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와 건강을 한 번에! - 콜라 적금(?)

in #busy6 years ago (edited)

평소 콜라를 물처럼 마시는 안좋은 습관이 있는데, 최근 잔업이 많아 스트레스를 받으며 콜라를 입에 대고 산다. 그러다보니 살은 찌는데 운동은 하지고 못하고... 건강이 악화되고 외모도 보기좋지 않아지니 더욱 스트레스를 받아 콜라를 마시는 악순환. 그러다보니 쥐꼬리만한 월급에서 콜라값까지 감당해야하는 지옥의 종착역에 도착하게 된다...

사실 평소에 콜라를 마시는 것에 대해 별로 신경쓰지 않았는데, 추석 연휴를 맞아 찔끔찔끔 운동을 하다보니 체력 탹화된 것이 뼈저리게 느껴진다. 그래서 친척댁에 가고 있는 무념무상한 지금, 문득 아이디어가 하나 떠올랐다.

매일 콜라 한 캔 마실 비용을 적금에 넣어버리는 것!

예전에 금연하는 분들이 담배 생각이 날 때마다 그걸 적금에 넣는 식으로 금연에 도전하는 것을 봤다. 나는 그것을 콜라값으로 적용해볼 생각이다.

Screenshot_20180924-143321_카카오뱅크.jpg

은행갈 시간도 없고 우선 간편한 카카오뱅크 적금 통장을 개설해보았다. 이름도 콜라적금으로 ㅎㅎ...

카카오 뱅크 자유적금은 자동이체 방식을 하루, 1주, 한달 등 다양한 주기로 이체 되도록 선택할 수 있다.

평소 하루 한 캔 이상의 콜라를 마시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매일 천원씩 빠져나가도록 설정해 두었다.

그리고 일상생활을 하다 콜라 생각이 날 때마다 콜라를 마시지 않고 적금에 천원을 넣을 생각이다. 이렇게 하다보면 돈도 모이고 콜라도 끊고 건강도 챙기는 1석 3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사실 누가 처벌하는 건 아니니 내가 깨고 싶으면 언제든 깰 수 있는 약속이지만, 스팀잇에 올림으로써 책임감을 아주 약간은 늘려봐야겠다 ^^;

다들 추석 맞아 이런 적금 하나씩 들어보시는 건 어떠실지? 일상의 잔 재미가 될지도 모른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김민수씨 이야기도 기대하고 콜라적금도 얼마까지 적립이될지도 기대해야 겠어요^^

흐흐 나중에 인증해야겠네요 ^^ 체중도 같이 인증해야겠습니다 ㅋㅋㅋ

화이팅!!
콜라는 몸에 좋을게 없다잖아요.
꾸준히 잘 하시길.... ^^

ㅎㅎ 맞습니다 너무 맛있는게 탈이지요... ㅠㅠ 열심히해서 돈도 모으고 건강도 챙기겠습니다 :)

아 저도 오늘 하나 만들어야겠어요ㅋㅋ 굿아이디어 감사해용^^♡

종목만 바꾸면 이것저것 써먹어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 유용하게 쓰시길!

전 짜투리돈 업비트에 모으고 있는데 자꾸 점점 줄어들어요
ㄷ ㄷ
언젠가 오르 겠죠 ?

ㅋㅋㅋㅋㅋ 전 그래서 요즘 스팀과 적금만 모으고 있네요 ㅎ... 좀 오르즈아 ㅠㅠ

꾸준히 적금으로 모아가시면 좋겠네요 ㅎ
즐거운 추석연휴 보내세요

ㅎㅎ 돈은 모이고 살은 빠졌으면 좋겠네요 :) feelsogood님도 즐거운 연휴 보내시길!

저희 신랑테 추천해줘야겠네요!! ㅎ
카카오뱅크로 적금도 들수있군요~ 참~ 세상 편하네요!! ㅎㅎ

신랑분도 콜라를 좋아하시나보네요 ㅎㅎ 담배만큼 끊기 힘든 콜라 ㅠㅠ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뱅크 참 잘 만든 것 같아요 ㅎㅎ

콜라적금 이름 좋네요. 코카콜라사는 싫어하겠네요 ㅎ

ㅋㅋㅋㅋ 이미 퍼다준 돈이 워낙 많아서...ㅋ 아마 콜라 먹기는 실패할 수도 있겠지만 적금 넣기는 계속 됩니다~

만기일 까지 잘 버텨서 좋은 결과를 얻기 바랍니다. ^_^

흐흐 감사합니다 :) 오늘부터 1년이군요 ㅎ...

재미있는 아이디어네요~^^ 저도 카카오뱅크가 사용이 편리해서 좋습니다 ㅎ

ㅎㅎ 그렇죠? 일반적금으로는 귀찮아서 이런 거 하기 힘들 것 같아요 ㅠ

ㅋㅋㅋㅋ 저는 콜라 없이는 살 수 없어서 아... ㅜㅜ

저두요 ㅋ... 오늘도 전 좀 먹었다고 콜라 엄청 땡기네요 ㅠㅠ 살 좀 빠질때까지만 잘 버텨봐야겠습니다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850.91
ETH 2358.42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