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아재] 아재가 뽑은 블록체인 뉴스 TOP5 (2018.04.24)

in #busy6 years ago

안녕하세요. 커피만드는 아재입니다.
넘쳐나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관련 정보 중 암호화폐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30대 아재가 다섯가지 소식을 선정하여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NO.1 EOS 프로젝트 프렉탈, 텐센트미디어와 MOU 체결.

게임 플레이 데이터를 토큰화하는 EOS블록체인 프로젝트 프렉탈은 텐센트미디어와 중국 게임시장과의 진출과 양사간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담은 업무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텐센트, 바이두, 치후360의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었는데, 개인적인 바람으로 텐센트의 협업이 퀀텀과 이루어지길 바랐지만 EOS블록체인 프로젝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오스관련 소식을 하나 더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오케이그룹의 벤처캐피털 자회사인 오케이블록체인캐피탈이 이오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이오스 생태계 구축을 위해 이오스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슈퍼노드에 1억 달러를 지원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최근 퀀텀 커뮤니티에서 이오스에 비교하며 퀀텀을 비하하는 일부 유저가 있어서 의미없는 싸움이 있었는데, 퀀텀 투자자 입장에서 큼직큼직한 투자와 파트너쉽을 발표하는 이오스의 행보가 아주 쪼~금 부럽긴 합니다.^^

NO.2 인도 법원, 암호화폐 관련 사업 금지 결정은 위헌.

두 개의 암호화폐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던 칼리 디지털은 인도 준비은행이 암호화폐 관련 모든 비지니스를 금지한다는 것에 대해 반발하여 소송을 제기했었습니다. 또한 인도 준비은행의 금지에 반대하는 탄원이 시작되어 43,000개 이상의 서명이 확보된 상태라고 합니다. 현지시간으로 4월 22일 델리 고등 법원은 인도 준비 은행, 재정부 그리고 세무 협의회가 암호화폐 취급을 금지한 결정이 헌법에 위반된다고 판시했다고 합니다.

작년 말, 올해 초의 대한민국이 스쳐지나가는 이 기분은 뭐죠? 금감원장의 국민과의 내기제안, 법무장관의 거래소 폐쇄발언 등을 통해 하락장이라는 불에 기름을 부었었죠. 어제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아직까지 가상계좌문제 때문에 신규회원의 가입 계획이 없으며 하반기에도 불가능할 수 있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오늘은 빗썸의 자체 코인 ICO에 해외에서 진행하더라도 우리나라 국민은 참여하지 못하게 한다는 내용의 기사도 보았네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성패는 아무도 알 수 없지만 정부가 헛발질은 그만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NO.3 비탈릭, PoS 구현될 수 없다면 블록체인 산업을 떠날 수 있다.

과거 블록체인 상의 고양이를 키우는 게임인 ‘크립토키티(CryptoKitties)’ 열풍으로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과부하 상태에 빠지는 부작용을 통해 사용자가 급격하게 몰리게 되면 이더리움 네트워크 전체가 마비된다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비탈릭은 이더리움이 가장 시급하고 핵심적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는 확장성을 뽑았으며 확장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지분증명으로 합의 알고리즘을 변경하는 것은 이더리움의 운명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10분 30초의 영상이 제목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보시기 바랍니다. 비탈릭의 띵언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세상을 바꿀 확률이 100%가 아니더라도 만약 그럴 확률이 10%라도 존재한다면, 전 세계의 패러다임을 바꿀 확률이 10%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해도 그 10% 확률은 저의 인생을 바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NO.4 EU, 암호화폐 규제강화 법안 압도적 가결.

유럽의회가 암호화폐 규제를 강화하는 법안을 압도적 표차로 가결했다고 합니다. 해당 법안은 자금세탁 및 테러조직 자금조달을 막기 위한 목적으로 작년 말 유럽이사회에서 합의된 바 있습니다. CCN에 따르면 암호화폐와 거래플랫폼 익명성을 완전히 없애는 내용의 새 법안은 전일 찬성 574표, 반대 13표, 기권 60표로 의회를 통과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법안은 유럽연합 공식저널에 게재될 예정이며 3일 뒤 발효하여 이후 18개월 안에 회원국 전체에서 효력을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 기사는 장기적으로 봤을 때 좋은 소식이라고 저는 생각됩니다. 암호화폐가 점점 제도권으로 들어온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암호화폐가 실생활에 가까워질수록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평범한 아재의 호기심은 익명성을 강조하는 다크코인들의 미래로 이어지네요. 다크코인들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NO.5 비트코인 캐시, 다른 상위 암호화폐 압도 19% 상승.

대부분의 알트코인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시세의 변화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비트코인 캐시는 예외로 19%까지 상승하였습니다.

