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아재] 아재가 뽑은 블록체인 뉴스 TOP5 (2018.04.29)

in #busy6 years ago

안녕하세요. 커피만드는 아재입니다.
넘쳐나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관련 정보 중 암호화폐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30대 아재가 다섯가지 소식을 선정하여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NO.1 프랑스, 암호화폐 소득세 파격 인하.

프랑스가 암호화폐의 이득에 대한 소득세율을 기존 최고 45%에서 19%로 낮추고 암호화폐로의 투자를 장려하기로 결정했다고 CCN이 보도했습니다. 프랑스 최고 행정법원은 2014년 이후 규정된 암호화폐 이득의 분류를 변경하여 소득세율 낮췄는데 암호화폐 이득이 '동적인 자산'으로 간주되어 이전에 부과되었던 세율보다 낮게 책정할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암호화폐의 분류가 '동적인 자산'으로 바뀜에 따라 암호화폐의 이익은 차량, 비행기, 귀금속 및 지적 재산과 같은 움직일 수 있는 자산과 동일하게 취급되어 더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시장에 유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셔야할 내용은 투자에 대한 이익에 해당되는 것으로, 비트코인 채굴 과정에서 발생한 이익은 원래의 세율에 따라 분류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유럽 국가 중 영국, 독일, 스위스 등의 블록체인과 관련된 소식을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 프랑스 소식은 처음인 것 같네요. 작년 말에 암호화폐 시장의 호황장을 이끌었던 것이 한국(한국에 들어온 중국자본 포함), 일본이었다고 알고 있는데, 앞으로 올 상승장에서는 금융 선진국이라 불리는 미국, 유럽에서 변화의 바람을 불어주었으면 하는 기대를 가져봅니다.

NO.2 알리비바, 블록체인 기술로 전 세계 휩쓴다.

알리바바그룹이 블록체인 관련 기술 특허 건수에서 세계 1위로 우뚝 올라섰다고 합니다. 알리바바는 지난해에만 43건의 관련 특허를 획득해 선두주자였던 미국의 BOA(Bank of America)을 앞질렀다고 합니다. 알리바바는 쇼핑몰, 부동산거래, 의료 등 다방면에서 이미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의 9개 지방정부가 블록체인 발전정책을 발표하면서 '중국 블록체인 기술과 응용발전 백서' 를 발간하였는데 알리바바의 핀테크 자회사인 앤트 파이낸셜이 백서 제작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작년과는 다르게 우리 나라의 기업을 포함하여 세계의 굵직굵직한 기업들의 블록체인 기술 개발 소식을 자주 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최근 포스팅을 진행하면서 텐센트, 바이두, 치후360, 화웨이 등 중국내에서 순위권에 있는 기업들이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현재의 사업에 블록체인을 접목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중국의 법정통화인 위안을 디지털 화폐로의 전환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때 중국의 은행권에서도 블록체인 관련 소식이 들려오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NO.3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 최고치 경신.

작년 12월부터 시작된 비트코인 선물가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합니다. 미국의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옵션연구소는 지난 25일 거래량이 평균 거래량의 세 배 가량 폭등했으며 이는 기관 투자자의 참여 및 안정된 투자심리에 의한 것으로 해석된다고 밝혔습니다.

작년 12월에 퀀텀의 개발책임자인 패트릭이 UN회의에 참석해서 연설을 한 적이 있습니다. 저는 영어실력이 부족해 알아듣지도 못하면서 유튜브를 통해서 생방송을 보았는데요. 패트릭의 입에서 '비트코인', '블록체인' 혹은 '퀀텀'이라는 단어만 나오면 채팅창, 커뮤니티에서 '호재다. 떡상 가즈아~' 등의 글이 난무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선물거래가 비트코인의 목줄이 될지도 모르고 '선물거래 가능=가격상승'이라 믿고 '가즈아~'를 외치며 행복회로 돌리던 그때가 생각나네요.

어찌될지 모르지만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선물거래가 한국시간으로 4월 28일 새벽1시에 마감되었고 5월 2일 새벽1시에 청산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NO.4 스팀잇 CEO 네드스캇, 고팍스X스팀잇 밋업 개최.

암호화폐거래소 고팍스(GOPAX)는 스팀잇 CEO 네드 스캇(Ned Scott을 초청해 '고팍스X스팀잇 밋업'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5월 3일 오후 6시부터 서울 GS타워 1층 아모리스 홀에서 고팍스의 이준행 대표와 네드 스캇 등이 패널을 이뤄 스팀잇의 현황과 전망을 논의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스팀잇 플랫폼과 스마트 미디어 토큰(smart media token)에 대한 소개가 있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4월 28일 오후1시에 후오비 거래소에 스팀이 상장되었네요. 빗썸, 업비트처럼 홍길동식 상장이 아니라 상장이 미리 예고되었고 이미 큰폭으로 올라서 그런지 현재는 소폭 하락한 것으로 보이네요. 포스팅을 하기 위해 기사들을 둘러보면 블록체인 기반 SNS 개발소식을 자주 보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기대하시는 EOS 기반의 SNS 포함해서 말이죠. (오늘도 EOS는 굉장히 핫하네요. 투자자분들 축하드립니다.) 저는 관련 소식들을 보면서 스팀잇의 입지가 선두주자로서 굳건할 것 같단 예상을 하고 있지만, 달아주신 댓글을 통해 많은 분들이 스팀잇의 방향성과 새로운 SNS의 출현에 불안해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SMT를 준비하시거나 스팀잇의 향후 방향성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은 참석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NO.5 카르마(KRM), 코인링크 거래소 상장폐지.

