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29 후배의 뮤지컬 공연을 보고 왔다, "시크릿 이브"

in #busy6 years ago

며칠 전, 카카오톡 단톡방에 대학교 후배가 뮤지컬 공연을 한다며 초대링크를 올렸다. 대학생활을 병행하며 몇 개월간 틈틈히 뮤지컬을 준비했던 후배가 대견하기도 하고, 최근 문화생활을 즐긴 것이 오래된 것 같아 시간을 내어 가보기로 했다.

image.png

여자친구와 함께 가기 위해 표 2장을 신청했다. 한여름에 크리스마스 이브에 대한 이야기라니, 기분만은 시원해지는 느낌이었다. 하지만 공연장까지 가는 길은 찜통 ㅎㅎ...

image.png

공연장에 도착했더니 이런 성스러운 무대 배경이 펼쳐져 있었다. 배경이 가톨릭 산하의 병원으로 설정되어있어서 그런가.

뮤지컬 내용을 짤막하게 설명해보자면, 시작은 반신불수가 된 한 환자가 크리스마스 이브 전날 병원에서 사라진다. 병원은 산골에 있고 내려가는 길엔 눈이 덮여 있어 환자 혼자서는 도저히 빠져나갈 수 없는 상황. 이미 크리스마스 이브날 기부금을 받을 명목으로 TV 다큐멘터리 촬영이 예정되어있었기 때문에 병원을 총괄하는 신부와 수녀는 당황스러움에 빠지게 된다. 이외에 병원을 담당하는 1명의 의사, 자원 봉사자, 그리고 치매에 걸린 할머니, 부모를 모두 잃고 몽유병에 걸린 자매, 알콜 중독에 걸린 콜걸이 등장하게 되며 각자의 기구한 사연을 이야기하게 된다.

다들 아마추어들이고 무료 공연이기 때문에 큰 기대를 안했었는데 생각보다 배우들이 연기를 잘 하고 내용도 깊이가 있어 오랜만에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왔다. 극에 나오는 등장인물들을 보며 여태까지 병원에서 대면해왔던 환자들의 기구한 사연들도 떠올랐다. 뮤지컬에 나오는 등장인물들의 사연보다 몇 배는 더 기구한 사연들을 갖고 있는 환자들도 많다. 생각해보면 소설이나 연극 같은 창작물들은 결국 한 사람의 인생을 따라가지 못하는 것 같기도 하다.

image.png

연극이 끝나고 배우들의 마지막 인사. 다들 앳된 얼굴들이었다. 나이가 많아봐야 대학교를 졸업하지 않을 나이일 것이다. 이들을 보며 그 열정이 대단하게 느껴지기도 했고, 나도 대학 생활을 하며 좀 더 의미있고 재미있는 활동들을 해봤으면 좋았을텐데, 라는 의미 없는 후회도 해봤다. 이렇게 말하니 괜히 내가 엄청나게 늙은 사람이 된 느낌이 들었다. 시간이 속절없이 흘러가기 전에 뭐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 후배의 연기는 정말 대단했다. 원래 노래를 잘 부르는 것은 알고 있었으나, 춤도 잘 추고 연기도 감초 역할을 톡톡히 했다. 평소 공부도 열심히 하는 후배인데 이렇게 끼도 많다니 참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다. 공연이 끝나고 꽃을 전달해주었다. 멋진 공연을 공짜로 봤으니 꽃이라도 주는 것이 예의일 것이다.

Sort:  

뭔가 본 스토리같은데 제목은 다르네요 ㅎㅎ 아마추어들의 공연도 나름의 재미가 있더라구요 ㅎㅎ 저도 보고싶네요

여자친구분과 멋진 추억을 만드셨네요 ^^ㅋㅋ
더불어 후배분의 연극이라 재미가 더하셨을듯한 ~!!!
내용이 훈훈해서 좋다는 ~!!
잘 보고 갑니다. ^^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후배가 참 대견하셨겠어요!!! 젊음의 열정이 참 부럽네요!! 뭐든 할 수 있는 저나이...!!!^,^

글을 읽어보니 왠지 모르게 아마추어 공연 보고싶은건 왜 일까요?

오.. 예전에는 대학로 소극장 많이 다니다가 요즘은 대형 극장 공연들 위주로 다니는데.. 다시 소극장으로 가봐야습니다. 재밌어 보이네요!

그런 시간..........가져 본지 참 오래되었는데 기억과 감각이 되살아나네요.
고마워요 빔바! 오랫만이네요 ^^ 풀봇으로 감사를!

꿀잼각이었겠어요 ㅎㅎ저도 함 보고싶네욤

후배님이 멋지네요 ㅎㅎㅎ 공부도 잘하고 끼도 있다니 마냥 부럽습니다 ㅜㅜ

다재다능한 후배를 두셨군요 ㅎ

시간이 속절없이 흘러가기 전에 뭐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버버 하다가 눈 깜짝하니
흘러가는 속절없는 시간에 깜놀하는 걸 상상하니...

남의 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네요..

눈부신 후배의 모습이 님에게 많은 감명을 준게 아닐까
싶습네요..

잘 보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657.90
ETH 2656.15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