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아재] 아재가 뽑은 블록체인 뉴스 TOP5 (2018.04.23)

in #busy6 years ago

안녕하세요. 커피만드는 아재입니다.
넘쳐나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관련 정보 중 암호화폐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30대 아재가 다섯가지 소식을 선정하여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NO.1 G20 재무장관회의, 암호화폐 순기능 초점 소식에 급반등.

20일 보도된 CCN에 따르면 G20 재무장관회의에서는 무조건적인 규제보다 순기능 강화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쪽으로 입장을 정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암호화폐 규제 공포감이 사라지면서 시장은 활기를 되찾고 있는데 특히 알트코인들이 반등을 주도하고 있다는 점을 시장은 고무적으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갑작스럽게 2차 G20 재무장관회의에서 암호화폐 규제 논의를 한다는 기사를 접해서 놀랬는데, 다행히 알려진바로는 긍정적인 방향으로 진행된 거 같습니다. 900만원대의 비트코인을 다시 보게 되어 반갑네요. 사람 욕심은 끝이 없다고 느껴지는게 얼마전까지만 해도 '횡보해도 좋으니 그만좀 떨어져라.'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활기가 도니 이제는 '언제 10,000$ 넘으려나?'하고 기다리고 있네요.^^

NO.2 신생 가상화폐 거래소, '중복 출금' 사고.

영업한 지 한 달밖에 되지 않은 국내 신생 암호화폐거래소에서 출금 오류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지난 달에 오픈한 캐셔레스트 암호화폐 거래소이야기입니다. 20일 오전 내내 회원들이 보유한 암호화폐가 최대 5회까지 중복 출금되는 오류가 일어났습니다. 한 회원의 ‘펀디엑스 1억원어치를 다른 거래소에 보내려고 출금했는데, 세 배인 총 3억원어치가 출금됐다.'고 커뮤니티에 인증글을 올리면서 시작되어 소식을 접한 회원들이 앞다퉈 출금신청을 하여 피해 규모가 수십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거래소에서는 이번 오류를 이용하여 본인의 잔액보다 더 많은 코인을 옮긴 고객은 오늘 밤 12시까지 거래소 전자지갑으로 해당 수량의 코인을 전송을 요청하며 반환하지 않을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묻고, 늦어지는 기간만큼 이자에 대한 손해배상도 청구할 것이라고 경고했다고 하는데 법적으로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이번 사건과 관련해서 업비트에 대한 호감(?)이 상승한게 캐셔레스트에서 흘러들어온 암호화폐의 원화 출금을 정지했다고 하네요. 거래소의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던 물량을 중복출금했다면 다행이지만 회원의 암호화폐를 출금해버렸다면 비싼 가격에라도 다시 매수해서 채워넣어야 할테니 손해가 심각하겠네요.

NO.3 비트코인, 긍정론 쏟아진다.

올 4월 유난히도 암호화폐 시장의 긍정적인 진단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의 최저점은 이미 지났으며 이제 상승만 남았다는 것이 해외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 비트코인 헤지펀드 매니저인 댄 모어헤드 판테라 캐피털 최고경영자, "비트코인 시장 진입의 적기를 맞이했다. 연내 2만 달러 도달할 것이다."
  • 토마스 리 펀드스트랫 공동설립자, "연말까지 25,000$ 이상으로 오를 것이다.”
  • 마이클 콜린스 GN컴패스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 "비트코인의 강세장이 곧 펼쳐질 것, 지난 12개월동안 하락장을 보였다면 앞으로 12개월 동안 1 5,000$ 이상의 상승세를 찍을 것이다."

포스팅을 진행하기 위해 기사들을 둘러보는데 4월 중순 이후에는 긍정적인 기사가 많아서 한편으론 조금 불안하기도 합니다. 저는 앞전에 작성했던 포스팅 이후에 나온 기사들을 전체적으로 읽어보고 5개를 소개하는 것일 뿐이니 투자에 활용하시지는 마시고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 정도로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포스팅을 통해 전달되는 기사들은 이미 시장의 가격에 선반영될 가능성이 99%이기 때문입니다.

NO.4 콘텐츠보상 메이벅스, 스팀잇과의 비교 불편.

한국형 스팀잇으로 평가되면서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콘텐츠보상 블로그포털 메이벅스가 최근 스팀잇과 자주 비교되는데 대해 불편한 심경을 밝혔다고 합니다. 메이벅스 측에서 스팀잇과 메이벅스의 비교와 관련해서 메이벅스는 스팀잇과 비슷하지만 방향성이 다르다고 선을 그으며 스팀잇은 좋은 시스템이지만 복잡하고 불편할 뿐만 아니라 보상 코인도 스팀코인 하나이지만, 메이벅스는 모스트코인을 비롯해서 다양한 코인과 다양한 아이템을 무상으로 지급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음.... 음.... 음.... 뭐라고 코멘트를 달아야 할지.... 음....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에 대한 보상을 주는 SNS가 많이 생겨나는 것을 보며, 저는 아이러니하게도 스팀잇의 자리가 더욱 견고해지는 듯한 느낌을 받네요. 메이벅스라는 것을 처음 들었는데 멀리서 소심하게 응원하겠습니다.

