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수익을 낼 확률이 높은 Candlestick신호 및 패턴] Part 5: 내가 좋아하는 봉들 - Gravestone Doji (비석형 도지)

in #busy6 years ago

전편에는 Dragonfly Doji (잠자리 도지) 라고 하는 봉에 대해서 알아봤다.
이번에는 Gravestone Doji (비석형 도지) 에대해서 알아보겠다.

DQmP7zgSaA8mzR65vKLH2oW4MJKptnBxWvSNfEGH9Ncp9VX.jpg

 
steemit_praragraph_new.png



Part 1, Part 2, Part 3-1, Part 3-2 그리고 Part 4 를 먼저 읽어보시길.
Part 1 - Introduction
Part 2 - 봉의 구성
Part 3-1: 내가 좋아하는 봉들 - 도지 스타(Doji Star)
Part 3-2: 도지 스타(Doji Star) 가 형성된 코인들
Part 4: 내가 좋아하는 봉들 - Dragonfly Doji (잠자리 도지)



3.

Grave.jpg

Gravestone Doji (그뤠이브스톤 도지) - 비석형 도지 라고 하는데 잠자리 캔들 (드래곤 플라이 도지) 와 마찬가지로 어느 시점에서 형성되는냐가 엄청 중요하다!!!

  • 바닥권에서는 상승추세로 본다 - 잠자리 캔들 (드래곤 플라이 도지) 와 마찬가지.
  • 고점에서의 비석형 도지는 말그대로 골로 가는 매도신호로 보는것이 확률이 높다.
  • 특히 고점을 치고 내려가고 있는 상황에서 비석이 나오면 골로 가는길에 그냥 가속도가 붙어서...


    정리: 비석이 바닥권에서 나타나면 상승 확률이 높고 고점을 치고 내려가고 있는 상황에서 비석이 나오면 강력하게 내려갈 확률이 높다!
     
    steemit_praragraph_new.png

고점에서의 비석형 도지들



지난 5월의 VIB/BTC 일일 차트를 올려본다.
vib.jpg

  • 150 ma 뚫고 올랐으나 retest 에 실패후에 비석형 도지가 나오면서 그냥 급락!!!
  • MACD 도 같은때에 밑으로 크로스...
  • 이 코인을 매수하여 갖고 있는데 ma retest 실패하고, 비석형 도지 나오고 MACD는 안좋고...이 세가지가 한꺼번에 나오면? - 정답은?
    팔아라!! 영어로 "Get the hell outta there!!!!!!"



지난 6월의 CVC/BTC 일일 차트도 올려본다.
cvc.jpg

  • 150ma retest 실패...
  • MACD 도 크로스 하면서 내려가고...
  • 비석형 도지가 나오면?

100% 무조건 항상 맞는것은 절대 아니다! 그렇지만 내려올 확률이 높으므로 대응할 준비를 하라는것으로 받아드리면 된다!

 
steemit_praragraph_new.png

저점에서의 비석형 도지들





지난 5월의 NANO/BTC 일일 차트도 올려본다.
nano.jpg



지난 5월의 BNB/BTC 일일 차트도 올려본다.
bnb.jpg
 
steemit_praragraph_new.png



열공 하셔서 그때 그때 잘 대응 하시길!

다음번엔 Hammer (망치형 캔들)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Sort:  

how are you friend rtytf...💞💕

I'm great!

이건 딱 맞는 표현이네요. 비석형 도지 ㅎ
잘 봤습니다 ^^

무덤 파고 들어가는거죠 ㅋㅋㅋ

오늘도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공부해 봅시다요!

이름 잘 지었네요. 그냥 밑으로 추락하는... 비석 도지군요.

ㅎㅎㅎ. 무덤 파고 땅 밑으로 ㅋㅋㅋ

알티님 연재는 읽고 싶은데 기본 지식이 전혀 없어서 읽다보면 머리 터질것 같고 눈아파서 못읽겠어요....ㅜㅜ 참... 소통하고 싶은데 이해가 전혀 안가니 뭔 댓글을 달아야 할지 몰라서 안달다가 그냥 소통하고 싶은 마음에 댓글 달고 갑니다. ㅎㅎㅎ

소통하면 되는거죠. 트레이딩 경험 생기시면 나아 질겁니다 ㅎㅎ

ㅎㅎㅎ 언제 한번 날 잡고 연재하시는 포스팅 쭉 찬찬히 다 읽어봐야겠습니다.
트레이딩도 시작하면서. :)

오늘도 많은 공부 했습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제는 공부할때!!!!!!

시간 나실때 공부 좋지요 ㅎㅎ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제야 오큐를 드려 죄송합니다!
(마음으로는 항상 드리고 싶었어요.ㅋㅋㅋㅋ)

마음으로 항상 응원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진심으로요.
아주 가끔 이렇게 현물로도 응원해 주시면 더욱 좋지요 ㅋㅋㅋ
저의 스팀잇 역사상 한분한테서 이렇게 많이 보팅 받은적이 처음 입니다!
가문의 영광!!! 감사!

오랜만에 에어드롭을 청산하러 거래소에 로그인을 하고 트레이딩을 하려고 합니다.
알려주신 "봉"에 대한 설명으로 따봉 잡을께요.ㅋㅋㅋ

따봉 꼭 잡으시고 분할매수 그리고 들어가시기전에 미리 얼마 까이면 짤 없이 손절한다는 계획을 미리 세우셔서 매수 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뵙갰습니다

젤 싫어하는 캔들이네요 ㅋㅋㅋㅋㅋ 비석형

고점에서 나오면 그지 같은 봉 이죠.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5941.77
ETH 3015.51
USDT 1.00
SBD 3.75