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수익을 낼 확률이 높은 Candlestick신호 및 패턴] Part 8: 내가 좋아하는 봉들 - Inverted Hammer (역망치형) 캔들

in #busy6 years ago

이번에는 망치를 꺼꾸러 돌린듯한 모양의 Inverted Hammer (역망치형) 캔들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하락하다가 역망치가 나오면 그때부터 주의깊게 봐야...

DQmP7zgSaA8mzR65vKLH2oW4MJKptnBxWvSNfEGH9Ncp9VX.jpg

 
steemit_praragraph_new.png



Part 1 부터 먼저 쭈~욱 읽어보시길.
Part 1 - Introduction
Part 2 - 봉의 구성
Part 3-1: 내가 좋아하는 봉들 - 도지 스타(Doji Star)
Part 3-2: 도지 스타(Doji Star) 가 형성된 코인들
Part 4: 내가 좋아하는 봉들 - Dragonfly Doji (잠자리 도지)
Part 5: 내가 좋아하는 봉들 - Gravestone Doji (비석형 도지)
Part 6: 내가 좋아하는 봉들 - Hammer (해머 - 망치형)
Part 6-2: 저점(?) 에서 해머 (Hammer - 망치형 봉) 가 완성된 코인들
Part 6-3: 망치형 (Hammer) 봉 실전 트레이딩!
Part 7: 내가 좋아하는 봉들 - Hanging Man (행인맨 - 교수형) 캔들



6.Inverted Hammer (역망치형) 캔들

inverted.jpg

동그라미안에 있는 #1, #2 봉들을 Inverted Hammer (역망치형) 캔들이라고 한다.

장기적인 하락세 이후에 저점에서 역망치가 나타나면 상승으로 추세 전환이 될수도 있다.

역망치가 나왔다고 무조건 매수 하면 골로 간다!! 다른 indicator들과 함께 보면서 분석하길.


  • 색깔이 별로 중요하지는 않지만 양봉이 음봉보다 좀더 상승할 확률이 있다고 봄.

  • 이 역망치형 캔들은 바닥권에서 주로 형성되며 큰손들이 개미들 떨쳐내고 들어 올때 많이 나타나는 캔들이다.

  • 역망치형 캔들의 저점이 중요한 지지선이다. 무너지면 곤란...


저점에서의 Inverted Hammer (역망치형) 캔들



QLC/BTC 일일 차트를 올려본다.
qlc.jpg

  • 앞으로 어찌 될지 살펴 보자.



ZEN/BTC 일일 차트를 올려본다.
zen.jpg

  • 역 망치가 몰려있었다.
  • MACD 도 좋았고
  • 위의 저지선도 뚫었고

 
steemit_praragraph_new.png



이런식으로 역망치가 나온 차트에 다른 보조지표들도 같이 사용하여 확률을 높이는 연습을 많이 해보시도록! 캔들 하나만 보고 트레이딩 하면 거덜남!!!
다음에는 Shooting Star 캔들에 대해서 알아 봅시다요!

좋은 한주 되시길!!!



Webp.net-gifmaker (8).gif



Disclaimer : Do your Own Research. My content is intended to be used and must be used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It is very important to do your own analysis before making any investment based on your own personal circumstances.

Sort:  

날이 너무 덥습니다......덥다 ㅠ

더운데도 불구하시고 찾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차트는 신기하게도...누군가의 눈에는 보이고..
누군가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숨은그림 찾기인듯 합니다.
누가 찾아놓으면...아~~ 여기구나!!! 감동할뿐.... ㅋㅋ

뭐 저도 자세히 안보면 자주 놓칩니다. ㅎㅎㅎ. 다 똑같죠.

It's a good idea to do your own work. And if anything can be made by research itself then that is much better...

Thank you so much friend rtytf 👰💞

Thank u for your encouragement.

공부해서 대박 가즈아~~ ㅎㅎ 잘보고 갑니다!

모두분들 다 대박 가즈아!!

아, 이제 헷갈리기 시작하는군요 ㅎㅎ;

곧 다시 정리해서 포스팅 할려구 합니다.

이번걸 외우면 지난번건 까마득히 잊어버리는 신기한 두뇌 회전 을 체험
하고 있읍당..
머리에 여러가지 남기지 말기! 를 실천하고 있는듯 ㅡ.ㅡ
요새 부쩍 증세가 심해져서;; 얼만큼 보면 눈에서 탁탁 가려낼까욤

저도 건망이 ㅋㅋㅋ. 나이들면 다 그래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6367.17
ETH 3007.58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