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아재] 아재가 뽑은 블록체인 뉴스 TOP5 (2018.04.28)

in #busy6 years ago

안녕하세요. 커피만드는 아재입니다.
넘쳐나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관련 정보 중 암호화폐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30대 아재가 다섯가지 소식을 선정하여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NO.1 비트코인, 이제 400만 개 남았다.

2009년 첫 비트코인이 채굴되고 약 9년이 넘게 지난 4월 26일, 1,700만 번째 비트코인이 채굴되었다고 합니다. 이로써 모든 비트코인의 81%가 채굴되었으며, 약 400만 개만의 비트코인이 채굴이 가능해졌습니다.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반감기'라고 들어보셨는지요? 비트코인은 반감기라는 절차를 통해 21만개의 블록마다 채굴자에게 부여하는 비트코인의 보상량을 강제로 줄여 희소성을 내장했다고 평가받습니다. 가장 최근의 반감기는 2016년 7월이었고 다음 비트코인의 반감기는 2020년 5월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채굴 원가가 대폭 상승한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해서 공부(?)를 시작하고 다음 반감기까지 비트코인을 품에 안고 가려했는데, 욕심이라고 해야할지 블록체인을 바라보는 가치관의 변화라고 해야할지 애매하지만 비트코인의 상승률보다 제가 가치있다고 여기는 알트코인의 상승률이 더 클것이라는 기대감에 현재는 비트를 0.1개도 가지고 있지 않는데 앞으로 암호화폐 시장의 움직임이 흥미진진할 것 같네요.

연초의 하락장을 거치고 회복장 속에서 비트코인이라는 대장주의 그늘을 벗어나려고 꿈틀대는 암호화폐가 제 눈엔 하나, 둘 보이는 것 같긴한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모르겠네요. '비트코인의 가치 70만불까지 뛴다.' 라는 기사도 있네요. 언제나 그랬듯 '제바알~~~ 니 말이 맞길 빈다!'로 이번 기사는 마무리 하겠습니다.

NO.2 마운트곡스, 비트코인 16,000개 이동.

2014년 4억5,000만달러 규모의 해킹 사건이 발생했던 일본의 암호화폐 거래소 마운트곡스의 파산관재인인 노부아키 고바야시는 27일 오전 마운트곡스가 보유중인 비트코인 16,000개를 다른 지갑으로 옮겼다고 합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영국 인디펜던트로 옮겨진 비트코인이 시장에 매도될 가능성이 높아 비트코인 가격 하락이 예측된다고 전했고 일각에서는 고바야시의 이번 암호화폐 이동은 자산을 통합 한 것일 뿐, 매도설은 추측에 불과하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해 9월 이후 4억달러(약 4,312억원) 규모의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를 매도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연초의 하락장에 공포분위기 조성을 위한 재료로 사용되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개인적으로 작년 5월, 7월, 9월 하락장을 모두 JohnVer를 통해 경험했고 특히 올해의 하락장을 겪으면서 시세의 오르내림으로부터 멘탈유지의 정점을 찍은 것 같습니다. 차트도 볼 줄 모르면서 섣불리 하락장을 예상하여 고점 매도 후 저점 매수 전략을 세웠다가 갯수가 줄어든 경험이 한 두번이 아니고, 그 때의 멘탈깨짐을 감당할 자신이 없어 이번 소식에도 그러려니하고 지켜보고 있네요. 기사와 관련해서 검색을 조금 해봤는데 장외거래로 팔았다는 글들이 있는 것 같은데 현재까지의 팩트는 '마운트곡스 콜드 지갑에서 일반 지갑으로 이동 되었다.'까지라고 합니다.

NO.3 SKT·카카오·신한은행, 오픈블록체인협회 출범.

국내 주요 대기업과 금융기관인 SK텔레콤과 LG U+, 카카오, 신한은행이 블록체인 단체인 오픈블록체인협회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오픈블록체인협회는 27일 출범식을 열고 오세현 SK텔레콤 블록체인사업개발유닛장을 초대회장으로 선출했습니다. 출범목표는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신규 시장 활성화와 국내 블록체인 산업의 글로벌 진출이라고 소개했습니다. 회장사로는 신한은행과 KEB하나은행 등 금융권과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통신사, 카카오 등 인터넷업체, 팬텀재단 등이 참여했으며 글로스퍼와 더루프, 메디블록, 세이무, 수산아이앤티, 시너지, 한국조폐공사, 현대오토에버 등이 이사회로 참여해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 구축에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옛말이 틀린게 하나 없네요. '팔은 안으로 굽는다.'라는 말처럼 위 기사에서 저의 눈에는 왜 메디블록만 이렇게 보이는걸까요? 하하. 신기합니다. 대기업도 하나 둘 블록체인 개발을 위해 들어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NO.4 비트코인, 독일 투자은행서 공식 거래.

미국의 나스닥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거래를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들리는 가운데 독일 은행이 최초로 거래를 시작했다는 소식입니다. 독일의 베르트파피아헨델스방크(VPE WertpapierhandelsBank AG)는 자사 고객인 기관투자자들에게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발표했습니다. 독일은 세계적인 경제 강국으로 공식적인 금융기관이 암호화폐 거래를 시작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고 개인당 지출이 연간 5만 달러를 넘고 유럽의 주요 상품공급 국가이기에 파급효과는 예상보다 클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작년 말 다시 오지 않을 것 같은 역대급 호황장의 배경에 우리 주변에 비트코인에 투자해서 돈을 잃은 사람은 극소수고 너도 나도 비트코인으로 돈을 벌었다는 소식들이 전해지면서 큰 규모의 신규자금이 들어온 것을 뽑을 수 있을텐데요. 올해는 개인이 아니라 기업, 기관투자자들의 암호화폐 투자를 통해 현실 고래들 사이에서 너도 나도 돈을 벌었다는 소식에 상상할 수 없는 자본이 유입되길 행복회로 오지게 돌려봅니다. 하하

NO.5 바이낸스, 도이치뱅크를 앞서다.