NO.5 유나이티드 비트코인(UBTC) 에어드랍.

유나이티드비트코인의 에어드랍이 완료되었습니다. 원래는 48개월동안 진행될 예정이었는데 2월과 3월 2회를 제외한 나머지 46개월치가 22일 밤에 지급되었네요. https://www.ub.com에서 저녁시간대에는 오류가 있어 한 달치만 들어왔었는데 지금 들어가보니 46개월치 정상적으로 들어왔고 출금도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코인네스트는 가격이 너무 저렴하여 해외거래소를 이용해야할 것 같네요.
코인네스트가 아니라 직접 퀀텀 주소 연동하여 UB닷컴을 통해 에어드랍 받았던 분은 확인하셔서 용돈(?)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번개같은 속도로 주말이 끝나고 월요일이 시작되었습니다. 가게 마감하기 위해 외출했는데 바람이 꽤나 차더라구요. 오늘부터 전국적으로 비가 내린다고 하니 감기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말을 마무리하며 잠들기 전에 보실 분에게)
이미 월요일은 시작되었지만 주말 잘 마무리하시고 좋은 밤 되시길 바랍니다.

(아침 출근 길 혹은 회사에서 몰스팀하며 보실 분에게)
오늘도 화이팅하셔서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시길 멀리서 응원하겠습니다.
저도 열심히 커피팔고 오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시길 바랄게요.

좋은 포스팅을 위해 오랜 시간 고민하고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팔로우, 보팅, 리스팀을 해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포스팅에 대한 팩트체크, 다른 의견 혹은 응원의 한마디 등 댓글까지 남겨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포스팅을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커피아재의 이전 이야기

follow me!

Sort:  

그래서
코인들이 분위기가 좋았군요 ㅎㅎㅎ
메이벅스등이 나오는 걸 보면 스팀잇의 자리가 더욱 견고해지는 듯한 느낌 드는게 정답이죠.
원조집 찾은 느낌 ㅎㅎ
스팀을 떠난 분들이 다시 돌아왔으면 합니다. ㅎㅎ

스팀잇을 작년 말에 시작해서 잘 모르는데, 스팀잇을 떠나신 분들이 많나요? ㅎㅎ
라흐님도 좋은 한 주 보내시길 멀리서 응원하겠습니다!

좋은 내용들 감사해요!! 오늘 들려주시는 소식 중 반가운 내용이 참 많네요

요새는 안좋은 소식보다 좋은 소식이 많네요.^^
좋은 소식들 잘 반영되어서 좋은 수익나시길 멀리서 응원하겠습니다!

캐셔레스트....중복입금문제 잘 해결 됬나요?

출금을 잠시 막았다가 다시 정상적으로 암호화폐 출금이 된다는 것까지만 확인했네요.
추가 소식은 아직 접하지 못했네요.

하루에 5개 추려내고 간추려서 전해주는 게 정말 쉬운 일이 아닌데 덕분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ㅎㅎ
드릴 건 보팅과 댓글 뿐..! 응원합니다 커피아재님~

류짬님 안녕하세요! ㅎㅎ
청년지원프로젝트 준비는 잘 되어가시는지요? ㅎㅎ
오늘도 이렇게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소식 감사합니다. 이렇게 쓰실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실텐데요 대단하십니다^^

열심히 해야죠! ㅎㅎ 고래가 되는 그날까지~ㅎㅎ

오늘도 감사합니다. : ) 늘 응원하옵니다!

스틱스님 오늘도 이렇게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셔요!

중복 출금이라니 큰 문제네요
잘 해결 됐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어슬님 오랜만에 뵙네요! ㅎㅎ
날씨가 찬데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되셔요^^

네 커피아재님도 감기 조심하세요~^^

하양이아빠의 커피아재님 보팅하기.

안녕하세요! ㅎㅎ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이번 주도 화이팅 하셔요^^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주말이 너무 짧아요ㅠㅡㅠ

예가체프님 안녕하세요!
요새는 주말직원분 덕분에 이틀간 푹 쉬는데도 더 쉬고 싶네요. 하하
예가체프님도 힘내서 한 주 보내셔요!

좋은글 잘 읽고 갑니다!
팔로우합니당~~

이렇게 들러주셔서 댓글에 팔로우까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자주 뵈어요^^

넵~! 앞으로 자주 뵙겟습니다!!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038.71
ETH 3404.98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