image.png

카르마(KRM) 토큰이 4월 30일 월요일 오후6시에 상장폐지될 예정입니다. 올해 초 시장상황이 좋을 때 100원이 넘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현재는 5원 이하에 거래되고 있네요. 특정 코인에 대해서는 소식을 전하지 않는데 카르마 토큰 상장폐지 소식을 전하는 이유는 가게 단골손님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위해서입니다. 손님이 지인을 통해서 올해 초에 500만원을 카르마 토큰에 투자를 했습니다. 금요일에 매장에 오셨을 때 상장폐지 소식을 말씀드렸는데 500만원을 투자했다는 사실을 제외하고 카르마가 어떤 토큰인지, 보유 토큰수(매수 평균가)조차 모르고 계시더라구요. 손님의 지인은 아파트 전세금을 카르마에 투자하셨다던데 상장폐지 소식을 모르고 계셨습니다. 제가 사장폐지 소식을 전한 후 급하게 지인을 만나러 가셨는데, 잘 처리하셨는지 모르겠네요.

없을 것이라 기대하지만 혹시나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분 중에 본인이 투자한 코인에 대한 아무런 정보없이 소유하고 있다면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가치있다고 여기는 암호화폐는 제각각이지만 그들이 하나가 되어 말하는 것이 '현재의 암호화폐 중 95% 이상은 사라질 것이다.'입니다. 오늘은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좋은 포스팅을 위해 오랜 시간 고민하고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팔로우, 보팅, 리스팀을 해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포스팅에 대한 팩트체크, 다른 의견 혹은 응원의 한마디 등 댓글까지 남겨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포스팅을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P.S. 혹시 많이 부족하지만 저의 포스팅을 영어로 번역하는 것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 계실까하여 추신을 남깁니다. 당연히 페이아웃 후에 스팀달러를 통해 보상을 할 예정입니다. 혹시나 관심이 있으신 분이 계신다면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오픈카톡방 주소를 대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영어버전 포스팅이 괜찮은 아이디어인지 모르겠지만 이와 관련하여 조언을 남겨주시면 이 또한 굉장히 감사하겠습니다.

커피아재의 이전 이야기

follow me!

Sort:  

투자를 하지 않고 투기를 하면서 난 투자한거야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줄어들어야 할껀데.... 걱정입니다

어디든 다양한 종류의 사람이 있으니까요. ㅎㅎ
투자든 투기든 결과에 대한 책임을 본인에게서 찾는다면 크게 문제없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주말 마무리 잘 하셔요^^

관심있습니다.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포스팅하겠습니다!

ㅋㅋㅋㅋ 아니 그거 영어 번역 말씀드린건데..

프랑스.. 알리바바 요즘 분위기 좋네요
소식 감사드립니다 ^^

좋은 소식들이 많이 보이네요.
오늘도 이렇게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정리 감사합니다
풀봇 리스팀합니당:))

댓글에 보팅, 리스팀까지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결국 가상화폐는 위로 가야 할 운명인가봅니다!~^^*

가치가 있는 녀석들은 계속해서 우상향할테고...
선택받지 못하는 코인들은 하나 둘 사라지겠죠? ㅜ.ㅜ
잘 선택해야할 것 같아요.ㅎㅎ

저는 ico에 들간것들이 요즘 살짝 걱정되기 시작합니다.. ㅎㅎ
그래도 그냥 갑니다..

앗. 유피님 ico에도참여하셨나보군요~
저도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이그드라시 들어갔는데..ㅎㅎ
어찌될런지..
유피님은 주말동안 매출 많이 땡기셨나요!?ㅎㅎ

주말에도 쉼없이 자료 올려주시네요. 감사합니다.

나무님~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ㅎㅎ
나무님도 주말 마무리 잘 하시고 다음 한 주도 화이팅하셔요^^

오늘은 퇴근하면서 글을 봅니다

저도 처음에 거의 알아보지 않고 사다가 나중에는 수박 겉 핥기로 알아보고는 결정장애처럼되서 이거저거 마구 샀었죠 ㅎㅎ
모쪼록 손님분들 잘 대응하셨기를 바랍니다
주말이 또 지나갔네요
편안한 밤 되세요.

어슬님 안녕하세요~
주말에도 출근하셨나보네요. 고생이 많으셔요.
늦게 퇴근하신 것 같은데 푹 쉬시고 재충전하셔서 다음 한 주도 화이팅하셔요^^

아이 잠투정 받아주느라 비몽사몽으로 깨버렸네요
잠시 자고 아이 보면서 재충전하고 또 하루 힘내야지요
활기찬 월요일 되세요

아재님 밋업 못오시겠죠?ㅋㅋㅋ 저는 오늘 부산에 도착했답니다
부산에 오니까 뉴스가 생생하게 들리네요 ㅋㅋㅋ

저는 일개미라 못가지요.. 흑흑..
거제도는 언제 출발하시나요~? ㅎㅎ
꿀같은 휴가되시길 바라겠습니다!!ㅎㅎ

둘째 아이 컨디션 난조로 오늘 급하게 집으로 왔어요ㅠㅠ
내일은 집에서 푹쉬게 해줘야겠어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다면 다행이네요.
댓글까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5780.00
ETH 3522.63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