비트코인 캐시의 상승세의 원인에는 5월 15일에 예정된 하드포크를 뽑을 수 있습니다. 이번 하드포크는 최대 32MB의 블록 사용증가로 트랜잭션 처리를 위한 비트코인 캐시 용량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금일 비트코인 채굴 풀인 앤트풀에서 수수료로 받은 비트코인 캐시의 일부를 자체 소각하고 있다고 밝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앤트풀의 소각 행위는 본인들이 비트코인 캐시를 지지하는 방식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어제 밤 포스팅을 마치고 유나이티드 비트코인(UBTC)를 수령하여 해외거래소를 이용하여 비트코인으로 전환 후 업비트를 통해 현금화에 성공했습니다. UBTC 에어드랍에 대해 말도 많고 탈도 많았었는데 이렇게 마무리되어 시원섭섭하네요. 에어드랍을 발표할 때만 해도 1 UBTC에 50만원 가까이 했었는데 말이죠. 저는 결과적으로 1/30 토막난 가격인 1 UBTC를 1.5만원 정도에 판매했네요. 혹시 아직 챙기지 않으신 분들은 홈페이지 방문하셔서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24일 퀀텀 개발자인 패트릭이 한국에 방문한다고 하던데, 관련 행사에 참석하시는 분들이 부럽습니다. 1부인 포럼과 2부 밋업까지 참가비가 40만원이군요!? 우리집 바로 옆에서 했어도 아마 40만원이 아까워 참석하지 않았을 것 같네요. ^^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하루를 마무리하며 잠들기 전에 보실 분에게)
최선을 다해 하루를 보낸 저를 포함한 모두를 응원하겠습니다.
하루 잘 마무리하시고 좋은 밤 되시길 바랍니다.

(아침 출근 길 혹은 회사에서 몰스팀하며 보실 분에게)
오늘도 화이팅하셔서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시길 멀리서 응원하겠습니다.
저도 열심히 커피팔고 오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시길 바랄게요.

좋은 포스팅을 위해 오랜 시간 고민하고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팔로우, 보팅, 리스팀을 해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포스팅에 대한 팩트체크, 다른 의견 혹은 응원의 한마디 등 댓글까지 남겨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포스팅을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커피아재의 이전 이야기

follow me!

Sort: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

풀봇합니다. 점심먹고 컴퓨터에 앉아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되셔요^^

소식 정리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편하게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자주 뵐 수 있길 바랄게요.
좋은 하루되셔요!

알찬 정보 감사합니다. 이오에스 정말 뭔 일 내는군요^^

그러게요~ ㅎㅎ
개인적으론 부정(?)하고 싶지만 가장 기대되는 암호화폐입니다. ㅎㅎ
나무님도 즐거운 하루되셔요!

하하~ 부정하시면 안돼요.
대신 제가 퀀텀 쭉쭉 올라가길 바래드릴께요. 퀀텀 올라 가즈아~~~
좋은 날 되세요.

항상 좋운 정보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스카이님 안녕하세요!
네잎클로버까지~ ㅎㅎ 감사합니다!

이번 에어드랍 받은 유빗을 액티브만 시켜놓고 아직 빼지는 않았는데, 가격을 보니 참 안타깝더라구요.
진짜 처음 에어드랍 이야기 나올 때만 해도 '우와~ 이게 얼마야!!' 했었는데.. ㅠ

그러게요 ㅎㅎ
그 가격이 유지됐다면 48개월로 나눠서 줘도 서운하지 않았을텐데요 ㅎㅎ
코인네스트는 가격이 너무 저렴하고, exx는 사이트가 불안해보여서 처음으로 okex 이용했네요^^

지난 2월 1/48은 exx로 옮겨놨는데, 사이트가 너무 불안하더라구요~
저도 이번 꺼는 okex 생각중이예요. ㅎㅎ

오늘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조금씩이라도 꾸준하게 상승장이
계속되었으면 좋겠네요ㅎㅎ

예가체프님 안녕하세요!
오늘도 시장 분위기는 좋은거 같네요. ㅎㅎ
기분 좋은 하루되셔요~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

좋은하루 되세요

안녕하세요!
요새 포스팅 자주 찾아뵙지 못한거 같네요 ㅜ.ㅜ 죄송합니당!
나중에 찾아뵐게요!ㅎㅎ

커피아재님 뉴스 잘보고있습니다 ^^ 요즘 비탈릭이 힘을 못쓰는거같아서 마음이 착잡하네요 ㅠ

하락장에 큰 폭으로 하락했지만.. 안전자산 이더리움 아닐까요!? ㅎㅎㅎ
처음 암호화폐를 접했을 때로 돌아가서 하나의 암호화폐만 살 수 있다면 저는 이더리움만 사서 익을때까지 묵힐거 같네요. ㅎㅎ

이렇게 정리해주시니 너무 좋네요~ 팔로우 합니다~ :)

감사합니다^^ 앞으로 자주 뵈어요~
오늘도 좋은 하루되셔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8251.90
ETH 3138.11
USDT 1.00
SBD 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