2018년 1분기에 바이낸스의 수익이 독일의 가장 큰 은행인 도이치 뱅크 (Deutsche Bank)의 수익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도이치 뱅크 1분기에 약 1억 4,60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했고 같은 기간 내에 바이낸스는 약 2억 달러의 수익을 기록했습니다. 도이치뱅크는 148년 전에 시작되어 현재 직원수가 약 10만명인데 반해 바이낸스는 1년 전에 시작되어 직원수가 약 200명인 것도 함께 전했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를 수천억을 주고 인수하려고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겠죠? 하하. '그림에 떡'이네요. 저도 CJ(Coffee aJe) 암호화폐 거래소하나 가지고 싶네요. 죄송합니다. 포스팅 시간이 길어지니 정신이 혼미해지는 것 같아요.


내일은 마눌님과 어벤져스를 보러갈 예정이랍니다. 검색을 통해 이미 스포당한 마눌님이 저에게 전체적인 줄거리(!?)를 전해주셨지만 재미있게 보고 오겠습니다. ^^
다들 소중한 사람과 행복한 주말되시길 멀리서 바라겠습니다.

지난 주에 이어 나이스게임TV라는 인터넷방송국에서 제가 매주 챙겨보는 '염천교'라는 프로 중에 재미있었던 한 편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이야기는 출연자인 짱세가 자신있게 '여자들도 재미있어하는 짱세의 군대이야기'입니다. 33분 40초부터 보시면 되구요. 장담하건데 시간 순삭을 경험하실 겁니다.

좋은 포스팅을 위해 오랜 시간 고민하고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팔로우, 보팅, 리스팀을 해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포스팅에 대한 팩트체크, 다른 의견 혹은 응원의 한마디 등 댓글까지 남겨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포스팅을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커피아재의 이전 이야기

follow me!

Sort:  

아휴 저놈에 마곡 ㅜㅜ

예전에는 불안감 조성을 USDT 이슈로 하는 느낌인데 요새는 마인트곡스 이야기로 하는 느낌이네요. ㅎㅎ
16,000개 중에 10%만? 아니...1%만 떼주면 좋겠다고 느끼는건 저뿐일까요? ㅎㅎ
오늘도 이렇게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정리된 뉴스 잘 봤습니다. 비트코인이 다 채굴 되고 난뒤에는 어찌 될까 궁금합니다. 내일 영화 잘 보고 오세요.

개털님, 출장은 잘 다녀오셨나요?
제가 알기로는 비트코인이 채굴이 끝나면 전송수수료로 보상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리되려면 비트코인의 가격이 훠~~ㄹ씬 더 올라야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털님도 좋은 주말되셔요^^

감사합니다. 좀 피곤하네요. 전송수수료가 올라가면 소액 결제하는데는 문제가 생기니 상용화 하는게 어려워 지는게 아닌가요?

어벤져스 저도 보고 싶네요 ㅎㅎ
영화 재미있게 보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어슬님 안녕하세요!
2시간 30분 정도릐 긴 러닝타임을 재미있게 보고 왔네요. 전 개인적으로 아이언맨을 워낙 좋아하는데 출연진이 많다보니 비중이 적어서 아쉬웠지만..ㅜ.ㅜ
사실 어벤저스 상영 직전에 3사가 모두 가격을 인상해서 봐주기(?) 싫었는데..다녀왔네요. ㅎㅎ
어슬님도 시간되실 때 다녀오셔요^^

일부러 어벤저스 상영 앞두고 인상했다고 집사람이 얘기하더군요
저도 아이언맨이 최애캐인데 요 ㅎㅎ
염치없지만 장모님께 부탁드려서 심야영화로 시도해 봐야겠네요
물론 일단 집사람이 Ok해야 하지만요 ^^;;

즐거운 일요일 되세요

좋은 정보 감사드리며 마지막에 시간을 순삭시키는 군대 이야기가 무엇인지 궁금해지네요. 찾아봐야겠어요.

앗, 포스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바로 유튜브 화면이 나와서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후회하지 않으실 꺼예요. ㅎㅎ
좋은 주말되시길 바랄게요!

amazing post @ssin dont know your language but trying to learn little little.

Thanks for comment.
If i can, I'll try to write 'blockchain news' by English.
Have a nice weekend.

오늘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어벤저스 보고싶은데 스포
당하기전에 볼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ㅋ

예가체프님 안녕하세요!
저는 아이언맨을 너무 좋아라 한답니다. ㅎㅎ
아이언맨 슈트가 너무 갖고 싶은 동심을 가지고 있는 30대 아재랍니다. 하하

블록체인의 순풍을 스팀의 봄으로 봐도 되느거겠죠? ㅎㅎ

저를 봤을 때 이성적인척, 합리적인척하면서 맹목적인 것 같아요. ㅎㅎ
전 그냥 스팀잇이 좋네요~ ㅎㅎ
라흐님도 남은 주말 잘 보내셔요!

마이낸스가 도이치뱅크를 넘어섰군요 ㄷㄷ
엄청나네요
깔끔하게 정성껏 정리해주신 소식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포스팅하겠습니다. 자주 뵈어요!

NO.5 바이낸스, 도이치뱅크를 앞서다.....
굉장 합니다... 암호 화폐 세계가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 기대 됩니다!!

알타이님 안녕하세요~
앞으로 변해가는 상황을 같이 지켜봐요^^
오늘도 이렇게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뵐 수 있도록 열심히 포스팅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378.99
ETH 3121.38
USDT 1.00
SBD 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