다고 하더군용

저는 비트 이더 외에 알트 여러 종류를 사놓아서 오르는 놈은 적당히 먹고 팔고 떨어지는 놈은 오를때까지 기다렸다가 팔고 있습니다. ㅎㅎㅎ
알트로 단타하는 수익도 짭짤하네요. 밥값과 거피값 정도는 충당되는거 같아요. ^^
하지만 이런 장세가 얼마나 갈지는 도저히 짐작이 안가는군요.

지금 2100을 찍는군요.. ㅠㅠ 정말 무기력해집니다. 비트를 안샀다는게... ㅠㅠ 단타로 수익을 얻으시다니 실력이 대단하신것 같습니다~ ㅎㅎㅎ

단타로 얻는 수익이야 큰 금액은 아니지만 저도 최근 급등구간에서 얼마 안되는 비트를 그나마 조금씩 분할해서 팔았는데 이렇게까지 오를 줄은 상상도 못했네요.ㅜㅜ

그림이 재미있습니다 ^^

네 꼭대기가 언제일지 모르지만 한번 엎어질때에는 정말 무섭죠 ㅠㅠ 허... 2100이라니 ㅠㅠ

모든 결과는 결국 자신의 판단으로 이끌어내야 후회가 없는 것 같습니다. 소중한 의견 잘 읽고 갑니다 :D

네 저도 모든것은 결과가 말해준다고 생각합니다. 오르거나 떨어지거나 ㅎㅎ. 그리 생각해주시니 감사합니다~^^

거친조정속에서 큰 피해자가 안나오길 간절히 기대합니다.

뉴스에 한강이야기는 절대 안나와야할것입니다 ㅠ_ ㅠ

모두들 성투하세요. 특히 스승님은 대성투하십시오^^

제가 좋아하는 박세계님도 성투하십시오.
(여기서 이렇게 써도 되는것 맞나요? ㅋㅋ;)

핫 ㅎㅎㅎ 멘션을 날리시면 나타날수도 있습니당^^ 항상 감사하지요~ 선생님!

멘션을 하면 어떻게 나타나나요?? 텔레그램봇 막혀서;;

@ludorum님이 만드신 신규 텔레 챗봇이 있어요 그거 잘되요. 무시 기능도 있고 아주 좋아요~

앗?? 어떻게 신청하나요??

저... 도럼님 블로그에 가시면 텔레그램 봇 사용법 나와있어용~^^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629.29
ETH 2636.33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